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벤츠 EQC 가격은?

토픽셀프 2019. 12. 2. 14:23

벤츠 EQC 가격은?

벤츠 EQC 가격은?

벤츠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 "EQC"가 도로를 달린다. 흥미 진진하게 스티어링을 잡은 필자는 기존의 상식으로는 예상치 못했던 그 동력 성능과 정숙성이 시대의 변화를 느낀 것이었다.

벤츠 새로운 전기차 EQC

1886년에 가솔린 자동차를 발명한 두 사람의 독일인이 있는 벤츠의 최초 양산 전기차(EV)이다. EQC 자체는 이미 많은 모토쇼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드디어 벤츠 EQC가 출고가 시작되고있다.

벤츠 EQC400 4MATIC'은 2020년 봄부터 출고된다. 에디션 1886는 7월의 발표와 같은시기에 웹 상담이 시작되는 것도 있고, 자동차 업계의 벤츠 최초의 양산 전기차에 대한 소위 얼리 어댑터 새로운 물건 좋아 주목도가 높다.

이번 시승 할 수 있었던 것은 벤츠 EQC400 4MATIC 벤츠 EQC 가격은 1억 5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 AMG GLC43 4MATIC과 "G350d"이 벤츠에서도 강력한 라이벌이 될지도 모른다.

'S 클래스'를 능가하는 조용함

벤츠 EQC의 EQ는 EV임을 나타내는 벤츠의 새로운 서브 브랜드이며, C는 'C 클래스' 'GLC"의 C이다. 플랫폼은 같은 SUV 원단 것으로 GLC를 기반으로 개발되고있다. 서스펜션은 앞 4링크, 뒤 멀티 링크 리어에만 셀프 레벨링 용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한다.

어쨌든 부품의 8 ~ 90%는 새 내연 기관이 없는 대신 전기 모터를 두 앞뒤 차축에 1기씩 탑재하여 두 축 사이의 바닥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깔려 전혀 새로운 보디를 싣고 있으니, 그것은 그럴 것이다.

2873mm의 휠베이스는 GLC와 공통으로 전장 × 전폭 × 전고 = 4761 × 1884 × 1623mm의 차체는 GLC보다 수치적으로 조금 작지만 거의 같다. 요컨대 커다란. 리어가 기울어 진 스타일은 '포르쉐 카이엔'을 조금 연상시킨다. SUV 쿠페의 스포티 함과 검은 색으로 한 프론트 그릴 주변 그것에 전체 누멧 한면의 처리가 미래 감을 느낄수 있다.

타이어는 앞 235/50 뒤는 255/45의 함께 20인치에서 시승차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UV '라는 고성능 SUV 전용을 장착하고 있다.스타터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울림 이나 특별한 연출이 아닌 액셀을 밟으면 무음으로 쓱 달려 나간다.

벤츠 EQC의 인상적인 것은 전기 모터이기 때문에 엔진 소리가없는 것은 당연하고, 그 엔진 소리가 나지 않는다하여 대부분의 전기차는 눈에 띄는로드 노이즈와 바람 소리가 "S 클래스'수준, 아니 어쩌면 그보다 낮게 억제되어있다 것이다. 전후 두 전기 모터는 하드웨어는 동일하면서 전면 효율 중시, 리어 파워 중시의 세팅이라고하고, 두 맞게 최고 출력 408PS과 최대 토크 765N · m를 발생한다

EQC 속도에 놀라다.

이질적인 속도에 놀라 4WD하면서 저부하 영역에 달려있을 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면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한다.

굵은 타이어를 쓰고 전기 모터는 상황에 따라 가동한다.100km/h 가속은 5.1 초, 예를 들면 440PS의 2894cc V6 트윈 터보를 탑재하는 '카이엔 S'의 5.2초보다 0.1초 빠른. 감각적으로는 같지만 더 빠르다. 속도의 질이 다르다.

매우 짧은 구간에서 뛰어 오르는 장대 높이뛰기 선수 같은 영화 스파이더 맨 같은 가속. 무음라고 써 있었지만, 히이 ~ 삐삐 '고주파 소리가 환청지도,라고 생각되는 수준에서 분명히 들린다. 이렇게 맹렬하게 가속을하는데, 이렇게 안락한 승차감을 가진 SUV는 생각 해보니 가솔린 자동차의 SUV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

2480kg이라는 슈퍼 헤비급 차량 무게, 게다가 리튬 이온 배터리를 휠베이스 안쪽 바닥에 깔려 있기 때문에 태어나 저중심 더 항속 거리 확보를 위해 최고 속도를 180km/h에 그치고있는 것 등이 비교적 부드러운 서스펜션의 설정을 용서하는 것이 틀림 없다.

"위화감이없는 새로움"

흥미로운 것은 보통은 전륜 구동의 이른바 주문형 4WD인데, 앞 타이어가 뒷보다가는 것이다. 구동 바퀴의 타이어 쪽을 두껍게하거나 혹은 동일한 크기로하는 것이 상식 이지요. 이런 조합은 내연 기관 자동차는있을 수 없다. 전후 무게 배분은 차량 검사증에 따르면, 전이 1200kg 뒤가 1280kg으로이다.

벤츠 EQC는 48:52에서 조금 리아헤비 인 것이다. 리아헤비에서 전륜 구동하는 것도 이것 또한 내연 기관에서는있을 수 없다. 전륜 구동 가끔 4WD는 "포르쉐 911 터보'라고하는 것은 이상한 것입니다.

EQC 후면의 전기 모터는 파워 중시, 만일의 경우에 쾅 가속하기 때문에 프런트보다 굵다. 그리고 전후 모터는 모두 감속시에 에너지를 회생하는 발전기로 작동한다. 발전하는 한편, 회생 브레이크의 역할도 수행한다.

덧붙여서 회생 브레이크에 의한 감속 정도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로 4단계의 전환이있다. 가장 강한 감속 G를 발생하는 D - (더블 마이너스)로 설정하면 회생 브레이크만으로 충분한 감속을 얻을 수있다. 완전히 정지하지는 않는다.

벤츠는 그런 순간에 생각하고 있다고한다. EV 그렇다고 EV 다움을 전면에 내세우는라는 것은 굳이하지 않는다. 메르세데스 내연 기관차를 타고 온 분들도 최대한 위화감이없는 메르세데스 같은 승차감을 추구했다.

벤츠 EQC는 EV만의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고있다. 핸들링을위한 것만으로도 스타일링뿐만 아니다. 두 전기 모터가 별도로 앞뒤 바퀴를 구동하는 EV만의 새로운 상식이 생겨나고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400 4MATIC

가격 : 1억 500만원

전장 × 전폭 × 전고 = 4761 × 1884 × 1623mm

휠베이스 : 2873mm

차량 중량 : 2495kg

구동 방식 : 4WD

모터 : 전기 모터

시스템 최고 출력 : 408PS (300kW) / - rpm

시스템 최대 토크 : 765N · m (78.0kgf · m) / - rpm

타이어 :( 전) 235 / 50R20 104Y / (후 ) 255 / 45R20 106Y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UV)

최대 주행 가능 거리 : 400km (WLTC 모드)

from http://worldtake.tistory.com/1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