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트넘 왓포드 중계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2019-20 9 라운드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과 맞대결할 팀은 왓포드인데요. 왓포드는 지금까지 단 1승도 하지 못한 최하위 팀이죠.

토트넘으로서는 승점3점의 재물로 삼아 상위권으로 다시 올라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무난한게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왓포드 중계 방송은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됩니다. soptv에서 중계되고 인터넷 환경에서 모바일,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축구 라이브 중계, 실시간 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이번 EPL에서 경기력에 난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성적에서도 저조한 순위로 이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라운드에서 브라이튼에게 0-3 완패를 당하며 수모를 겪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뮌헨전의 악몽의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듯 조직력이 급격하게 무너지며 대량실점 했습니다. 우리 손흥민 선수는 후반 27분까지 활약을 하다 교체되어 나갔는데요.

7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에게 2-1로 승리하면서 연승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아쉽게도 패하고 말았습니다. 토트넘은 현재 9위까지 떨어졌고 3승 2무 3패라는 다소 저조한 성적으로 라운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기력도 엉망이었지만 잦은 볼 트래핑 실수가 나오면서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순간이 자주 연출되었습니다. 수비와 미드필더 사이에 공간이 깨지면서 상대방에게 무력하게 중거리 슈팅을 보이기도 했죠.

토트넘에게도 찬스가 없진 않았으나 호흡이 잘 맞지 않는 관계로 무위로 끝나는 전술이 많이 보였습니다. 최근 부진으로 4경기만에 승리를 하며 부진을 씻는듯 여겨졌지만 이번 패배로 토트넘 조직력에 문제가 많다는 점을 시사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맞붙어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이 때만 해도 좋은 분위기에서 최강의 뮌헨과 좋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한껏 기대를 모았지만 결과는 2-7 대패하고 말았습니다.

뮌헨은 분데스리가에서 올시즌도 리그 1위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명문구단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 등 세계적인 클럽팀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는 경기력이었고 토트넘으로서는 분발할 필요성이 여실히 보였습니다.

당시 손흥민 선수가 뮌헨을 상대로는 첫 골을 넣은거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을 했지만 뮌헨에게는 단 한골도 넣지 못했었죠.

한국팬으로서는 경기결과를 떠나 손흥민 선수의 활약에 그나마 위안을 삼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는 1무 1패로 16강 진출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이번에 대량 실점을 하면서 골득시에도 불리한 상황이 되었으니까요.

9라운드에서 상대하게 되는 왓포드는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했고 프리미어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잘 살려서 승점을 보태야 상위권 경쟁에 뛰어들 수 있으니 기대를 해봐야겠군요.

왓포드는 지난 셰필드와의 8라운드에서 0-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슈팅에서 앞섰지만 골결정력의 부재로 무득점에 그쳤죠. 하지만 실점을 하지 않아 불행 중 다행으로 승점 1점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왓포드는 이번 시즌 심각한 부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8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아직 첫 승을 기록하지 못한 유일한 팀이기도 하죠. 리그순위 20위에서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데 0승 3무 5패 승점 3점이라는 처참한 성적으로 라운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총 4득점과 20실점을 하여 골득실차가 -16이니 매 경기 얼마나 안풀렸는지 짐작이 갑니다. 다행히 이번 무승부로 지난 2연패의 늪에서는 잠시 벗어날 수 있었는데요.

맨시티 전에서 0-8로 대패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왓포드는 개막전부터 브라이튼에게 0-3으로 완패하며 경기력에 많은 문제를 보였습니다.

이어진 라운드에서 3연패를 하며 경기당 2점 이상의 실점을 하는 등 불안한 수비도 큰 몫을 했습니다. 현재 3번의 무승부가 유일한 승점이 되었고 현 프리미어리그에서 경쟁하는 팀 중 가장 1승의 열망이 크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빠른시일내 단호한 조치가 이뤄져 첫승을 따내야 할텐데요. 상대는 부진을 보이는 토트넘이지만 왓포드로서는 여간 부담스러운 상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왓포드가 토트넘을 상대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되네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왓포드 중계 방송은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됩니다. soptv에서 중계되고 인터넷 환경에서 모바일,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축구 라이브 중계, 실시간 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from http://sixsimi.tistory.com/5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