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기자전거 추천 BEST 3

토픽셀프 2019. 11. 17. 17:44

전기자전거 추천 BEST 3

알톤에서 2019년형 니모FD 전기자전거 입니다. 현재 알톤에서 가성비 좋다고 소문이 나서 좋은 판매 실력을 올리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와 갖추어야할 전자 스팩도 괜찮고 휴대성이 좋은 접이식에 가격까지 좋아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색상은 무광블랙, 화이트, 그레이, 에메랄드 총 4가지 색으로 출시 되었고 페달을 굴려야 전기가 구동이 되는 PAS전용 모델이라서 자전거 전용도로 진입이 가능합니다(최고속도 25Km). 알톤은 전기자전거 시장에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회사 답게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입니다.

자세한 스팩은 위의 표를 참조하시면 되는데 주요부분을 설명을 해보면 구동계는 350W 모터와 5.2A 배터리를 구성해서 최대 30~4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어는 시마노 7단기어와 20인치 휠셋에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해서 전기 공급 없이도 일반 자전거와 같은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접이식 자전거라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이나 키가 많이 큰 사람은 탑승하기 어려운게 단점입니다. 알톤 공식홈 판매가격은 80만원대 중반이고 인터넷 쇼핑 최저가는 70만원대 중후반입니다. AS부분을 중요하게 고려하신다면 국내 자전거산업의 리딩업체인 알톤의 전기자전거를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모델은 모토벨로 테일지 TX8 PLUS 입니다.(이하 테일지 TX8 PLUS) 모토벨로는 모빌리티 제품을 전국 주요마트와 백화점에 납품 판매하는 국내 업체 입니다. 모토벨로는 자전거 업계의 후발 주자 답게 풍성한 이벤트와 마케팅으로 자전거 구입시 증정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일지 TX8 PLUS 모델 역시 휴대성이 좋은 접이식 자전거 입니다. 자전거 기본 부품(프레임, 서스펜션, 포트)의 AS기간은 12개월이고 전기부품/배터리(모터, 컨트롤러, 디스필레이, 충전기)의 보증기간은 6개월입니다. 기타 소모품은 AS에서 제외 됩니다. 그리고 AS는 구매한 대리점에서만 무상으로(타 대리점은 부품은 무상 공임비 발생됩니다.)진행 된다고 하니 접근성 좋은 곳에서 구매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티탄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350W BLDC 모터와 10.5Ah 삼성SDI셀 리튬베터리를 사용하여 더 강력하고 더 지속적인 운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완충시 운전거리는 평균 30~40Km PAS1단으로 페달링의 도움을 받으면 최대 50Km 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패달링 도움시 20도 각도 오르막도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앞뒤 브레이크 모두 전자식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해서 안전 제동이 가능합니다.

테일지 TX8 PLUS에 핸들바에 장착된 디스플레이 후면에 USB충전포트를 통해 운전중에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탑재 되어 장시간 운행의 피로감을 덜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최저가로 99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토벨로는 모빌리티 전문 업체 답게 다양한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으니 자신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from http://huiroro.co.kr/4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