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받는법

셔츠 입고 여행하는 남자 셔행남입니다.

오늘은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은 각각 스타얼라이언스와 스카이팀에 속합니다.

아시아나항공 회원이라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 시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 시 적립된 마일리지는 탑승 항공사와 전자항공권(e-ticket)의 예약 클래스 기준으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로도 아시아나클럽 회원 등급 향상이 가능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적립 안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 시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로 적립하시려면 반드시 해당 항공 예약 및 구매, 그리고 탑승수속 시 아래와 같이 해야 합니다.

(1)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마일리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면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2) 탑승권 원본 또는 항공권(원본 또는 사본, 전자항공권의 경우 여정 안내서)을 보관하고 있다가 아시아나 측에 제출하면 됩니다.

두 가지 증빙 중 하나만 제출하실 경우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누락된 마일리지가 있을 경우에는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싱가포르항공, 에티하드항공은 탑승일로부터 6개월 이내 요청하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까지는 약 4주가 걸립니다.

예를 들어, 아시아나클럽 회원과 동시에 다른 항공사에도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항공권 예약 시 반드시 마일리지를 적립할 항공사를 선택하셔야 정상적으로 적립됩니다.

둘 중 한 곳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총정리

공동운항 안내

- 직항이 아닌 경유를 통해 이동할 경우

계산을 해보니 총 4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되는 경우에 맞게 마일리지 적립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공동운항편,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항공간, 비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간 공동운항편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만약 사전에 이런 정보가 없다면 매우 복잡할 것 같습니다.

특히 경유를 하게 되어 항공사를 여러 개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럴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권에 포함된 권리이며 반드시 받고 또 이용해야 등급이 오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별 적립률

내친김에 항공사별 적립률까지 다뤄볼까 합니다.

외항사 항공사에 직접 접속하여 아시아나와 스타얼라이언스에 관련된 정보를 하나하나 확인하고 막일로 정리해봅니다.

정보 확인에 앞서 주의할 점은 모든 항공사가 적용되는 마일리 적립률이 전부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항공사에 따라서 어떤 좌석 클래스에 한해서는 적립율이 0%인 것도 있습니다.

즉, 항공사를 이용했다고 하더라고 항공사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율이 다르며 정책에 따라서는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0% 일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에게안 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인디아, 아비앙 항공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에바항공, 코파항공, 에티오피아항공, 아드리아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루프트한자, 스위스항공, 에어 뉴질랜드, 이집트에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아비앙카 인 브라질 항공, 오스트리아항공, 크로아티아 항공,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스칸디나비아항공, 브뤼셀항공, 싱가포르항공, 타이항공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터키항공, 탑 포르투갈, 유나이티드항공, 심천항공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률입니다.

출처 : 아시아나항공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률의 차이가 다른 점이 눈에 띕니다.

제가 최대한 많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별 적립률을 정리해 보려고 했으나 그중에 빠진 항공사도 분명 있을 겁니다.

궁금하신 항공사가 따로 있다면 제가 자료를 찾아서 추가로 올려드릴 테니 답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셔츠 입고 여행하는 남자 셔행남 이었습니다.

from http://adobe1.tistory.com/4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