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호치민 여행 걷다가 지쳤어요

여행 좋아하시나요? 요즘 베트남 여행이 대세인 듯 합니다. 과거보다 더 다양한 베트남의 도시들이 한국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호치민은 베트남 정치·문화·교통의 중심지에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역사가 합해져 동양의 파리라고 불립니다.

베트남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낮은 물가와 맛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이면서 베트남 감성에 취할 수 있는 베트남 호치민 여행 떠나볼까요?

베트남 호치민 가볼만한곳

베트남 호치민 가볼만한곳을 이야기하자면 여행자의거리 즉 데탐거리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이곳은 여행자들로 넘쳐나는 거리로 수많은 여행자들의 호치민 여행이 시작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보만으로 주요 관광지들을 모두 여행할 수 있고 베트남 사람들과 외국인들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곳은 다른 여행지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저렴한 숙소도 많기에 여행자들로 북적입니다.

덕분에 데탐거리는 밤과 낮이 전혀 다른 분위기입니다. 밤이 되면 낮의 북적거림과는 다른 거대한 클럽으로 변신하는 느낌입니다. 베트남이 과거 프랑스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이국적인 정치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호치민의 노트르담 대성당입니다. 고풍스런 건물 분위기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길 건너의 중앙우체국 역시 관광명소인데, 현재 우체국 업무를 보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식민지 시절 프랑스 총독이 머물렀던 통일궁은 이후 남쪽 베트남의 대통령 관저로 사용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안을 둘러볼 수는 없지만 지하의 전시실에는 베트남 전쟁 당시의 작전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역사를 알아야 관광지도 제대로 보일 것입니다.

현지인들의 진짜 모습이 보고 싶다면 시장으로~ 호치민들의 리얼한 삶을 그대로 들여다볼 수 있는 곳 벤탄시장입니다. 열대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건 덤. 베트남에 가면 꼭 라탄 가방을 하나씩 구입하는데 벤탄에서 구입하는 건 어떨까요?

베트남 호치민 여행에서 가장 인상적이라는 평을 많이 받는 곳은 무이네입니다. 무이네는 호치민에서 버스를 타고 가는 근교 도시로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사막투어로 찾는 여행객이 많은 곳입니다. 화이트 샌듄에서의 일출과 모래 썰매는 두고 두고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베트남 호치민여행 준비물

베트남의 태양은 매우 뜨겁기에 여름에 호치민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썬크림이 필수입니다. 또한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 베트남에서는 필기구를 준비해 간단한 의사소통을 하거나 특히 흥정을 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구글맵을 보기 어려운 지역으로 한국에서 지도를 챙겨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빠른 체크인과 신속한 입국수속을 돕는 호텔의 바우처도 미리 준비해두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덥고 습한 여름을 견디기위해 충분한 생수도 필수품이라 할 만 합니다. 호치민에서는 편의점을 찾기 쉽지 않기 때문에 숙소에서 미리 생수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맛집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호치민에는 맛집이 아주 많습니다. 그 중 몇 군데를 안내해드리자면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나향 응온은 베트남 요리 체인 레스토랑으로 저렴한 가격에 분위기까지 좋은 곳입니다.

인기메뉴들이 6만동(한화 3천원)부터 있고 맛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기 좋은 곳은 마리나 응우옌딘찌에우가 가장 인기있습니다. 추천 메뉴는 코코넛 새우요리, 타이거 프론, 랍스터 등이고 통일궁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베트남에 가서 쌀국수 안먹고 올 수 없죠? 호치민 제일의 쌀국수 맛집은 퍼 호아입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니 믿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소고기 쌀국수와 닭고기 쌀국수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으며 벤탄시장에서 가깝습니다.

아직 가본 적은 없지만 가볍게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온라인에서 후기를 살펴보면 호치민 자체는 만족도가 아주 높은 여행지는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여행지로 이동하기 편리한 곳이고 특히 무이네는 많이들 추천하는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rom http://flyto.flytothehead.com/10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