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 증상, 독감예방접종이 필요한 이유

11월에 들어선 지 어느덧 보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가을이 순식간에 지나가서 여름과 겨울밖에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죠. 너무 덥지도, 춥지도, 습하지도 않은 기후환경이 지속되는 가을이 정말 반갑고 계속되었으면 좋겠지만 해가 거듭되어 갈수록 온난화의 영향인지 점점 짧아지고, 점점 쾌적한 온도는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 기간도 한달정도밖에 되지 않아 가을이 왔나 싶으면 어느새인가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쾌적한 기후는 온대간대 없이 사라지고 더위와 추위가 같이 찾아오는 계절이 되어버려 마냥 반갑지도 않습니다. 낮과 밤의 극렬한 온도차이가 미치는 영향력은 가을에 대한 거부감도 일어나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잠깐의 방심으로 인해 독감에 걸려버린 건지 슬금슬금 독감 증상이 나타나면서 생명에 위독할 정도는 아니지만 꽤 긴 기간 동안 고생스럽게 만들죠. 독감의 고생스러움을 예방하고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도록 오늘은 독감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독감 증상들과 독감 예방접종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증상 , 독감이란 ?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급성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 B, C형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C는 감염이 되어도 미미한 증상으로 그치지만 A와 B는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합니다. 독감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사람을 위독하게 만든다는 점이 아닙니다. 바로 바이러스의 전염이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독감에 걸린 환자는 기침과 재채기, 콧물 등등의 증상을 일으키는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바로 이런 인체의 체액을 통해서 점염되기 때문에 전염이 순식간에 이뤄지게 됩니다.

독감 증상 첫 번째.고열

독감 증상은 감기의 증상과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일반 감기의 경우에는 미열이나, 콧물, 목의 톡증, 근육의 통증으로 서서히 시작하는데 독감은 열이 38도에 이르는 고열로 나타나기 때문에 두통, 근육 등등 온 몸에 통증을 호소 하게 됩니다. 최초에는 앞서 말씀 드렸다싶이 독감 증상이 일반 감기와 유사하기 때문에 대처 시기를 놓치기도 쉬워 눈치채고 나면 이미 독감 증상이 악화되어 꽤나 긴 기간 동안 고생을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독감 증상으로 나타나는 고열이 처음에는 미약하기에 무시할 수 있는데 절대 외면하지 마시고 병문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독감 증상 두 번째.지속기간

일반 감기와 구별하는 독감 증상은 지속기간일 것입니다. 일반감기에는 걸려도 짧으면 하루, 길어도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독감 증상은 짧아도 2주 길면 3주 이상까지도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독감 증상 첫 번째로 말씀드렸던 고열 증상이 하루 이틀이 아니라 못해도 일주일 가까이 지속되면서 몸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지속된 독감 증상으로 인해 약해진 인체는 심각할 경우 구토나 설사의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독감 증상 세 번째.전염력

독감 증상은 일반 감기와 거의 비슷한 증상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 증상들이 좀 더 강하게 나타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독감 증상으로 언급할만한 증상들은 대부분이 일반 감기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독감 증상 중에 독감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단연코 전염력일 것입니다. 일반감기의 경우에는 감기 증상 전후로 며칠 안 되는 기간 동안 전염력을 갖습니다. 독감 증상으로 전염력을 언급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감기보다도 더 긴 기간 동안 바이러스를 점염시키는 전염력을 지니게 됩니다. 그만큼 다른이들이 독감에 전염될 확률이 높이지게 됩니다.

from http://doublejlee.tistory.com/3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