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진경 노숙고백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요새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홍진경 노숙고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홍진경 노숙고백
방송인 홍진경이 파리에서 노숙을 했다고 고백해 화제입니다.
14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는 '실검꽃 필 무렵'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이엘리야와 허정민, 개그맨 정성호, 마마무 솔라, 영화배우 송진우, 스페셜 MC 홍진경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홍진경은 과거 충동적으로 떠났던 파리 유학 시절 이야기를 털어놨습니다. 홍진경은 "대기실에 있는데 기자들이 톱스타한테만 인터뷰를 하더라. 아무도 나에게 말을 안 걸길래 약이 올라 '저도 유학 가요'라고 말을 던져버렸다"라며 "그래서 짐을 다 싸고 가야만 했다. 짐을 싸는 나를 보고 엄마도 '너 뭐하니?'라고 묻길래 나 유학간다고 말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홍진경은 "파리의 마레 지역에 집을 빌려 3개월 거주했다. 그 때 돈으로 월세가 400만 원이었다"면서 "그런데 집이 낡아서 밤에 혼자 못 있었다. 집 앞 벤치에서 잔 날이 더 많았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당시 영화 '세 남자와 아기들' 카메라에 아기 귀신이 잡혔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날 이후로 잠을 못 잤다"며 "저는 귀신보다 사람이 덜 무섭다. 산에서 귀신에게 쫓기다 강도를 만나면 오히려 반가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홍진경은 또 파리에서 바바리맨 만났던 일화도 언급하며 "한국 여자들은 고등학생 때부터 바바리맨에 단련돼 있습니다. '가'라고 겁주니까 바로 도망갔다"고 말해 폭소를 안겼습니다.
홍진영 프로필
이름은 홍진영이며, 1985년 8월 9일 생으로 35세(만 34세)입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4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본관은 풍산 홍씨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홍금우(1945년생), 어머니 최말순(1954년생), 언니 홍선영(1980년생)이 있습니다.
조선대학교여자중학교, 동일전자정보고등학교, 조선대학교 무역학 학사, 석사, 박사를 하였습니다
데뷔는 2007년 스완 'Booming SWAN!', 2009년 솔로 '사랑의 배터리'로 하였습니다.
소속사는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모비딕입니다.
경상북도 홍보대사입니다. 2013년 크리스마스 때 출연한 라디오 스타에선 또 강원도 홍보대사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잠깐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걸그룹을 준비했으나 2번이나 데뷔 전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가까스로 2007년에 4인조 걸그룹 '스완'의 멤버로 데뷔 '이 노래 들으면 전화해'라는 노래를 발표했지만 두 달 만에 소속사가 파산했습니다. 그 뒤에 애프터스쿨에 합류하지 않겠냐는 제의가 있었는데 그룹 준비하다가 2번이나 망한 트라우마 때문에 거절하였다고 합니다.
KBS 프로그램 '사이다의 코너 안나의 실수'에 출연한 적이 있기 때문에 '안나'라는 예명으로 데뷔하려 했으나 왠지 '대박 안나', '흥이 안나'라는 어감이 들어서 '안나' 대신에 '찌개'라는 예명을 생각했었다고 합니다.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요리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09년에 코어콘텐츠미디어에 들어가서 '사랑의 배터리'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코어콘텐츠미디어 소속 시절에는 씨야, 다비치, T-ARA 지연의 프로젝트 그룹 여성시대의 노래 영원한 사랑에 지연의 파트를 대신 부르기도 했습니다.
2012년 12월 12일에 소속사를 키이스트로 옮겼습니다. 키이스트에 있을 당시에 배용준을 만나 본 적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홍진영이 전성기를 맞은 게 2013년부터인데 배우 전문 회사인 키이스트에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담당한다고 발언한 적도 있습니다. 2014년 초에 뮤직K로 이적했습니다.
트로트계의 현아라고 불릴 정도로 몸매가 좋은 편입니다. 그 덕에 내의 브랜드 보디가드의 전속 모델로 활동합니다. 걸그룹들을 촬영하려고 행사에 참석한 찍덕들이 홍진영을 찍는 경우는 흔합니다. 그녀의 사진들을 보면 더이상의 설명은 필요없을 것입니다.
트로트 가수 중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트로트가 젊은층에서는 인기가 낮은 장르인데 홍진영은 젊은층에게서도 호응이 많은 몇 안 되는 트로트 가수입니다. 물론 노래를 못 불러서는 아예 활동이 불가능한 트로트라는 장르 특성상, 가창력도 상당합니다. 2010년에 열린 MBC 가요대제전에서 김현정의 '멍'을 완벽히 소화하였으며,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였을 무렵에는 박기영의 '마지막 사랑'을 안정적으로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홍진영 본인은 미국에 컨트리 뮤직, 일본에 엔카가 있는 것처럼 트로트는 한국의 음악이며 저급한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트로트가 하대되고 있는 현실의 시선이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열심히 활동해서 대중의 시선을 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행사 라인업에 홍진영이 있는 경우, 아침부터 기다리는 나이 어린 팬들도 상당수 있는 편이라 여느 아이돌 못지 않으며 굳이 팬이 아니라해도 센스있는 멘트와 흥겨운 무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현장에서 젊은 사람들의 떼창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예정되지 않은 개인기까지 선 보일 정도로 적극적인지라 행사에 등장하면 나이대에 상관없이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드는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무대에서 일어나는 음향 또는 영상 사고에도 의연히 재치와 흥으로 응대하고 때로 무반주로 곡을 소화하는 능력도 보여줍니다.
