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을 이어주는 거실 인테리어

요즘 가장 눈에 띄는 인테리어 트렌드는 거실 공간의 확대. 그동안 개인 공간에서 주로 이루어지던 활동들이 공용공간인 거실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아이들의 공부와 놀이, 어른들의 업무와 가사활동, 가족이 함께 하는 취미활동까지.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하여 거실을 가족 서재로 꾸미는 집도 늘면서, 거실의 확장이 가족을 이어주는 기능으로 강화되는 추세이다. 이런 추세에 맞게 한샘의 빌트인 플러스가 제안하는 가족형태별 거실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족을 이어주는 거실 인테리어

슬라이딩 책장으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자 어린 자녀와 함께 쓰는 거실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함께 쓰는 거실. 거실에 알록달록한 아이 책과 장난감이 빼곡하다. 아이가 직접 만들고 그린 작품들까지. 버리기엔 아깝고, 자랑하기엔 너무 많은 아이들 물건과 작품들을 수납할 공간이 필요하다.

물건이 산만하게 놓여있으면 어린 자녀들의 집중력은 금방 흐트러지기 쉽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산만한 아이가 걱정이라면, 아이를 탓하기 전에 먼저 인테리어에 관심을 기울여보자.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해 아이 책과 장난감을 효율적으로 수납하면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슬라이딩 책장 열고 닫기를 통해 아이에게 정리 습관도 새겨질 수 있다.

수납공간 마련을 위해 빌트인플러스 TV장을 활용했다. TV가 설치된 공간 위, 아래로 수납장이 있어 아이의 물건이 많아 수납공간이 부족한 집에 실용적이다. 소파와 마주 보는 거실 전면 전체가 슬라이딩 책장과 TV장을 활용한 수납공간이다.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해 수납과 장식이 동시에 가능하다. 마그네틱 소재의 슬라이딩 도어는 간단한 메모도 가능하다.

아이의 놀이는 단순히 놀이가 아닌 성장의 과정이다. 아이의 놀이와 공부를 거실에서 함께 하기 위해 소파와 TV 사이에 큰 식탁을 두었다. 이 식탁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보드게임이나 블록 쌓기를 함께 할 수 있다.

거실 식탁은 부모와 함께 하는 아이의 공부 장소이기도 하다. 엄마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숙제와 과외 공부가 이 식탁에서 가능하다.

고양이 놀이터를 겸하는 애묘인 부부의 거실

거실장은 한샘 밀란 303 카린 거실장

한샘 밀란 304 노르딕 소파, 소파 뒤쪽의 벽장은 한샘 빌트인플러스 코디벽장

한샘 빌트인플러스가 제안하는 25평형 신혼집 거실. 아직 아이가 없이 고양이를 키우며 사는 신혼부부의 집으로 공간을 꾸몄다. 아이 없이 반려동물과 사는 부부가 눈여겨볼 만한 공간이다.

거실은 가족들이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공간. 소파 뒤쪽 벽에 붙은 빌트인플러스 코디벽장은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양이가 놀 수 있는 캣워크의 기능도 겸비했다. 거실 전체가 가족과 반려동물이 함께 하는 힐링공간이다.

베란다에는 고양이 용품들을 수납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화장실과 캣타워도 설치되어 있다. 고양이가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

거실과 주방 사이에 요즘 유행하는 원형 식탁을 두어 다이닝 공간의 기능을 강화했다. 다이닝 공간에는 커피 머신 등이 설치되어, 부부의 취향에 맞게 홈 카페로 활용이 가능하다. 가족들이 거실을 힐링공간으로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구조로 만든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트홈에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 유튜브 가족의 거실 스튜디오

스마트 기기와 유행에 민감한 4인 가족의 거실에 들어서기 전, 유튜브 콘텐츠와 가족 영상을 함께 제작하고 감상하는 가족답게 현관부터 IOT 기능이 탑재된 가구를 만날 수 있다. 현관의 신발장 도어에 미세먼지 등 그날의 날씨가 표시되며, 거울에 내장된 음성인식 모듈을 통해 집 안의 스마트 조명이나 기기들을 외출과 귀가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한샘 2020년 출시 예정)

거실을 스튜디오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소파 뒤쪽에 긴 책상을 두었다. 책상 위에는 컴퓨터와 카메라, 노트북 등을 설치했다.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촬영과 편집이 이 공간에서 가능하다.

거실에 설치된 TV는 음향설비가 별도로 갖춰져 있어 가족이 제작한 영상을 함께 감상하기 좋다. 주방과 이어지는 공간에서는 한샘의 시티팜을 통해 가족이 함께 식물을 재배하며 식물의 성장을 관찰할 수 있다. 가족 모두의 감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첨단 기술을 통해 아이의 꿈을 키워주고, 미래를 응원해줄 수 있는 멋진 공간이다. 첨단 기술과 감성이 융합하는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가족 서재와 스터디룸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한 거실 도서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책 읽기를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아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게 해 주고 싶은 부모라면? 아이와 가족 전체의 책 읽기를 위한 거실 도서관도 인기가 많다. 아이가 크면서 책이 점점 늘어나 수납할 공간이 사라지는 가정에서 환영받는 스타일이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책을 좋아하는 가족들 사이에서 만들어진다.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한 가족 서재와 스터디룸의 기능을 겸비한 거실 도서관을 통해 책을 좋아하는 아이, 가족과 책 읽는 경험을 공유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하면 수납을 극대화하면서 세련되고 멋스러운 스터디룸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지루한 학습의 연장이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활동으로 독서의 경험을 바꿔주는 거실. 공간의 변화가 이끌어내는 놀라운 가족의 변화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슬라이딩 책장을 활용해 거실 도서관을 꾸며보자.

from http://seoraab.com/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