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능 예비소집일 시간 준비물 안가면

안녕하세요. 이제 수능도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에 수능을 치를 친구들은 시험 당일 컨디션을 위해 컨디션 조절에 들어갔을 텐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능 예비소집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수능은 11월 14일 목요일 입니다. 매년 수능은 둘째주 목요일에 치르는데요. 수능 예비소집일은 수능 하루 전날인 11월 13일 수요일 입니다.

수능 예비소집 시간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관리하는 교육청마다 조금씩 차이는 나지만 일반적으로 오후 1시~2시 사이에 진행 됩니다. 아침에 학교 갔다가 수능을 볼 학교로 이동하는데요.

예비소집일에 안가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친구들도 있을 텐데요. 안 가는 학생들도 간혹 있지만 꼭 가는게 중요합니다. 장소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심리적인 이유로 매우 중요합니다.

수능 예비소집일 당일 수험표를 교부합니다. 주의사항을 전달 받는데요. 본인의 수험표와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이 정확히 나왔는지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능 당일에는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하니 여유 있게 8시 4~50분까지는 학교 앞에 도착하도록 합니다. 부모님과 이야기 해서 언제 집을 떠날 건지 미리미리 이야기 하면 좋습니다.

예비소집일 준비물은 딱히 없지만 당일에는 도시락, 아날로그 시계, 초콜렛, 사탕, 컴퓨터 사이펜, 필기도구 등을 챙기시길 바래요.

from http://blognme.tistory.com/22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