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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토픽셀프 2019. 11. 6. 08:29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화장품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화장품 관련주

한 국콜마

한국콜마

-기업소개

2012년 10월 2일에 한국콜마주식회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및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 유지함.

소비자가 기준 중고가 위주의 일반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 전반에 걸쳐 매출을 창출하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600여개 이상의 고객사와 거래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56.95% 증가, 영업이익 76.39% 증가, 당기순이익 7.66% 증가.

국내 화장품, 마스크팩 축소 및 고마진 채널 확대로 수익성 개선세 지속되고, CKM(CJ헬스케어)의 계절적 매출 증대에 따른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

2019년 국내 화장품 매출 성장 및 헬스케어 안정적 성장성 기대되며, 해외법인(중국,미국 PTP)의 신규 고객 확보에 주목할 필요 있음.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

-기업소개

(구)한국화장품의 화장품판매 및 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어,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홈쇼핑부문은 차별화된 특화아이템을 개발하여 히트상품으로 육성하고 건강식품과 이너뷰티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갈 계획임.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3.97% 증가, 영업이익 35.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종속회사 수출감소 및 국내시장 경쟁심화에 따른 수익구조 악화와 홈쇼핑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증가로 순이익 적자 전환.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적극적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

-기업소개

화장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로, 한국화장품 등 5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 완료함.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의 대표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4.99% 증가, 영업이익 68.64% 감소, 당기순이익 62.8% 감소.

OEM 수주증가 및 신규거래처 확보에 따른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부재료 비용 상승에 따른 원가율 증가 및 개발비용 등의 판관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

외형확대와 내실경영을 주요 목표로,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예정임.

코리아나

코리아나

-기업소개

동사는 1988년에 설립된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종합화장품회사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는 있는 기업임.

계열회사로 아트피아(종속회사), 코리아나화장품(천진)유한공사(종속회사), 코리아나바이오(관계회사)가 있음.

ODM/OEM 사업을 하는 관계회사 코리아나바이오의 주문을 받아 생산 및 납품하여 국내 외 화장품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음.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9.62% 증가, 영업이익 53.08% 증가, 당기순이익 70.47% 증가.

색조화장품의 판매 확대가 동사의 외형성장을 주도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외형 확대 및 비용 절감을 통해 양호한 수익성을 시현함.

내수 비중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OEM/ODM 국내 매출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토니모리

토니모리

-기업소개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의 포장재 중 Plastic Pump Dispenser 와 Plastic Hand Trigger Sprayer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 화장품 판매(그루밍랩)과 건강기능식품(에이투젠) 지분 인수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 총 8개사 소유함.

중국 현지 사업 확대(화장품 ODM/OEM 제품, 화장품 용기생산)를 위한 공장건설과 신규 마스크에센스 생산을 위한 공장이 2019년 내 완공 예정임.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68% 감소, 영업손실 272.2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수익성 악화로 적자를 보이는 직영 매장을 폐점하고 공장 가동률을 증가시키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홈쇼핑을 통한 유통시장 확장, 온라인 자사물 "Tony Street"를 리뉴얼 오픈하여 신채널 역량 강화, 에이투젠을 인수함으로써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에 대한 신규사업을 진행 중.

잇츠한불

잇츠한불

-기업소개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판매 전문회사로, 2006년 자회사 잇츠스킨의 설립을 통해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변모해 왔으며, 2017년 합병을 통해 '잇츠한불'로 출범.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

관계회사였던 네오팜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하고, 향후 한불화장품이 보유한 한국과 중국 생산시설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0.19% 감소, 영업이익 74.9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중국 관광객 감소 및 통관규제 강화 등의 이슈에 따른 매출 감소, 내수부문의 경쟁 심화로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의 일반 달팽이 라인, 홍삼 달팽이 라인 제품 모두 부진한 실적 기록.

종속회사인 더마코스메틱업체 네오팜의 안정적인 실적 시현에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

제닉

제닉

-기업소개

동사가 제조기술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일명 '제닉-셀더마팩'으로 시장에 알려진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임.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셀더마", "스킨 사이언스" 등이 있으며, 피부관리점 전용 제품군인 "라쌍떼", 마스크팩 제품군인 "쌍떼누보", 기초화장품 제품군 "퓨어트리" 등을 보유함.

동사 브랜드는 홈쇼핑 및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로 판매하고 있으며, ODM/OEM 사업은 국내외 브랜드사에 공급.

-기업실적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27.56% 감소, 영업손실 520.77% 증가, 당기순손실 166.67% 증가.

소비 둔화로 인한 브랜드 매출 감소, OEM/ODM 매출 단가 하락에 따른 실적 감소와 글로벌 고객사 확대를 위한 품질/생산 설비투자 확대 등의 비용 증가로 수익성 악화 지속.

향후 글로벌 고객사 확대와 중국 제 2 신공장 등 Capa증설효과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

이상으로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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