티스토리 뷰
식품 건조기 분석을 통한 식품건조기 추천
강아지 식품 건조기를 사기 위해 찾아본 것들을 종합한 것입니다.(덤으로 내 육포 간식도 만들 거)
식품건조기 구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렴한 순
키친아트 <신일 <오쿠 <리큅
전기세는 비슷비슷한 듯하다.
플라스틱 식품건조기
장점 : 저렴하다.
단점 : 몇 번 사용하고 나면 플라스틱이 변형되거나(저렴한 제품) 물들어서 꼬질꼬질해진다.
바람구멍이 밑에 있어 , 사용할 때에 얼마나 말려졌는지 확인하며 위아래 위치를 바꿔주어야 한다.
키친아트 : 키친아트는 싸지만 간혹 사용 중에 부서지거나 플라스틱이 쏠리는 경향이 있다고 함(플라스틱 변형)
신일 : 신일은 사용 중에 부서졌단 글은 없었지만 플라스틱이 조금 변형되는 것 같다는 글이 좀 있었음
오쿠 : 평이 거의 좋음. 리큅보다는 건조가 좀 느리다는 평도 몇 개 봄.
리큅 : 식품건조기 중에 최고인 듯.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뭐 쓰냐고 하면 다 리큅쓴다. 좋은 만큼 비쌈
내구성이 좋은지 6~7년 사용하고 있다는 주변 분들 많음
그 외 많이 쓰는 제품 한경희 스탠딩.(10만 원대)
주부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과일, 야채 등을 대용량으로 말리기에 적합한 제품.
몇 번만 써도 꼬질꼬질 해지기 때문에 애초에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는 것이 좋을 듯하다.(되팔기 어렵다는 뜻
스테인레스 식품건조기
오쿠 <이루리 <리큅
오쿠 : 평이 좋다. 유리로 되어있어 안이 보인다. 스뎅 제품은 거의 이 제품을 사는 듯.
바람이 벽에서 나와서 위치 안 바꿔도 된다.
(20만원 대)
이루리 : 식품건조&식기건조 멀티형. 자외선 살균 기능이 있으며 식품 건조뿐만 아니라 식기 건조도 된다.
유리로 되어있어 안이 보인다.
하지만 바람이 밑에서 나옴.
식품건조&식기건조 둘 다 하고 싶다면 괜찮은 제품일 듯.
(20만원 대)
리큅 : 사악한 가격. 그만큼 성능은 좋다. 그늘 말리기 , 태양에 말리기 , 습도센서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다.
다만 너무 비싸다.
바람이 벽에서 나와서 위치 안 바꿔도 된다.
(30만원 대)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리뷰들은 제외하고 일반인들 리뷰만 정리한 내용입니다.
식품건조기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from http://muffin-note.tistory.com/5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