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소유진

토픽셀프 2019. 11. 18. 20:09

백종원 소유진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요새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오늘은 '백종원 소유진'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백종원 소유진

배우 소유진, 요리연구가 백종원 부부가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떠났습니다.

소유진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정말 예뻤던 #산굼부리 #소여사제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여행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소유진은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억새밭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활짝 웃는 모습에서 가족여행을 즐거움이 느껴집니다.

또한 소유진은 딸의 손을 잡고 산책을 하고있는 백종원의 뒷모습도 공개해 훈훈함을 자아냈습니다.

또 다른 게시글에서 소유진은 “미팅 간 아빠 기다리면서 예쁜 정원카페에서 사진 찍고 놀기 ^^”라는 글과 함께 아이들과 가을 제주도를 만끽하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카메라를 응시하며 미소 짓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엽습니다.

소유진은 16일 아이들과 제주에 있는 한 테마파크에 방문한 사진도 게재했습니다. 백종원은 막내딸 세은이를 품에 안고 함께 놀이기구에 탑승했습니다. 딸을 꿀 떨어지는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는 백종원의 ‘딸바보’ 면모가 눈길을 끕니다.

소유진은 지난 2013년 백종원과 결혼, 다음해 첫째 아들 용희 군을 품에 안았고, 2015년 둘째 딸 서현 양, 지난해에는 셋째 딸 세은 양을 낳으며 다둥이 엄마가 됐습니다.

소유진 프로필

이름은 소유진(蘇有珍)이며, 1981년 8월 11일 생으로 39세(만 38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진주 소씨입니다.

키는 170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원초등학교, 가원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를 지나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과를 다녔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데뷔는 2000년 SBS 드라마 '덕이'입니다.

소속사는 SOPM ENTERTAINMENT입니다.

데뷔 초기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박쥐 요리를 맛있게 먹는 털털한 식성으로 인해 '엽기소녀'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귀염성 있는 얼굴이지만 데뷔 초부터 급격한 인기로 갑자기 스타가 된 탓에, 동료 연예인과 염문설에 시달리고 안티팬으로부터 협박편지를 받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당시 연예계에서 안티팬이 많은 여자 연예인 중 하나로 꼽혔던 것도 사실입니다. 실제로 이때 소유진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악플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고 대인 기피증까지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악플은 자신의 생활의 일부라며 자신이 완벽하지 않고 부족한 게 많기 때문에 해주는 채찍질로 생각한다고 담담하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안티는 대략 서울 1945에 출연한 즈음부터 점차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연기력으로 안티를 극복한 어찌보면 바람직한 케이스. 배역을 섬세하게 해석하는 배우 본인의 능력이 좋은데다가, 하술할 결혼 후 화목한 가정 생활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론을 반전시켰습니다. 연기력 뿐 아니라 예능 센스도 좋은 편입니다. 최근에 출연한 해피투게더 크리스마스 특집과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분만 봐도 알 수 있는데 출연진들과의 케미도 좋고, 프로그램의 재미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요소도 자연스럽게 살리는 게 소유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라파라 댄스가 유행했을 때 잠깐 가수로서 '파라파라 퀸'이라는 제목의 타이틀곡으로 멀티 엔터테이너 활동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다만 이 파라파라 퀸이라는 노래는 SUPER EUROBEAT Vol.114에 수록된 4곡을 원작자 허가 없이 무단으로 짜깁어서 만든 표절곡입니다. 이 노래가 수록된 판당고라는 음반도 소유진을 모델로 내세워서 당시에 유명했던 댄스 가요 126곡을 CD 6장에 담은 고속도로 휴게소용 짜깁기 음반이었습니다. 소유진의 흑역사입니다.

당시 파라파라퀸이 수록된 컴필레이션 음반을 발매한 fandango와 SUPER EUROBEAT를 발매하는 에이벡스가 협력 관계이긴 했지만, 허가를 받은 샘플링이 아니라 멜로디를 따온 표절입니다. 부클릿에도 '김건우'라는 사람이 작곡했다고만 나와있을 뿐 샘플링을 했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또한 장르적 유사성이라는 반론도 있으나 단순히 악기 편성이나 편곡이 유사한 수준을 넘아서 멜로디 라인이 거의 일치하기에 그런 반론은 옳지 않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후렴구도 표절이라고 보고 있지만 거의 그대로 따온 수준인 전주, A멜로디, B멜로디에 비해 후렴구는 유사성이 떨어집니다. 약 8년의 시간이 흘러, 표절 피해를 당한 DELTA 레이블의 프로듀서들은 Upside Down라는 곡에서 파라파라퀸의 후렴구를 그대로 따오는 방법으로 무언의 항의가 섞인 패러디를 했습니다.

