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종혁 열애고백

토픽셀프 2019. 11. 20. 18:20

오종혁 열애고백

11월 19일 방송되는 '비디오 스타'를 20세기 꽃미남 밴드돌 특집으로 우연석, 김태형, 오종혁, 김상혁, 하현곤, 유호석, 노민혁 등 클릭비 완전체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근황이 궁금한 1세대 아이돌로 꼽히는 클릭비가 오랜 세월을 지나 '비디오 스타'에 완전체로 연하게 된 것입니다.

클릭비 드러머 하현곤은 "7명 완전체 방송은 16년만"이라고 언급했고, 우연석은"활동 당시 완전체를 받아주는 토크쇼가 없었다"라고 덧붙여 감개무량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녹화에는 클릭비의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깜짝 손님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반가운 손님의 정체는 바로 클릭비의 팬클럽인 니지와 그때 그 시절 클릭비와 오랜 시간 동고동락했던 매니저였습니다.

클릭비는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TO Be Continued', ;Dreaming', 백전무패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선보였고, 어쿠스틱 버전 히트곡 메들리는 클릭비 멤버들의 변함없는 팀워크와 실력을 뽐내기에 충분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날 MC 박소현이 "혹시 지금 사랑하고 있는 분 있냐"라고 묻자 오종혁, 유호석, 하현곤, 노민혁은 망설임 없이 손을 들었습니다. 이에 노민혁, 하현곤, 오종혁, 유호석은 모두 손을 들며 열애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클릭비는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누린 1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1999년 8월 7일 1집으로 데뷔한 대한민국의 7인조 보이밴드입니다. 클릭비는 강후, 오종혁, 김상혁, 우연석, 유호석, 하현곤, 노민혁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됐습니다. 초반에는 그리 인지도가 높지 않았지만 2000년도에 '백전무패'라는 노래로 인기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석권하며 당당히 정상급 아이돌 그룹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클릭비는 드리밍, 카우보이, 백전무패, 투비 컨티 뉴등의 히트곡과 리메이크곡 '보랏빛 향기', '아주 오래된 연인들'등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2년 3.5집까지 발매하며 7명의 멤버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했으나 밴드 포지션의 핵심이었던 하현곤, 노민혁을 비롯해 에반까지 세명이 계약 만료로 탈퇴하면서 4인조로 재편되어 활동했습니다. 당시 클릭비는 영원히 7명이다'라는 의미가 담긴 '7-3=7'이라는 노래를 만들어 변함없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남은 4명의 멤버들끼리 댄스 그룹으로 전환해 4집 'Cowboy'를 발매하며 댄스 그룹으로써의 존재감을 알린 뒤, 계약 만료와 함께 DSP미디어에서 키스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겨 활동했고, 김상혁이 라디오 DJ와 버라이어티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그룹의 존재감을 계속 알렸습니다.

클릭비는 지난 2015년 13년 만에 7명의 완전체로 돌아와 첫 싱글 1집 앨범'REBORN'을 발매하면서 다시 팬들 앞에 인사했습니다. 하지만 2015년 재결합 이후 별다른 활동 없이 4년이라는 세월이 흘러갔고,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완전체로 뭉쳤습니다.

김태형은 1981년 3월 19일생으로 39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이며, 가족관계는 누나 김효은이 있습니다. 누나 김효은은 쇼핑호스트라고 합니다. 학력은 서울 대곡 초등학교, 휘문 중학교, 서울 광남 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학사입니다. 1999년 클릭비 1집 앨범 'Click-B 1st'로 데뷔했으며, 리더를 맡았습니다. 포지션은 서브보컬, 키보드 담당했습니다.

해체 이후 2013년 12월 14일에 DSP 페스티벌에 우연석, 오종혁, 김상혁, 하현곤, 노민혁과 같이 나왔으며 그 후 2015년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017년에 클릭비의 월차라는 프로그램에서 우연석, 김상혁, 노민혁과 같이 출연했으며, 2018년에는 복면가왕 83차 경연에서 우리 골목 인기스타 소독차라는 가명으로 나와 오랜만에 지상파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태형은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8년 김태형에서 강후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좋은 일만 생기길 바라며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강후로 이름을 개명한 뒤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우연석은 1980년 5월 13일생으로 40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이며, 키 175cm 몸무게 55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학력은 LA 한국 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입니다. 우연석은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 미국에서 6년 동안 살았으며, 영어 이름도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가족관계는 누나가 있습니다.

1999년 클릭비 1집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우연석은 클릭비에서 포지션 서브 보컬, 메인 래퍼입니다. 2007년에는 10년 절친 래퍼 MCK와 그룹 메인스트림 활동도 했습니다. 우연석은 클릭비 활동 외에도 연남동에서 일식당 운영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연남동에서 바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김상혁은 1983년 5월 7일생으로 37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 강동구이며, 키 180cm 몸무게 60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학력은 서울 잠동초등학교, 잠실중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부 전자 디지털 음악 전공,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입니다.

