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여행 야경코스 소개해드릴게요

여수야경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여수의 밤 여수는 버스커버스커를 통해 여수밤바다의 아름다움이 우리나라 전체에 퍼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중 한곳으로 발전한 도시입니다. 덕분에 밤에 여수야경코스를 돌아보는 것은 여수여행에 있어서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수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도시를 밝히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이 것들을 보기위해 여수밤여행에 나섭니다. 그렇다면 여수야경코스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여수시내의 야경

여수야경명소

진남관

진남관의 전경

진남관은 현존하는 지방관아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국보중 하나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충무공 이순신이 전라좌수영 본영으로 사용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높은 언덕위에 자리잡은 진남관에서 바라본 여수의 모습도 인상적이지만 조명에 빛나는 진남관 또한 운치가 있고, 우리 전통건축의 미를 느낄수 있는 여수야경코스 중 한곳입니다.

진남관 야경

기둥이 나란히 배열되어 있어 규칙적이면서 규모가 커서 그런지 더욱 웅장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밤에는 그 멋이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여수야경코스에서 이순신장군의 숨결을 느낄수 있는 빼놓을수 없는 여수여행지입니다.

진남관의 야경

진남관 전경

오동도

오동도 야경

여수야경코스 중 오동도는 서방파제와 동방파제의 조명이 멋있는 곳이다. 길게 쭉이어진 방파제를 따라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그 방파제위의 길을 걷는 것은은 운치있고 기억에 남을만큼 아름답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뽑혔다고 하니 그 아르다움이 어느정도인지 대충 가늠이 될것입니다.

서 방파제의 모습

오동도의 모습

여수 오동도의 또다른 야경코스는 음악분수입니다. 화려한 불빛과 물줄기가 어우러져 음악에 맞춰 춤추는 음악분수는 여수밤바다의 정취를 한껏 느낄수 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오동도 분수

여수국가산업단지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여수야경코스중 가장 화려한 곳 인 여수국가산업단지는 24시간 꺼지지않는 현대사회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정유, 비료, 석유화학개열 120여 업체가 이곳에 단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본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돌고 있는 공장들의 열기를 느낄수 있는 곳 입니다. 조명과 산업단지에서 나온 연기와 조화를 이뤄 장관을 이룹니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돌산대교

돌산대교 야경

여수하면 돌산 또한 유명한곳 중 한곳입니다. 돌산과 여수를 연결하는 돌산대교도 여수야경코스 리스트 중에서 한곳입니다. 부산의 광안대교보다는 규모가 작고 초라해 보일수 있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와는 잘어울리는 돌산대교입니다. 돌산공원에서 돌산대교의 야경을 볼수 있는데, 멀리보이는 여수시내와 겹쳐지면서 더 화려하게 느껴집니다. 여수야경 필수 코스중 한곳이다.

돌산대교 야경

돌산공원의 야경

돌산공원 야경

장군도

장군도 전경

여수 앞바다의 섬둘레가 600m밖에 되지 않은 작그만한 섬인 장군도는 돌산대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봄이면 벚꽃이 만발한다고 합니다. 섬 주위로 화려한 조명이 일정한 간격으로 섬을 비추고 있습니다. 둥근섬이 꾀나 장군도와 돌산대교의 야경이 잘어울립니다. 돌산대교와 더불어 여수야경 추천 코스중 한곳입니다.

장군도와 돌산대교

여수해양공원

여수해양공원에서 거북선대교, 장군도, 돌산대교를 한곳에서 볼수잇는 곳이다.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요.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볼수도 있고 여수야경 포인트를 조망할수 있는 일석이족의 장소입니다. 이곳 포차에서 경치를 안주삼아 술한자하면 술이 술술넘어갈것 같습니다. 술한잔하면서 여수밤바다를 느낄수 있는 꼭 추천하는 여수야경코스 중 한곳입니다.

여수해양공원 낭만포차거리

낭만포차

거북선대교

장군도와 돌산대교

해상케이블카

해상케이블카와 거북선대교

장군대교를 가로지르는 해상케이블카또한 여수야경코스 중 빼놓을수 없는 곳중 한곳인데요. 50대중 10대는 바닥이 투명하여 밑을 내려다 볼수 있다고 합니다. 소요시간은 왕복 20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해상케이블카의 최종 목적지인 일출정에서는 여수와 오동도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수 있다. 운영시간은 9:00~21:30분이라고 하니 저녁시간대에 이용하시면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 여행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본 거북선대교

오동도 주차장과 연결된 전망대 겸 엘리베이터

해상케이블카의 최종목적지 일출정

마무리하며

그밖에도 여수에는 볼거리, 먹거리들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버스커버스커 여수밤바다에 힘입어,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여수는 낮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밤의 여수모습도 그에 못지않게 아름답습니다. 여수야경코스를 정하여 여수한바퀴 가볍데 돌아보는 것도 좋은 여수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케이블카와 거북선대교

from http://archi-info.kr/4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