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PL 9R] 토트넘 VS 왓포드 중계 및 관전포인트

토트넘 VS 왓포드 관전포인트!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일시 : 10월 19일 토요일 23시 00분

장소 :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

끔직한 흐름을 A매치 기간이 끊어줄 것이라고 토트넘은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휴식을 기회로 다시 올라가길 원하고 있을 것입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토트넘은 모든 대회 최근 5경기에서 4경기를 패배하였습니다. 이러한 좋지 못한 흐름에 리그 최하위에 위치한 왓포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왓포드는 여전히 리그 첫 승리를 하지 못하고 있으며 토트넘 전에 용감하게 싸워 리그 첫 경기 승리를 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치 프리뷰

종종 선수들과 감독은 팀이 졌을 때 다음 경기가 빨리 와서 뒤쳐지는 것을 피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A매치 휴식 기간이 딱 시기가 좋을 때 왔다고 언급하였습니다.

A매치 기간 이전에 토트넘의 폼은 너무나도 좋지 못했고 엉망이였습니다. 토트넘은 리그컵 경기에서 리그 4부에 위치해있는 콜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승부차기 까지 가면서 패배를 하여 대회에 탈락하였습니다. 또한,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토트넘은 홈이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패를 당하였고 지난 시즌 강등권에서 허덕이던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게 조차 3-0 패배를 당했습니다.

토트넘은 뮌헨에게 7실점을 하면서 너무나도 쉽게 홈에서 무너져 버렸으며 주장, 휴고 요리스가 브라이튼 전에서 끔찍한 팔 부상으로 인해 교체 아웃 당했고 그 경기에서 무득점 경기를 하였습니다.

거의 2주간의 휴식은 토트넘에게 클럽 주변의 일부 우울함과 암울함을 떨쳐 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하는 것이 맞지만 현재 토트넘의 문제는 지난 몇 주 사이에 일어난 것이 아닌 그 훨씬 전부터 깊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 개막 이후, 토트넘은 모든 대회에서 2승 밖에 챙기지 못하였으며 뉴캐슬에게 패배를 하고 아스날과 올림피아코스에게 2점 리드를 하고 있었지만 후반 집중력과 수비 불안함으로 인해 모두 리드를 지키지 못하였습니다. 토트넘은 결국 최근 5경기에서 4패를 기록하는 최악의 스타트를 하고 있습니다.

포체티노는 분명하게 이적시장 기간 동안 있었던 일에 대해 불만족감을 표현하였으며 클럽에 남길 원하지 않았던 선수들이 여전히 클럽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의 지금 문제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더 커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마, 4시즌 간 탑 4를 유지했던 토트넘이 2019년에 모든 대회에서 프리미어리그 팀 중 가장 많은 패배를 기록했다는 것이 놀라운 사실입니다. 토트넘이 한 해 가장 많은 패배를 기록했던 해는 2008년 이며 당시 19경기를 패배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2019년에 이미 17경기 패배를 하였으며 현재 퍼포먼스로 2008년의 아픈 기록을 넘지 않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이번 주말 이후, 토트넘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인 리버풀의 안필드 원정을 떠나며 그 전에 토트넘은 왓포드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즈르베나 즈베즈다를 홈에서 꺾어 자신감을 회복해야 합니다. 토트넘은 홈에서 이번 시즌 아직 1승도 기록하지 못한 왓포드에게 꼭 승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트넘은 특히 왓포드를 상대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6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과 원정을 모두 따지게 되면 왓포드는 12번의 토트넘과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오직 1승 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왓포드는 빅 6를 상대로 원정 16경기 전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왓포드는 그 기간동안 9득점을 하였고 실점은 53 실점을 하였습니다.

왓포드의 최근 빅6 상대는 맨시티였으며 이번 시즌, 맨시티는 왓포드를 8-0으로 격파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록을 살펴보게 되면 왓포드가 이번 주말, 첫 승을 기대하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만약, 왓포드가 이번 토트넘 전에서 비기거나 지게 된다면 왓포드 팬들이 기억하기 싫은 역대 승리를 기록하지 못한 기간에 한경기 만을 남겨두게 됩니다. 2006-07시즌 당시 왓포드는 이 기록으로 인해 리그 꼴지를 했었습니다.

사실, 이번 주말에 열리는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왓포드가 비기기만 해도 괜찮은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왓포드는 최근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최악의 공격과 2번째로 안좋은 수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정이라는 점도 왓포드에게 불리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왓포드는 최근 5경기에서 1골 밖에 기록하지 못했고 승점 1점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 토트넘의 좋지 못한 폼을 고려하더라도 토트넘은 홈에서 강했으며 최근 13경기에서 2번 밖에 지지 않았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토트넘

휴고 요리스는 브라이튼과의 3-0 패배 경기에서 팔꿈치 부상을 당하면서 내년 1월까지는 돌아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미셀 봄이 자유계약으로 합류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자니가가 선발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세르지 오리에는 퇴장 징계에서 이제 출전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오른쪽 풀백으로 출전 예상 됩니다. 오리에의 빈자리를 채웠던 시소코는 다시 미드필더 자리에 복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오바니 로셀소와 라이언 세세뇽은 10월 말 경에 풀 핏으로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왓포드 전에 돌아오는 것은 너무 이른 복귀일 것입니다.

루카스 모우라가 주전 경쟁에서 어려움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왓포드 전에 선발라인업에 손흥민 대신하여 올릴 것으로 예상 됩니다.

왓포드

왓포드 감독은 셰필드와 0-0 무승부 경기에서 썼던 쓰리백을 다시 꺼낼 것으로 예상 됩니다.

세바스티안 프로들은 부상으로 인해 크레이그 도슨이 대신하여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토트넘 미드필더였던 카푸에는 등문제로 셰필드와 경기에서 출전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토트넘 전에는 교체로 출전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석세스와 디니는 여전히 부상으로 뛰지 못합니다.

상대전적

[2019/01/31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2 : 1왓포드

[2018/09/27 리그컵]

토트넘 2 : 2 왓포드

[2018/09/03 프리미어리그]

왓포드 2 : 1 토트넘

[2018/05/01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2 : 0 왓포드

[2017/12/03 프리미어리그]

왓포드 1 : 1 토트넘

중계

http://bit.ly/SPOTVNOWPBTO

이미지 클릭 시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from http://guswls9498.tistory.com/20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