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터키여행 준비물 확인하기

토픽셀프 2019. 10. 17. 23:22

터키여행 준비물 확인하기

터키는 아시아 대륙 서쪽의 끝에 있는 국가로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관문적 위치로 역사적으로 보더라도 동방과 서방의 문화를 연결하는 교차로 역활을 했습니다. 덕분에 터키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었고 이는 여행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저는 터키 여행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터키에 간다면 과연 무엇을 챙겨가야 여행에 더 집중할 수 있을까요? 터키여행 준비물 준비했습니다.

1. 터키의 사회와 문화

터키 요리는 중국, 프랑스와 함께 세계 3대 요리로 꼽힙니다. 가장 유명한 것이 우리도 익히 잘 알고 있는 케밥입니다.

거기에 오스만 제국의 궁중요리 덕분에 디저트 문화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슬람의 영향으로 목욕문화가 발달되어 있고, 주요 도시의 경우 교통체증은 있어도 교통편이 잘 발달되어 있는 편입니다.

2. 환전

터키여행 준비물 중에서 가장 먼저 신경이 쓰이는 것은 환전입니다. 한국에는 터키 화폐를 환전하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국내에서 유로로 환전을 해서 가져갑니다. 현지에 가서도 유로 전액을 터키 화폐로 바꾸지 말고 절반 정도만 환전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여행 갈 때 나름 신경써서 환전을 하더라도 신용카드는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길 수도 있고, 쇼핑할 때는 현금보다 신용카드가 편하므로 예비로 가져가는 것을 권합니다. 주의할 것은 출국 전에 사용하는 카드가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반드시 체크해봐야 합니다.

3. 멀티어댑터 & 멀티탭

해외여행을 가면 숙소를 들어가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충전입니다. 핸드폰, 카메라, 노트북 등 미리 미리 충전을 하기 때문에 저는 여행지가 정해지면 전압부터 체크를 하게 됩니다.

터키는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입니다. 간혹 콘센트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비상용으로 멀티어댑를 한 개 정도는 챙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 내에 콘센트가 많지 않기 때문에 충전해야 할 전자기기가 많다면 멀티탭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 선글라스 / 드라이기 / 아우터 / 목베개

터키 햇빛이 강렬해서 자외선을 피할 준비물이 터키여행 필수품 되겠습니다. 실명할 것 같은 햇빛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꼭 준비하시고, 선크림, 모자 등도 준비하셔서 몸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나이 들어서 검버섯도 많이 생기고 백내장도 생기는 거 아시죠?

긴 머리 여성분이라면 여행지에서의 스타일을 위해 드라이기를 준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긴 하겠지만 대개의 터키 호텔 내 드라이는 바람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빠듯한 여행 시간을 머리 말린다고 소비할 순 없겠죠?

터키는 일교차가 큰 나라로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아우터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길이감이 있는 스카프를 준비해뒀다 사용하시는 것도 나름의 팁입니다. 목베게도 이동시간이 긴 터기여행에 유용한 터키여행 준비물입니다.

5. 비상식량

외국여행 가셔서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는 너무 많습니다. 터키 음식은 향신료를 많이 쓰고 같은 쌀이라도 버터에 볶은 밥이 많기 때문에 터키여행 준비물 로 이런 느끼함을 잡아줄 고추장, 컵라면, 포장김치 등을 준비하면 한결 먹는 것에서 자유로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6. 터키여행 주의사항

한국인들이 터키여행 가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비난과 욕설이라고 합니다. 우리도 해외여행을 하면 민간 외교관이란 사실 아시죠? 간혹 여행자의 등에 물을 끼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일이 잘 풀리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터키에는 팁문화가 있는데 간혹 친절로 오해한 행동이 사실을 팁을 바란 행위일 수 있음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들의 몸짓과 행동을 따라하는 것, 정치적인 대화는 피할 것, 시끄럽게 코를 풀지 말 것, 발바닥을 보이지 말것, 왼손으로 물건을 건네지 말것, 식사시 다리는 항상 테이블 밑에 숨길 것, 공공장소에서 금주 등은 알아두면 좋은 터키 주의사항입니다.

터키여행은 자유여행 뿐 아니라 패키지 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입니다. 동서양의 문화가 함께 만나 꽃피운 터키에서 독특한 문화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은 힐링 그 자체겠죠.

요즘은 안전 문제 때문에 과거에 비해 여행객이 줄었다고 하는데 이런 때라면 조금 더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om http://flyto.flytothehead.com/2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