2016년 2월 아이가 다섯이라는 KBS 드라마로 간만에 드라마 복귀를 했습니다. 부부가 동시에 바빠질 듯합니다. 마침 토요일 한정으로 타 방송사이기는 하지만 이 드라마 하기 직전에 하는 프로그램이 남편이 진행하는 백종원의 3대 천왕입니다. 백종원 본인도 그래서 TV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아이가 다섯의 연기로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방송용이 아니고, 실제로 소유진은 매우 털털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배우 심혜진이 소유진에게 "고깃집 하나 하고 있는 착한 총각" 소개시켜 준 계기가 "두 사람이 많이 닮았다고 느껴서"이고, 백종원도 처음엔 상대가 여배우라서 여러 모로 고심하며 신경을 써주다가, 어느 순간부터 남자 후배를 만나는 것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예계에 절친들도 많고 이들과 함께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따사모)' 일원으로 지속적인 봉사 활동과 선행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나이 차가 많이 나는 백종원 대표와의 연애담이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한창 현역이던 여배우가 15세나 나이가 많은 사업가와의 결혼으로 돈보고 결혼했냐, 혹은 소유진이 아깝다는 등의 루머가 많이 생산되었으나 소유진 본인이 토크쇼에 나가 진심을 고백하기도 하고 또 백종원 대표의 인간됨이 잘 알려지며 2015년 블루칩으로 급부상하자 루머가 일축된 상황입니다. 백종원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해서 그런지 유달리 증권가 찌라시에 이들 부부에 대한 악의적 모함이 많았고, 백종원과 소유진도 이런 글들에 상처를 많이 입은 나머지 인터넷을 검색하며 악플을 신고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남편 백주부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파일럿 편성 당시 우승 상품이었던 '공중파 프라임 타임 1분 광고'에서 소유진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진솔하고 순박하게 표현하면서, 진실보다 루머 받아 적는 걸 좋아하던 연예부 기자들마저 '마지막 1분, 눈물 날 뻔 했다.'고 보도하는 등 소유진에 대한 악플은 거의 사라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와우 헤비 유저였던 백종원을 지켜보는 소유진이 실시간 시청 중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서 포털 사이트 검색어를 점령, 소유진의 직접 출연은 없어도 화목한 부부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과 결혼한 데다 수많은 프랜차이즈 대표들이 인성으로 논란을 일으키는 일이 많은 반면 백종원은 그런 문제로 인한 트러블이 없는 터라 소유진이 시집을 잘 갔다는 평이 많습니다.

지금은 백종원 아내 소유진으로 인지도가 역전당했습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소인석(1925년 ~ 2016년), 어머니(1955년생)와 동복 언니 1명이 있으며 배우자는 자신보다 15살 연상인 백종원입니다. 슬하 자녀는 아들 백용희, 딸 백서현, 백세은이 있습니다.

예쁜 남자 촬영 직후 임신하여 득남했고, 2015년 9월에 둘째를 임신하여 득녀했습니다.

2016년 4월 10일 부친상을 당했습니다.

2017년 8월 11일 셋째 임신 12주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2018년 2월 8일 셋째 여아를 출산했습니다.

동국대학교 재학 당시에는 비슷한 학번인 전지현, 소유진, 조여정, 김소연 이 넷을 한데 묶어 00의 사대천왕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방송인이자 사업가 홍진경은 소유진의 동대 선배라서 마리텔-03에 출연했을 때 백종원에게 말해줘 백종원을 긴장타게 했습니다. 마리텔 01에서 백종원이 깻잎으로 만드는 모히토에 얽힌 비화를 말하기에 따르면, 소개받은 첫날 소유진은 술을 안 마시려고 차를 운전하고 왔는데 백종원이 "모히토를 만들어줘도 되겠냐"고 묻자 흔쾌히 승낙하였다고. 백종원이 모히토를 만들어 대접하자, 소유진은 만족스러워하며 먹고는 택시를 타고 돌아갔다고 합니다.

부부가 둘 다 항렬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남편 백종원이 백남준의 증손자뻘이며, 소유진 본인 역시 소지섭의 증손녀뻘입니다.

2016년 2월에 남편처럼 요리책을 냈습니다. 슬하 자녀가 어려서인지 이유식 서적입니다. 책 소개 그런데 놀랍게도 백종원은 도움을 하나도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소유진 혼자서 개발해낸 것이라는 것입니다. 소유진도 보통은 넘는 요리 솜씨의 소유자입니다.

귀염성있는 외모의 소유자지만, 키가 170cm로 큰 축에 속합니다. 모델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걸그룹 플레이백에 동명이인 멤버가 있습니다.

2017년 6월 10일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영상 남편인 백종원이 직접 얼음물을 끼얹었는데, 그냥 요리할 때 설탕 뿌리듯이 무심한 표정으로 끼얹습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61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