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사부일체 김건모 세레나데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김건모 신혼집' 에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 김건모 신혼집

김건모 신혼집이 공개됐습니다. 3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국민 가수' 김건모 신혼집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스승 김건모와 함께 그의 어머니인 이선미 여사의 집에 깜짝 방문했습니다. 이선미 여사는 멤버들뿐만 아니라 제작진들의 식사까지 챙기며 잔칫상 못지않은 통 큰 상차림을 대접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날 김건모의 예비신부도 함께 만찬을 준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이날 멤버들은 김건모 신혼집에도 방문했습니다. 멤버들은 김건모에게 각자 듣고 싶은 노래를 신청했고, 김건모는 갑작스러운 부탁에도 흔쾌히 노래를 불러주었습니다.

최근 김건모는 경기도권에 자택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이전부터 그는 성남시 분당구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용인 수지구 일대 토지 및 건물 등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했습니다. 기존 부동산 땅들과는 무관하게 새롭게 신접살림을 차리며 다소 의외로 비춰진 부분이 있었으나 그의 재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김건모의 본가에 도착한 집사부 멤버들은 “집이 너무 예쁘다”라며 너른 마당의 집에 감탄했습니다. 이상윤은 “정말 꿈의 집이다”라며 집안으로 들어섰고, 신혼집에서 김건모의 어머니 이선미를 만났습니다. 이선미는 “내가 김건모 인생의 사부다”라면서 “다른 건 몰라도 가족에 대한 생각은 김건모를 닮아야 한다”고 자부했습니다.

● 김건모 사건사고

음악적 역량은 매우 뛰어난 가수지만,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가 일어났을 때 박진영등과 더불어 사실상 실세로 나선 전력이 있어 도의적인 부분에서는 강도 높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는 대한민국 대중 문화계 3대 흑역사 중 하나로 불러질 정도의 거대한 사건으로, 연예계의 부조리를 파헤친 시사매거진 2580의 방송을 정면으로 비난해서 MBC출연을 거부한 사태입니다.

그것도 모자라 김건모는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 당시 후배 연예인들에게 동참하기를 강요해서 구설수에 올랐으며 실제로도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에 동참한 연예인들 중 김건모보다 나이가 많은 연예인은 한 살 위인 신승훈이 유일했습니다. 김건모는 GOD의 박준형보다도 2살 많습니다.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에서는 사실상의 실세. 이 출연 거부 사태는 연예계조차도 썩어빠진 정치계와 다를 것이 없다는 인식을 시민들에게 심어주었고, 기득권의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이후 시사매거진 2580의 방송을 제작한 이상호 기자에게 개인적으로 해명하기를 기획사가 시켜서 나간 거였다고 했다고 합니다.

2007년 6월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였는데 무성의해 보이는 토크로 음주방송 논란이 있었을 정도로 이미지가 엄청나게 깎였습니다. 타 게스트들과 달리 꿈이 뭐냐는 무릎팍도사 전용 최종 질문에 하늘을 날고 싶다고 답해서 MC들과 시청자들의 멘붕을 가지고 왔으며,거기에 강호동을 비롯한 MC들이 이런 김건모의 생각을 알콜중독자의 망상으로 몰고가면서, 결정적으로 막판에 녹화가 끝나는 순간 "야 술 갖고 와!"라고 소리치는 김건모의 목소리가 방송을 타면서 음주방송 논란에 휩싸인 것입니다.

이후 2008년 10월 이웃코너인 라디오스타에 옥주현과 함께 출연하여 자신을 배려하지 못한 강호동을 강호동이 게스트를이라는 몬데그린에 가까운 디스를 시전했으나, 옥주현과 함께 MC인 윤종신의 가창력을 돌직구 디스하였다가 다시 욕을 먹게 됩니다. 다급해진 김건모는 이미지 회복을 위해서 A/S 개념으로 곧바로 그 해 12월에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무릎팍도사에 자신을 발굴하고 키워준 작곡가 김창환과 2차 출연을 감행하여, 김건모의 성격을 잘 알고 있는 김창환이 중간에서 조율을 잘 해준 덕분에 과거 무릎팍도사 출연 때 논란이 되었던 부분들은 어느 정도 풀렸습니다.

다만 너무 해명에만 치중하게 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없어서 재미없다고 욕먹고 이미지 회복에 실패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릎팍도사의 경우 김건모의 문제도 있었지만 MC인 강호동의 자질 문제도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당시 김건모도 예능 컨셉을 너무 내보인 탓에 진지한 맛이 부족했던 것도 있습니다.

무릎팍도사 출연 이후 2011년 10월 김승우의 승승장구에 출연하면서 진솔하면서도 좋은 토크 감각을 보여준 것을 감안한다면 MC인 강호동이 너무 공격적이고 웃기는 것에 치중한 나머지 상대방을 압박하고 몰아가는 것에 김건모가 주눅이 들어 말을 제대로 못한 측면도 큽니다.

그리고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욕먹은 것도 사실 김건모가 윤종신의 가창력을 지적하는 거 자체는 큰 논란이 없었으나 후배가수인 옥주현이 선배가수인 윤종신의 가창력 자질을 함부로 논하면서 논란이 확대되어 같이 지적했다는 이유로 까인 측면이 큽니다.

소문난 애주가입니다. 그 중에서도 소주만을 유독 좋아합니다. 극단적인 예로 어떤 인터뷰에서는 담배는 끊을 수 있지만 술은 못 끊는다고 했고, 세바퀴에 출연했을 때 부부싸움의 기술이라는 코너에서 상대역인 한성주에게 오빠 나 그럼 성형수술 포기할 테니까 오빠도 술 끊어.라는 말에 단번에 그냥 수술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심지어 미우새를 보면 집에 소주 전용 냉장고에다가 소주 전용 정수기를 장만한 것도 모자라, 여름 한정용으로 소주얼음을 갈아 소주팥빙수를 만들기도 했다습니다. 대선블루 CF모델로도 활동하기까지 했습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5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