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간날씨 (내일 추위 절정!!한파 주위보!)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주간날씨 (내일 추위 절정!!한파 주위보!)

갑자기 날씨가 겨울처럼 추워졌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 아침, 절정을 이룬다고 합니다.오늘도 꽤 추웠는데,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춥다고요?

오늘 아침, 기온만 보면 가을이 아닌 겨울에 가까웠습니다.

설악산 기온이 영하 15.5도까지 떨어졌고, 서울도 영하 3.5도로 올가을 최저 기온을 기록했는데요,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추워지겠습니다.

철원 기온이 영하 9도, 파주는 영하 8도까지 내려가겠고요, 서울도 영하 5도로 하루 만에 올가을 최저 기온 기록이 경신되겠습니다.

특히 오늘 영상권에 머물렀던 남부지방도 대부분 영하권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대구 영하 1도, 전주 0도가 예상되고 광주와 대구도 영상 2도에 머물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 아침을 고비로 누그러들어 모레 낮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풀리고 나면 다음 주까지 큰 추위 없이 예년 수준의 늦가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추위가 물러나면 그동안 주춤하던 중국발 스모그의 공습이 재개될 가능성이 커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이렇게 한겨울 외투를 입고 나왔는데도 찬 기운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벌써부터 롱패딩 입은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작년에 한참 유행하던 롱패딩!

올해도 꺼내서 입어야 할것 같아요.

이 시각 서울의 기온은 영하 2.3도인데요.

찬바람에 체감 온도는 영하 6도 안팎까지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밖에 한파 주의보가 내려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일제 영하권으로 떨어져있는데요.

특히 강원도 화천 광덕산의 경우는 자동기계 관측값으로 영하 11.1도까지 곤두박질한 상태고요

경기도 파주가 영하 4.4도, 서울도 영하 2.3도 등으로 어제 아침보다 최대 10도 가량 낮은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고 나오셔야겠습니다.

한편, 밤새 수도권과 충청도 곳곳에선 진눈깨비 형태로 올가을 첫눈이 내린 곳도 있는데요.

작년보다 빠르게 첫눈이 내릴 것 같아 보여요.

감기 걸리지 않게 두툼하게 입으시기 바랍니다.

from http://jjs5525.tistory.com/11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