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명훈 나이 학력 혈액형 키 고향 등 기본정보사항

천명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남성 아이돌 그룹 NRG의 멤버로 메인래퍼이자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78년생인 그는 올해 41세로

서울 출신이며 181cm 68kg O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학력은 경희대 연극영화학과

4집 이후로부터 현재는 부담보이 혹은 천데렐라 컨셉으로 예능에선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사한 시기에 데뷔한 아이돌 1세대들은 백댄서보다는 동네 춤꾼이나 연습생 등으로 시작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나름 예외적인 성골 댄서인 셈. 팬이 점점 생기자 각지의 기획사에선 스카웃 제의가 들어오고, 그 중 가장 적극적이었던 김태형 사장을 따라 1996년 이성진과 '하모하모'로 데뷔했습니다. 같은해 같이 NRG 멤버가 됩니다.

문성훈만큼은 아니지만 그나마 90년대 아이돌 중에선 랩 실력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문성훈은 랩을 엄청 잘했잖아? 그 분은 애초에 넘사벽이였습니다. 4집 이후부터는 작곡에 집중하면서 댄스의 비중은 줄어들었지만 천명훈은 데뷔 전부터 비보잉 유망주 출신이었고 90년대 아이돌 중에선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춤꾼으로 유명했습니다. 덤블링은 필수, [Messenger]의 댄스타임 초반에는 현란한 스텝과 윈드밀을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라이브 무대에선 가장 즐기는 모습과 여러 추임새 등을 보여주는 멤버였습니다. 멤버 내 최장신으로 다 같이 서 있으면 한 눈에 띈다. 키가 많은 편입니다 보니 단체 화보에선도 앞에 앉아있거나 뒤쪽 가장자리에 서있곤 했습니다.

이성진, 노유민만큼은 아니지만 뮤지션 이미지와 카리스마 춤꾼 이미지까지 겹쳐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미소년 이미지로 수많은 소녀팬을 거느리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여학생들 중에선 그를 이상형으로 꼽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얼마전에도 작곡천재 아이돌로 다시 회자되는 글이 종종 올라옵니다.

NRG 공백기 동안에는 귀척하는 부담보이 컨셉을 잡고 예능으로 뛰어들지만 어째 주변 사람들이 덩달아 사고를 치는 바람에 덩달아 같이 자숙하면서 장기간 활동을 제대로 못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 때문에 천명훈도 같이 사고를 쳐서 방영에 안 나온 줄 아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는데 방영용 이미지가 엄한 사람 잡게 된 케이스인데여 : )

2013년 전후로는 NRG의 이미지가 좋지 않아서인지 이전에 비해 자신감을 잃은 모습을 보여 핫젝갓알지 멤버들과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NRG 1~2집 활동 당시 그룹의 인지도에 대한 컴플렉스가 컸는지 멤버들과 싸우고 H.O.T.와 젝스키스에 들어가고 싶어했습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20세기 미소년 참석 당시에도 문희준, 은지원 등과 같이할 수 있어서 기뻐했습니다며 속내를 밝히기도. 그래도 NRG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도 커서 20세기 미소년과 걸스피릿 등에 참석하며 꾸준히 NRG의 이름을 알리려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노유민도 이런 천명훈의 모습에 굉장히 고마워했습니다.

from http://forever-1407.tistory.com/14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