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수근 거부 짱유

토픽셀프 2019. 10. 16. 08:30

이수근 거부 짱유

14 일 방송된 KBS JOY 에서 방송되는 ' 무엇이든 물어보살 ' 에 짱유가 출연해서 화제를 모았다 . 짱유는 Mnet ' 쇼미더머니 8' 에 출연해 유명해진 인물이다 . 이날 서장훈은 짱유의 등장에 " 힙합에 취약하지만 , 나는 짱유가 나온 프로그램을 봤다 " 고 했고 이수근은 " 아들과 함께 봤는데 짱유가 탈락하던 날 아들이 ' 짱유가 떨어지는 건 말이 안 된다 ' 고 분노하더라 " 라고 설명했다 . 그러면서 "' 쇼미더머니 ' 에서 경연곡을 안 하고 내가 하고 싶었던 곡을 해서 , 경연으로 볼 때 약간 아쉽게 탈락한 것 같다 " 고 소감을 밝혔다 . 이후 서장훈과 이수근은 " 짱유의 사연은 이미 방송에서 다 들었다 . 그냥 가도 된다 " 고 고민상담을 거부해 웃음을 자아냈다 . 하지만 두 보살은 인생 선배로서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짱유의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주었고 고민에 대해 진지한 조언을 건넸다 . 짱유는 " 엄마와 어렸을 때 헤어진 기억 때문인지 이별이 무섭다 . 엄마와는 5~6 살 때 헤어졌고 마지막으로 본 건 초등학교 1 학년 때다 . 이후로는 친척들 집을 옮겨가며 생활했다 " 고 말했다 . 이어 그는 " 아버지랑 산 기간은 중학교 3 학년 때부터 스물한 두 살까지였다 . 아버지도 현재 다른 지역에서 일하고 있다 " 며 " 연락은 하지만 지금도 몇 년은 못 봤다 " 고 자신의 속내를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유명한 래퍼 짱유의 마음속 깊이 숨겨둔 아픈 부분이 아닌가 싶다 .

짱유는 누구 ?

부산 출신의 랩퍼 짱유는 Mnet ' 쇼미더머니 8' 에 출연해 유명해진 인물이다 . 스내키 챈이 이끄는 다이너스티 뮤직 소속의 일랍이란 그룹으로 첫 음반 ' 일랍 ' 으로 데뷔를 했다 . 일랍은 프로듀서 돌이와 랩퍼 짱유로 이루어진 듀오이다 .

일랍 음반 소개

' 일랍 ' [ILLAP]

1 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많은것들을 털어내지 않은 가장 날것에 가까운모습의 정규앨범을 첫 작품으로 선택했다 .

착오와 우연을 토대로 완성된 비트위에 아직 경직되지않은 유아적 유연함으로 완성했다 .

이번앨범은 20 대초반까지의 다른 누구도 아닌 이야기꾼의 시선으로 ' 일랍 ' 의 모습을 그려냈고 , 의식의 흐름에 따른 격렬한 변화를 , 고뇌와 우연의 모습으로 담아냈다 .

[20 살에 멈춘 시간을 돌리기 위해 발표를 결정했다 ]

지루해진 우선적 공감대 형성보다는 , 솔직해지고 싶었다 .

발매전 랩퍼 짱유의 말을 빌리자면 " 내가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 ,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 , 외로움과 , 고독 , 믿음과 , 의심 , 내 20 대의 모든 혼란이 담겨있는 " 이 앨범은 본인의 의식을 굵게 찍어낼수밖에 없었다 . 아직도 완성되지않은 사람으로써의 개인적인 역사를 앨범으로 완성하며 어제에 대한 기억의 조각을 마지막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

[Track List]

1. ㅇㅣㄹㄹㅏㅂ

인트로 , ' 일랍 ' 을 자모음으로 해체해 배치한 이 곡은 , 직설적으로 방향을 말하며 앨범을 시작한다 .

2. 피라미드

' 경쟁 ' 이라는 화두아래의 모습을 , 목표를 설정한다 .

3. 슬롯머신

노력이 가미된 겜블 , 타이르듯이 즐기는 , 무수한 메타포들 .

4.Smokey Grills

실존하는 가게에 영감을 받아 완성한 일랍의 첫작중 하나 .

햄버거를 중심으로 펑키하게 뭉친 비트와 가사다 .

5. 도깨비

20 대의 처음 , 매몰차다 할 정도로 떨어져나와 겪은 상처를 , 이후 기괴하지만 더욱 단단한 모습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적었다 .

6. 제목없음

의식의 흐름에 관한한 가장 ' 일랍 ' 스러운 곡 , 반복해서 제시되는 과거의 실수와 자유에 대한 열망을 가볍게 표현했다 .

7.ForGod'sFake

시스템을 꼬아보았다 . 정확히는 안식아닌 안식처로 도망치는 모든것을 표현하고자 했다 .

8. 일랍은 다 싸이코

의도하지 않았지만 , 일랍의 음악은 여타의 음악들에서 몇걸음 나가고 말았다 .

그 피드백들을 , 피드백으로 돌려준다 .

9.yppirT

아직까지 사랑은 실패하고 엉켜버리기 일수다 . 어지러워지는 사랑에 대해 토로하듯 뱉어낸 곡

10. 고이

사랑에 대한 근본을 찔러본다 . 모든 위대한 결과가 그러하였듯 , 사랑에 대해서도 왜 , 를 외쳐본다 .

11. 일과 사랑

일이라는 행위는 모두에게 필수적으로 진행되는것이지만 , 사랑또한 그렇다 .

두개의 위대한 행위가 충돌할때 , 선택해야만 하는 자신을 그린 노래 .

12. 외 ː 로

외로움 , 어두운 골목길에서 길을 잃어버린 어림 .

13. 비슷하지도 않아

불확실하지만 , 추억이라는것은 끊임없이 보정된다 .

불확실하지만 , 지나가버린 사랑이 사랑일거라는 착각을 드럼 위에 써냈다 .

14. 내려놔

끝없이 달려 , 앨범의 종착에 달했다 . 끝없이 달려 청자들도 지금 그 위치에 달했을 것이다 .

한번씩 돌아보면 너무나 엉망진창이 되어있는 꼴들 , 내려놓기를 까먹은 모두를 위한 트랙 .

짱유의 어록들

짱유 패기의 날개로 니들 좆까 맘대로 내 얘기를 하지

짱유 니들의 잔꾀로 신물이 난 반대로

짱유 나의 귀는 아퍼 너의 소음이 날 한계로

짱유 나의 길을 닦아 이 밤의 달이 날 깨워

- 짱유 中

내 피분 양철로 돼 있나 봐요 도로시

가끔 나조차도 사랑할 수 없을 때가 많아 놀라지

뒤죽박죽 기억들로 칠해져 시꺼 메진 나의 도화지

멋들어지게 첫 획을 장식하신 우리 오마니

- koki7 수록곡 NABI 中

사랑을 받을 줄 몰라서 좋았고 사랑을 줄 줄 몰라서 좋았어

내가 되기 위한 과정 물론 지금은 찾았어

돌아갈 곳은 없어도 내가 있는 이 곳이 내 자리

미안해하지 마 엄마가 없어서 음악에 빠졌고 난 이렇게 사랑받네

- SHOW ME THE MONEY 8 ' 혼자 ' 中

from http://realmadridman.tistory.com/2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