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펜션 추천 & 호텔 추천 TOP5

2018년 한해동안 전남을 찾은 관광객은 5천만명이 넘습니다. 그중 여수를 찾은 관광객은1천 508만명이라고 합니다. 여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 관광지중 하나였는데요, 2012년 여수엑스포를 시작으로 관광 인프라가 점점 확충되고 있는 시점에,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란 노래까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관광객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여수의 연도별 관광객수입니다. 2012년 폭발적인 증가세 이 이후 꾸준히 증가되고 있음을 알수있네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여수는 급작스럽게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숙박시설 또한 함께 늘어났는데요, 아쉽게도 호텔 및 리조트의 상황은 여타 대표 여행지에 비해 아쉬운 실정입니다. 늘어난 숙박시설은 주로 '모텔' or 모텔급 호텔이었습니다. 때문에, 여수방문시에는 주로 '펜션'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직장생활로 인해 여수에 거주해본 경험에 각종 예약 사이트 평점 및 후기, 포털사이트 인기순위를 더해 묵으실 만한 여수의 숙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호텔 예약 어플은 호텔스컴바인 을 활용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은 호텔예약의 스카이스캐너 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각종 최저가 방을 다양한 사이트로 연계해주는 어플이자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텔스 컴바인을 가격 및 이용후기를 위해 기준점으로 삼았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며, 타 사이트에서는 가격정보가 다르거나 상반된 평가가 있을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가격정보는 7/27(토) - 28(일) 가장 비싼 시기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모든 숙소 동일)

일단 호텔스컴바인에서 투숙 가능한 곳으로 나오는 곳은 총 129곳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곳이 나옵니다. 지금부터 각각 숙박 업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유탑마리나호텔 & 리조트

오동도 가보신 분들은 항상 보셨을 호텔입니다. 오동도 앞에는 엠블호텔과 유탑마리나호텔 두군데의 꽤 괜찮은 호텔이 있습니다. 유탑마리나의 장점은 가성비인데요. 한려해상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수 있는 객실과 인피티니 풀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극성수기 기준 20만원 안쪽으로 디럭스 더블룸 예약이 가능합니다. (최소 1주일전에는 하셔야 겠죠?) 돌산대교와 2km 떨어져 있어 위치도 매우 훌륭한 편입니다.

단점 : 성수기에는 엘레베이터 이용하실때 참을성을 갖으셔야 합니다. 투숙객에 비해 엘레베이터가 3개로 적은편입니다.

인피니티 풀 사진입니다. 성수기에 사람이 몰리면 혼잡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풀도 한쪽에 마련되어 있고 물이 따뜻해서 수영하기에 괜찮습니다.

2. 히든베이 호텔

히든베이 호텔은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4성급 호텔로 여수내 고급 호텔에 속합니다. 독특한 외관이 인상적이며, 2012년 여수엑스포 지원시설에 성정되기도 했습니다. 131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KTX 여수엑스포 역과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하절기에 운영되는 야외풀에서 시원한 바다를 내려다보며 수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이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단점: 수영장이 규모가 협소하며, 성수기에는 유료로 운영이 됩니다.

해안산책로 내려가는길입니다.

여수에는 네임벨류있는 호텔이 없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히든호텔은 호텔이라 부를 정도의 서비스는 제공하고, 객실수에 비해 꽤나 훌륭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스파, 풀장, 피트니스 센터 등이 그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묵을만 한 숙소이다 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20만원 후반대에 디럭스룸에 투숙이 가능합니다.

3. 핀란드의 아침

펜션은 펜션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으로 선정했습니다. 최소 수영장 및 바베큐가 가능한 곳으로 추려봤습니다. 첫번째로 '핀란드의아침' 이라는 리조트입니다. 루프탑 테라스, 수영장, 바비큐/피크닉 공간이 이용가능합니다. 엑스포기념관, 이순신광장까지 차로 근거리에 위치하는 편입니다.

인기가 좋은 곳이다보니, 성수기에는 예약을 서둘러야 하는 편이고 가격은 객실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20만원 이상을 예상하셔야 합니다.

4. 하이락리조트 여수

인피니티 풀장과 유아용 워터슬라이드가 있어서 놀기 좋습니다. 바비큐 시설또한 완비되어 있는데, 후두가 있어서 냄새가 많이 베질 않아 좋습니다. 사진속의 스크린으로 영화도 상영해줍니다. 해질녘에 분위기 괜찮습니다.

유아용 워터슬라이드 입니다. 여수바다를 보며,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가능합니다. 펜션인지라, 예약 어플에는 등록되 있지 않은 곳이지만, 인기가 좋은 곳이라 소개해드립니다.

5. 라테라스 풀빌라 & 호텔

여수엑스포역에서 차로 약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야외수영장, 스파 및 사우나 시설이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야외 바비큐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것으로 수영장 버블파티가 있습니다.

요런 느낌인데, 사실 어른 애들 상관없이 엄청 좋아합니다.

이곳 역시 인기가 많아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객실에 따라 다르니 확인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여수 호텔, 펜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행여 좋은 곳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차선책으로 '에어비앤비' 를 추천드립니다. 호텔, 펜션을 제외한 다양한 숙소가 300여가지 이상 나옵니다.

끝까지 잘 찾아보셔서 좋은 숙소에 머물며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에어비앤비 어플로 머물만한 여수의 숙박정보를 들고 찾아올께요.

감사합니다.

from http://young-key.tistory.com/35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