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준현 술광고논란

토픽셀프 2019. 10. 10. 16:00

김준현 술광고논란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김준현' 에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 김준현 술광고 논란

개그맨 김준현이 맥주모델로 발탁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개그맨 김준현과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준현은 또다시 맥주 모델이 된 기쁨을 드러냈습니다. "맥주광고 모델을 한다는것은 자랑이다"라며 "셀럽 느낌이 난다.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과거 김준현의 음주운전 전력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은 불편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준현은 2010년 음주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보행자를 치는 사고를 내 기소된적이 있습니다. 당시 김준현의 혈중 알콜농도는 0.091%로 면허정지 수치였습니다. 당시 피해자는 전치 3~4주의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았습니다. 피해자와는 합의를 했으며 김준현은 4개월의 자숙끝에 방송에 복귀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커뮤니티에 김준현이 프로그램 도중 음주 관련된 농담을 하는 사진을 게재하며 음주운전 후 인사사고를 내고도 방송에서 술드립을 저렇게 열심히한다. 술 광고까지 찍는게 신기하다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누리꾼들도 시간이 지났지만 음주운전을 한 사람을 모델로 쓰는건 이해할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회적으로 음주운전의 폐해는 심각합니다. 멀쩡했던 일가족이 음주운전 차량때문에 몰살 당하는가 하면 평생 불구의 몸으로 살아가야 하는 피해자들도 많습니다. 지난 2018년 9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 뇌사상태에 빠졌다가 세상을 떠난 윤창호씨도 피해자중 한명입니다. 이후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자는 목소리가 커졌고 국회는 일명 윤창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사고에 대해 엄중해지겠다는 뜻입니다.

오비맥주가 남성 모델을 앞세웠던 원칙을 깨고 여성 모델을 메인 모델로 발탁한 것은 하이트진로의 ‘테라’ 때문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최근 급부상 중인 하이트진로 테라에 카스가 어정쩡한 점유율을 보이기때문입니다.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오비맥주도 친근한 먹방모델과 아디다스 등 광고계의 핫이슈로 급부상 중인 걸그룹 멤버로 맞선 것이다. 하지만 김준현의 음주운전을 기억하는 소비자들까지 고려하지는 못한것입니다. 김준현 모델 발탁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예측도 전무했습니다.

● 김준현 프로필

김준현은 1980년 11월 16일생입니다. KBS 22기이지만 방송출연은 이미 그 전부터 하고 있었습니다 .KBS신인 개그맨 발굴 프로그램인 개그사냥에서 허영심 가득한 MR 귀족을 선보인후 2006년 11월 폭소클럽2에 고정출연하게되었습니다. 이때 Mr귀족코너로 폭소크럽2를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름을 알렸습니다.

유민상과 함께 거구의 체형을 가진 개그맨으로 프로필상으로는 180cm에 120kg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철학과 99학번입니다.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어서 코너가 끝날 때쯤이면 땀으로 세수를 한 듯한 모습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지어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도 땀을 흘립니다. 함께 코너를 하던 허경환은 이 형도 코너 준비 그렇게 열심히 안 하는데 땀 때문에 작가들에게 열심히 한다고 칭찬을 받는다는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tvN의 예능 프로그램 현장토크쇼 TAXI에 출연하여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당뇨병이 있는 것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직계가족에 당뇨병 가족력이 있고 선천적으로 췌장이 약하게 태어났다고 하는데, 선천적으로 췌장이 약하게 태어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냥 가족력과 식습관 때문입니다. 거기에 초고도 비만1까지 있으니 김준현 본인도 그러한 사실을 처음 알게 된 듯 검사결과 내용을 듣는 내내 굉장히 심각한 표정이었습니다.

2010년 5월 4일, 음주운전으로 보행자를 치는 사건으로 피해자를 급히 병원으로 이송했고 이후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했다고 합니다. 새벽 2시까지 술을 마신 뒤 차 운전석에서에서 잠들었고, 5시간 뒤 일어나서 술이 깼을 줄 알고 운전대를 잡은 것이라고. 어찌됐든 음주운전과 교통사고에 대한 사실을 모두 인정하였으며 이후 미끼로 복귀할 때까지 자숙 기간을 가졌습니다. 다만 자숙 기간이 4개월로 그렇게 길지는 않았으며, 복귀 후에 오히려 개콘에서 전성기를 누리기 시작해서 많이 알려지진 않은 편입니다.

주로 뚱캐성향의 개그를 하나 다른 개그맨들처럼 소모성으로 사그라드는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지만 특유의 연기력을 바탕으로 원패턴 비호감 소모성 캐릭터를 다양한 호감형 캐릭터로 잘 살리는 능력을 발휘하여 사랑받고 있습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38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