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송하 이상곤 결혼발표

그룹 노을 멤버 이상곤이 배우 연송하와 내년 결혼한다는 소식입니다.

2019년 11월 8일 노을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상곤이 오는 2020년 3월14일 연송하와 백년가약을 맺는다"며 "두 사람이 평생을 함께 할 약속을 하고 조심스럽게 결혼 준비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 측은 "지난 7일 노을의 신곡이 나오고 활발한 활동들이 준비된 만큼 구체적인 결혼 계획은 내년에 예식이 가까워질 때 말씀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상곤이 소속된 그룹 노을은 지난 2002년 데뷔해 감성적인 발라드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11월 7일에는 1년 만에 곡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에서'를 발표했습니다.

이상곤은 1980년 7월 22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9세이며, 키 175cm,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노을의 리더로서 노을 내에서는 주로 전우성과 함께 후렴구를 맡아 부르고 있습니다. 리더라서 항상 힘든 일이 생기면 대부분을 감당해 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리더로서의 면모가 드러난 때는 긴 공백기를 깨고 돌아올 때였는데 각기 다른 소속사로 뿔뿔이 흩어져 있던 멤버들을 모아 앨범과 컴백을 준비한 일이 있었습니다다. 그리고 음악적 활동에 더욱 집중하자는 의도로 '연애는 좀 자제하도록 하자'고 멤버들에게 전했다고 하네요.

강균성이 머리를 기르기 전에는 '노을의 긴 머리'하면 이상곤이었으나 2015년 목소리 활동을 하기 전 머리를 잘랐습니다. 긴 머리 때문에 팬들로부터 얻은 별명은 '곤언니' 입니다. 다만 머리를 자른 이후에는 잘 들리지 않는 별명인 듯 합니다. 멤버 중 유일하게 술과 담배를 즐기는 멤버입니다. 전우성 역시 가끔 술자리를 갖기도 하지만, 이상곤의 별명이 무려 술상곤일 정도로 술을 즐긴다고 합니다.

코를 성형한 적 있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성형은 잘 되었음에도 전체적인 비주얼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2016년 1월 23일에 공개된 네이버 V앱 영상에서 전우성이 현재 외모순위를 1위로 매기자 '여러분도 돈을 투자하세요'라는 발언을 해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성대모사나 모창 등의 레퍼토리가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하는 것은 다같이 하는 아카펠라 성대모사 정도입니다. 그래서 완전체로 있을 때 성대모사 얘기가 나오면 가만히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을의 고음' 하면 보통 강균성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상곤 역시 만만찮은 고음의 소유자입니다. 라디오에서 '금지된 사랑'을 매우 쉽게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예능에서 '천년의 사랑'을 부르는 등 상당한 고음을 낼 수 있는 성대를 가지고 있다. 또한 폐활량과 성량 역시 장난이 아니어서 '사랑이 아프다'의 하이라이트 고음 부분의 10초간을 쉬지 않고 소리를 뽑아냈습니다.

이상곤의 연인 배우 연송하는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35세이며, 키 166cm, 몸무게 45kg 입니다. 경기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오름 입니다.

2009년 영화 '10억'에서 증권사 직원으로 단역 출연하며 배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KBS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SBS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과 2011년 영화 '수상한 고객들', 2015년 '쓰리 썸머 나잇', 2017년 '프리즌', 2018년 '명당'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넓혔습니다. 영화 '프리즌'에서는 한석규의 내연녀 역할로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녀의 연관 검색어는 '김밥' 입니다. 출근길 선릉역 앞에서 김밥을 팔았기 때문이라고 하며 그녀는 김밥을 팔며, ‘나는, 무명배우’라는 타이틀로 동료 배우들의 이야기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다음 스토리 펀딩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찍는 것을 목표로 후원금을 모금했다고 하네요.

from http://unknowspace.tistory.com/233 by ccl(A)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