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을 넘는 녀석들’ 전현무 분노, 인지도 굴욕 "결혼 한혜진 나이...

‘선을 넘는 녀석들’ 전현무 분노, 인지도 굴욕 "결혼 한혜진 나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고향 집안 소속사" 프로필

전현무 분노

전현무 분노, 인지도 굴욕… "MBC 대상도 받았어!"

방송인 전현무가 인지도 굴욕에 분노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에서는 부여에서 학생들을 만난 설민석, 유병재, 전현무, 박찬호, 한선화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한 학생이 전현무를 보자마자 “저 초록색 아저씨 이름 까먹었다”고 소리쳐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전현무는 “MBC에서 대상 받고, 방송 10개 하면 뭐하냐. 존재감이 없는데”라고 투덜대 시청자에 큰 웃음을 안겼습니다.

전현무는 한 중년 여성이 “살 진짜 많이 빠지셨다”고 칭찬하자 “완전 아이돌이다”고 금세 기세등등해졌다. 전현무의 상반된 모습이 웃음을 더했습니다.

전현무 건강염려증

전현무 건강염려증 고백… 먹는 영양제 보니 '헉'

전현무가 이미 너무 많은 약을 먹고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막 나가는 뉴스쇼’에서 전현무는 건강염려증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마약에 호기심 생기지 않냐. 돈 많이 벌면 마약에 관심 생긴다고 하던데”라는 질문이 주어지자 “저는 이미 너무 많은 약을 먹고 있다. 비타민B, 스피룰리나, 오메가3, 엽산, 종합비타민, 미네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장성규는 “거의 약쟁이다”고 말했고, 전현무는 인정하며 “너무 많은 약, 건강염려증인데 어떠냐”고 약사 약쿠르트에게 물었다. 약쿠르트는 “적당히 복용하면 괜찮다. 속이 부담되는 경우가 있다면 시간을 달리 해서 먹는 것도 괜찮다”고 조언했습니다.

건강염려증 증상

정의

건강염려증은 자신이 심각한 질병에 걸렸다는 믿음이나 걸릴 수 있다는 공포에 사로잡혀 자신의 건강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지나치게 염려하고 병에 집착하는 질병으로 신체형 장애에 속한 질병입니다. 이런 질병에 대한 집착과 걱정으로 환자는 정상적인 신체 증상마저도 병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사회적 직업적 활동에 지장이 생깁니다.

병에 집착하여 여러 병원을 찾아 다니면서 재검사를 요구하며 의사가 신체검사상 이상이 없다고 말해 주어도 신체 이상에 대한 염려와 집착을 포기하지 못합니다. 건강염려증의 경우 실제 질병은 없고, 단지 환자는 자신에게 질병이 있다고 믿고 있는 것이지 증상을 꾸미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염려증 원인

건강염려증의 원인에 대한 가설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건강염려증 환자는 신체적 불편에 대한 역치가 낮거나 인내성(tolerance)이 낮아서 신체에서 오는 감각을 강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통 사람에게는 뱃속이 약간 거북한 정도로 불편한 것을 환자는 통증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둘째, 사회 학습 이론에 의하면 감당할 수 없는 문제에 당면한 환자가 환자 역할을 함으로 인해 책임과 의무를 피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런 맥락에서 건강염려증의 발생을 설명하기도 합니다.

셋째, 건강염려증을 우울증이나 불안장애와 같은 다른 정신 질환의 변종으로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넷째, 정신역동적으로는 공격성이나 적대감이 신체로 변환된 것으로 설명합니다. 상실이나 배신으로 인한 분노, 죄책감이나 자존심 저하에 대한 방어 증상으로 건강염려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건강염려증 증상

건강염려증에 걸린 환자들은 자신이 질병에 걸렸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증세를 다양한 의학 용어를 써 가며 호소합니다. 환자는 병원에서 검사 결과가 정상이고 질병이 없다라는 의사의 설명을 믿지 못하는 경향이 강하여 여러 병원을 다니며 반복적인 검사를 받는 등의 doctor shopping을 합니다. 간혹 병원을 믿지 못하고 나름대로 치료하겠다고 하며 건강식품을 먹거나 민간요법에 심취하기도 합니다.

건강염려증 진단

건강염려증의 진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자는 신체적 증상이나 감각을 잘못 해석하여 자신의 몸에 심각한 병이 있다는 잘못된 믿음에 집착하고 있어야 합니다.

(2) 그리고 내과적 또는 신경과적 검사상 몸에 이상이 없는데 그런 잘못된 믿음이 6개월 이상 지속되어 일상 생활, 직장 생활 등에 지장을 주어야 합니다.

건강염려증 치료

대부분의 환자는 신체적 질환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 정신과 치료에 대해서 거부적입니다. 정신 치료를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 주면서 만성 경과에 대응하는 대처요령을 터득하도록 도와 줍니다. 우울이나 불안 증세가 동반된 경우는 해당하는 약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리 계획된 검사를 정기적으로 해 줌으로써 의사가 환자를 무시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침습적인 검사나 치료는 꼭 명백한 질환이 있는 경우에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출처 - http://m.amc.seoul.kr/asan/mobile/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2088&diseaseKindId=C000006

방송인 전현무 프로필

출생: 1977년 11월 7일 (전현무 나이 41세), 전현무 고향 서울특별시 목동

전현무 키: 172cm 신체 172cm, 77kg, B형

가족 부모님, 사촌 여동생 전희영, 5촌 조카 박로이 큰아버지 전무식(1932~2004), 또또[2]

학력 서울영도초등학교 신목중학교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부모: 전민식

소속사: SM C&C

학력: 연세대학교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고 군대도 카투사 출신이다. 고등학교, 대학, 군대까지 영어를 계속 했으므로, 영어실력은 꽤 좋은 편이다. 본인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나마 외국어 습득 쪽으로는 자신이 있다고 할 정도. 그래서 영어가 나올 때는 웃기려고 하지 않고 진지한 편이다.[4][5] 학벌과 스펙을 볼 때 다양한 분야에서 지적일 것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꼭 그렇지만은 않은 모습도 더러 보여준다.[6][7]

이상형 발언 논란[편집]

전현무 이상형 공개 "외모→대화 잘 통하고 성격 좋은 사람"

2019년 6월 13일 방송된 KBS Cool 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이상형이 어떻게 되냐는 청취자의 질문에 “나이가 들기 전에는 외모를 많이 봤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대화가 잘 통하고 성격이 좋은 사람에게 끌린다”고 밝혔다. 그런데 불과 3개월전까지 한혜진과 열애를 했기에 한혜진을 은근히 디스한게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

2018년 2월 27일, 한혜진과 열애설이 났다. # 그리고 곧바로 열애를 인정하였다. 여담으로 한혜진의 전 남자친구는 LG 트윈스 소속 좌완투수인 차우찬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전현무는 LG 트윈스 팬이다. LG트윈스 시구도 한 적 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from http://todaynew.tistory.com/107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