2018년 한국갤럽 올해를 빛낸 가수와 올해의 가요 설문조사에서 가수 부분 4위, 가요 부분 4위(잘가라)에 올랐습니다.
2013년 6월 12일 라디오 스타에 나와서 빵빵 터뜨리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뜬금없이 나오는 반말과 천연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코멘트, 적절한 돌직구와 운동선수 열애설, 박사드립 등이 조합되어 라스의 레전설 에피소드가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모건타운市에 살았다고 합니다. 방송에서의 B급 이미지와는 비슷하면서도 약간 차이가 있는 귀여우면서도 호불호는 확실한 성격입니다. 그리고 같은 해 성탄절에 라디오 스타에 재출연, 첫 출연 때랑 변함없는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tvN 김지윤의 달콤한 19에 고정 게스트로 홍진호와 함께 출연했으며 비슷한 이름의 홍진호와 홍진남매라는 컨셉으로 좋은 예능감을 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홍진호와 꽤 친해진 듯, 김지윤의 달콤한 19가 종료된 이후에도 서로 가끔씩 친분을 언급하기도 합니다. 이후 열애설이 터지기도 했는데 인터뷰 등을 보면 상당히 친한 사이인 듯합니다.
2013년 12월 20일 방영된 퍼펙트싱어 VS에서 MVP로 선정되었다.
2013년 KBS 트로트 대축제에서 사랑의 배터리를 배터리 위에서 불렀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약 1년 동안 우리 결혼했어요에 남궁민과 커플로 고정출연했습니다.
2014년 3월 26일 라디오 스타에 또 나왔습니다.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라스에만 벌써 3회째 출연했고 나올 때마다 어느 정도 지분을 챙겨가니 믿고 써도 될 듯했습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1년에 적어도 한번은 런닝맨에 출연했습니다. 출연할 때마다 본인 특유의 애교 이미지를 어필합니다. 게다가 출연할 때면 김종국을 통제할 수 있는 극소수의 인물이 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고정 게스트로 출연중입니다. 이 때문에 런닝맨에 고정되길 바라는 시청자들도 많은 편입니다.
2013년 퀴즈쇼 사총사에서 14대 영광의 사총사 팀원으로 3000만원의 상금을 탔습니다.
2014년 10월 31일 신곡 '산다는 건'으로 뮤직뱅크에 출연했습니다.
기존의 홍진영의 분위기와 전혀 대비되는 곡임에도 불구하고 힘든 삶에 위로를 주는 듯한 가사와 홍진영의 애교섞인 목소리로 인해 KBS 뮤직뱅크에서 4위까지 오르는 등 높은 성적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5년 충남대학교에서 축제 때 방문하여 '산다는 건' 노래를 불러 초대 가수들 중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1월 7일 주간 아이돌 2015년의 첫 게스트로 나왔습니다.
2015년 2월 18일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파일럿 방송분에서 사랑스런 하트뿅뿅으로 참여했습니다. 예선에서는 듀엣 곡으로 공작부인과 애인있어요를 불러서 이겼습니다. 준결승에서는 자체검열 모자이크와 겨룰 때 '별 짓 다해봤는데'를 불렀습니다.
2015년 3월 7일 방송을 끝으로 남궁민과의 우리 결혼했어요 가상결혼을 종료했습니다.
2015년 11월 1일 복면가왕에서 신선약초 은행잎이란 이름으로 재도전했으며 파일럿 때와 비교해서 훨씬 본인의 목소리와 특징을 잘 숨겼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뒤 김성주에게 간곡한 요청을 해 3라운드 준비곡인 '이등병의 편지'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습니다.
특별 공연을 부탁한 이유로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유독 눈물을 흘리지 않는 김구라를 울리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방송 이후 트위터에 인증 사진을 올렸으며 그 뒤 심술쟁이 불독녀가 이때 그녀가 사용한 가면을 쓰고 2015년 MBC 연예대상에서 축하공연을 선보였습니다.
2016년 4월 3일 복면가왕에서 연예인 판정단으로 참가했습니다.
2016년 4월 22일 뮤직뱅크에 엄지 척 무대에서 여자친구의 엄지가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2017년 5월 11일 부산 경성대학교 축제 공연에 참석했습니다.
2018년 11월 18일과 11월 26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여성 출연자 최초로 출연했습니다. 친언니와 동반 출연에 큰 관심과 반응을 일으켰고 2018년 12월 23일 방송부터 어머니와 함께 고정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604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