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0일차. 108배 다이어트

토픽셀프 2018. 9. 12. 12:20

#0일차. 108배 다이어트

#0일차.

#108배 다이어트

요즘들어 몸에 군살이 잘 붙고 붓기가 쉽게 빠지지 않는게 나잇살이라는 것이 있는가 실감하는 요즘이다.

3개월 다녔던 스피닝은 헬스장의 보이지 않는 텃세랑 PT를 강요하는 트레이너들 때문에 헬스장 가는 발걸음이 너무 무거웠어서 중단했었다.

유투브 동영상을 보며 일명 홈트로 살을 조금 뺐었지만 15층 아파트로 이사하는 덕에 아랫집에 누가 될까봐 기존에 하던 홈트도 잠시 중단하기로 했다.

계단걷기 다이어트를 몇일 하였으나 겨울되니 왜이렇게 빨리 어두워지고 복도식 아파트에서 사람들이 불쑥 만나게 되어 놀라는게 한두번이 아니라 새벽 계단걷기가 아닌 이상 이것도 잠시 보류.

이렇게 적어보니 다 핑계같기도 한 나의 2017년 다이어트 기록들.

원래 철학이나 여러종교나 영성학에 관심이 많은 찰나 108배 절운동이 마음수련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효과도 있다는 정보를 들었다.

유투브와 블로그에 검색을 하니 여러 좋은 글들과 영상들이 있더라.

우선 올바른 자세에 올바른 효과를 본다고 유부트에 조회수가 높은 영상 중 하나인 스님께서 올바른 절운동 방법 편으로 연습을 하고 시작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하나의 욕심(다이어트)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수련에도 의의를 두고 꾸준히 하고자 하여 포스팅을 한다.

나를 도와줄 유투브 영상들과 108배 전용 어플

안드로이드에는 108배 관련 어플이 괜찮은 것들이 많은 것 같은데, 아이폰에 호환이 안되더라.

대신 유투브 어플을 켜놓고 108배 수련영상을 틀고 하거나, 청소년용 108배 아이폰용 어플과 함께 하려고 한다.

(108배 중년용 어플이 있던데 내용이 속죄와 반성이 주 인것 같아서 조금 더 나에게 희망차고 사랑이 넘치는 첨언을 해주는 청소년용으로 다운 받았다.)

도톰한 쿠션, 올바른 자세와 하고자하는 의지! 할 수 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나는 건강한 육신을 만들기로 선택하였습니다.

지금 이 시기가 나에게 적기인 시기입니다. 늦지도 빠르지도 않습니다. 늦었다고 탓하지도 않습니다.

하루를 108배로 시작하고 저녁을 108로 마무리하기로 선택하였습니다.

나는 나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것이 무엇인지 알고있습니다.

소중한 것을 선택할 나는 행복한 사람이며 용기있는 사람입니다.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from http://307page.tistory.com/38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