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창원 아내(부인) 이승아 경찰 직업 결혼 비화

표창원 아내(부인) 이승아와 직업 때문에 이뤄질 수 없을 뻔?

대한민국의 경찰 학자이자 정치인인 표창원은 오랜 기간 경찰대학교수로 교편을 잡았다가 지금은 교편을 내려놓았으며 문재인 前 대표의 영입 제안을 받아들여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며 제20대 국회의원 총선에서 용인시 정 지역구에 출마후 당선됩니다.

표창원 부인 이승아 씨 사진인데 둘이 정말 잘 어울이죠?

표창원 결혼 스토리

그의 친형은 표창해 씨로 직업은 응급의학과 전문의입니다. 표창원이 그의 부인을 만나서 결혼하게 된 계기도 친형과 관련이 있는데, 바로형수의 덕이었다고 합니다.. 형수가 자신의 지인이었던 현재의 부인을 소개해 줘서 연애를하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된 것이죠,

표창원은 경찰이라는 직업 특성상 형사 시절 술을 많이 마셨다고 하죠.. 때문에 결혼 승락을 장인에게 못받을 것 같았었다고 고백합니다.

표창원 아내 이승아 씨 장인과의 에피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장인어른이 경상도 사람과 경찰관을 정말 싫어했다"라고 말하며 "내가 그 두 가지 조건이 충족돼 장인어른에게 결혼 승락을 받지 못할 것 같았다"라고 말하죠

어떻게 허락을 받았는지도 궁금한데 당시 장인어른에게 양주를 들고 갔더니 딱 3잔을 음료수 잔에 먹이더라. 며칠 후에 결혼 승락을 해줬다"라며 "아마 그 당시에 장인어른이 술 먹고 취하게 한 것이 미안해서 아내와 백년가약을 맺는 것을 승락해 주신 것 같다"라고 털어놓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죠 ㅎㅎ

표창원 프로필 (表蒼園)

나이

1966년 5월 3일

출생지 고향

경상북도 포항시

본적

평안남도 순천

표창원 학력

서울 고려고등학교 졸업, 경찰대학교 졸업, 엑시터대학교 석사, 엑시터대학교 대학원 박사엑서터대학교 사회학 박사

가족관계

2남 중 차남

종교

가톨릭(세례명 이보)

표창원 자녀 슬하에 딸, 아들

표창원 딸 표민경 양 아내분 얼굴도 보이고 반반 닮은 것 같네요 완전 붕어 빵이죠 ㅎㅎ

이전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 기간 동안 엄마 아빠가 돌봐줄 수 없어서 합숙소와 선배 집에서 지내느라 딱 한 번 거리에서 잠깐 볼 수밖에 없었던 중학교 축구 선수인 아들과 점심을 같이 하는 호사를 누렸네요"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린적이 있죠 표창원 아들이 축구선수군요 잘 자라주었으면 하고 화목한 가족 모습이 정말 보기가 좋습니다.

from http://ggunam.tistory.com/15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