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랑프리 1차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쇼트 7위 "세계랭키 여자친구...

그랑프리 1차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쇼트 7위 "세계랭키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실제키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4회전 점프 실수’ 차준환, 그랑프리 1차 대회 쇼트 7위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18·휘문고)이 2019~2020시즌 첫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무대에서 4회전 점프 실수를 저지르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차준환은 1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올리언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9~2020 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 ‘스케이트 아메리카’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78.98점을 받아 12명 가운데 7위에 머물렀습니다.

기술점수(TES) 39.20점, 예술점수(PCS) 39.78점을 받았다. 올해 2월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작성한 자신의 ISU 공인 쇼트프로그램 최고점(97.33점)에 18.35점이나 뒤처졌습니다.

4회전 점프에서 실수가 나온 것이 가장 뼈아팠습니다.

차준환은 첫 번째 연기 요소인 쿼드러플 살코를 시도했으나 2회전으로 처리하는 실수를 저질러 0점이 됐다. 시니어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2회전 단독 점프는 무효로 처리됩니다.

기본점 9.70점에 달하는 쿼드러플 살코에서 한 점도 얻지 못한 차준환은 이어진 트리플 러츠-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소화해 수행점수(GOE)를 1.43점이나 얻었습니다.

체인지 풋 싯 스핀을 레벨4로 연기한 차준환은 가산점이 붙는 연기 후반부에 시도한 트리플 악셀을 무난히 뛰어 GOE 1.49점을 챙겼습니다.

플라잉 카멜 스핀을 레벨4로 연기한 차준환은 스텝 시퀀스에서 레벨3를 받았고,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을 레벨4로 처리하며 연기를 마쳤습니다.

2018~2019시즌 두 차례 시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연달아 동메달을 따내고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나서 동메달을 거머쥔 차준환은 20일 벌어지는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설욕을 노린다고 합니다.

지난 시즌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네이선 첸(미국)이 102.71점을 받아 쇼트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점프 괴물’로 불리는 첸은 쿼트러플 러츠, 트리플 악셀, 쿼드러플 토루프-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모두 깔끔하게 뛰며 고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차준환 프로필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이다. 어린 시절 CF모델과 아역배우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발레를 배우기도 했다. 2011년 SBS TV의 피겨스케이팅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김연아의 키스 & 크라이에 진지희와 짝을 이루어 출연했다. 위키백과

출생: 2001년 10월 21일 (차준환 나이 17세), 차준환 고향 서울특별시

차준환 키: 180cm, 60kg, O형

종목 피겨 스케이팅

랭킹 12위

학력 잠신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소속사 브라보앤뉴

코치 브라이언 오서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

캐나다에서 제대로 잘라주는 미용실이 없고 어릴 때부터 장발 스타일을 해왔기 때문에 장발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딱히 헤어스타일에 신경쓰고 있지 않다. 선수 본인이 그 특유의 머리가 찰랑거릴 때의 느낌을 좋아한다고 한다. 미용실에서 당한 게 많다고 한다.

학교에서의 별명은 포켓몬인데, 캐나다에서 열심히 훈련중이라 학교에 어쩌다가 출몰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탕수육은 찍먹을, 치킨은 후라이드를 선호하는 편이며 매운 음식, 피자, 햄버거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상형은 청순하고 순수하며 솔직한 사람이다. 이상형 월드컵을 할 당시 송지효와 수애가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당시 일반인들의 관심이 늘어났으며, 네티즌들이 과거 초코파이 광고에 출연한 것을 발굴해냈다.

차준환 이상형

'요즘애들' 피겨선수 차준환 “20살차 송지효, 이상형에 가깝다”

차준환 김연아

차준환 움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from http://todaynew.tistory.com/157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