1999년 클릭비 1집 앨범 'Click-B 1st'로 데뷔했으며, 클릭비의 서브보컬 겸 베이스 기타 담당을 했습니다. 김상혁은 어눌한 말투, 어수룩한 이미지의 호감형 청년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불미스러운 일을 일으켜 오랜 시간 동안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2005년 4월 11일 음주운전으로 일으킨 3중 추돌사고 뺑소니 기자회견에서 했던 발언 때문입니다. 당시 세간에 알려진 것과 달리 김상혁은 자신이 제정신인 상태에서 운전을 했다는 주장을 하고자 술은 마시고 운전을 했지만 취하지 않았고 제정신이었기 때문에 음주운전을 한 것이 아니라는 뜻으로 말을 한 것입니다.

김상혁은 연예인으로서 타의 모법을 보여야 함에도 운전자의 기본적인 자세를 지키지 않고 두 차례에 걸쳐 인적, 물적 피해를 입히는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하여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습니다. 사건 이후 김상혁은 잘못과 함께 경솔한 발언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년 후 2007년 12월에 SBS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으로 활동을 재개하려 했으나 시청자들의 반발로 무산돼

었습니다. 실질적인 활동 재개는 2009년 1월 28일 종영한 12부작 수요 예능 프로그램 KBS Joy '오빠가 왔다'에 고정 멤버로 출연하면서 이뤄졌습니다.

이후 2011년 5월 19일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훈련소에 공익근무요원으로 입소하여 2013년 5월 16일 소집 해제되었습니다. 김상혁은 6세 연하인 송다예와 1년간의 교제 끝에 2019년 4월 7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부인 송다예는 2010년대 '얼짱'출신 쇼핑몰 CEO로 유명해졌습니다.

오종혁은 1983년생으로 37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8cm 혈액형은 B형입니다. 학력은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과 졸업하였으며 1999년 클릭비 1집 앨범 'Click-B 1st'로 데뷔했습니다.

클릭비 해체 후 오종혁은 2006년부터 OJ라는 예명으로 솔로 활동을 했습니다. 가수 활동을 이어가다 2008년 뮤지컬 '온에어 시즌2'로 데뷔를 하였는데 가수 활동 중에 연예계 활동에 회의감을 느꼈고 뮤지컬을 준비할 때 작은 돈에도 꿈을 좇는 연기자 선배를 보며 큰 감동을 받고 그 이후 여러 뮤지컬에 그날들에 출연하며 무대 경험을 쌓아 연기자로 변신을 시도하여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종혁은 지난해 5월 2일 방송된 SBS 파워 FM'박선영의 씨네타운'에 출연하여 해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오종혁은"클릭비 해체 이후 20대 중반에 힘든 시간을 보냈다. 고등학교 때부터 가수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그 외의 일은 생각해본 적 없었는데 강제로 일을 멈추게 되니 뭘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모든 걸 잃어버린 것 같고,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부끄럽지만 한동안 폐인처럼 살았다. 현실을 부정하면서 자책하는 시간들을 보냈다. 그때부터 제 인생이 다시 시작됐다. 부와 명예가 아니라 인생의 모든 시간을 소중하게 대하게 된 것 같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하현곤은 1983년 11월 28일생으로 37세입니다. 출생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이며, 키 175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은 부전초등학교, 항도중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전자 디지털 음악학과 학사입니다. 1999년 클릭비 1집 앨범 'Click-B 1st'로 데뷔했으며, 포지션은 드러머입니다.

음악에 처음 입문하게 된 계기가 같은 학교에 다녔던 노민혁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때 음악에 눈을 떠 드럼을 처음 배우게 되었으며, 노민혁을 가리켜 은인이라고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노민혁이 회사에 입성할 당시 "하현곤과 함께하지 않으면 클릭비를 안 하겠다."라고 주장하였기 때문에 클릭비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3년 클릭비 탈퇴 후 '하현곤 팩토리'라는 이름의 인디 밴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 클릭비 재결성과 함께 재합류했으며 하현곤 팩토리 활동과 병행했습니다.

유호석은 1983년 12월 8일생으로 37세입니다. 출생은 경기도 남양주시이며, 키 179cm 혈액형은 O향입니다. 학력은 남양주양정초등학교, 미금중학교,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중퇴, 뉴스쿨대학교 재즈학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아이오케이 컴퍼니, LY Label입니다. 1999년 클릭비 1집 앨범 'Click-B 1st'로 데뷔했으며, 포지션은 리드보컬을 맡았습니다.

클릭비는 당시 '클릭비의 영스트리트'라는 라디오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었는데 클릭비 탈퇴와 아버지 사업을 도우고 재즈를 배우러 미국 유학을 결정한 뒤 2002년 7월 5일 라디오 방송 진행 도중 미국을 가게 되어서 다음 주부터는 영스트리트를 할 수 없을 것 같다. 죄송하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클릭비 탈퇴 후 미국으로 건너가 뉴스쿨대학교에서 재즈학을 전공 후 한국으로 다시 와서 2007년 3월 13일 예전과 달라진 게 없는 여전한 모습의 귀공자 모습과 조금 더 성숙해진 Evan으로 솔로 1집 앨범. 타이틀곡 "남자도 어쩔 수 없다" 란 노래로 당당하게 복귀를 했으며 그 후로도 활발하게 활동하다가 군 복무를 했습니다. 전역하고 앨범 3개 낸 후 2017년 3월 17일에는 토니 안과 함께 부른 곡이 나왔습니다.

from http://opopii.tistory.com/47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