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대 추천] 내가 1년 넘게 쓰고 있는 휴대용 투명 독서대
책을 읽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평생 동안 읽은 책 보다 많은 양을 단기간에 읽게 된 나에게 작은 선물을 주고 싶었다. 그것은 바로 독서대다! 이 독서대를 쓴지도 1년이 훌쩍 넘었는데 혹시나 독서대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독서대는 바로 '세히노 독서대' 로 국산제품이다.
때깔이 아름다운 독서대다... 10년은 거뜬히 쓸 수 있을 것 같다...
구매 당시에는 독서대를 제대로 사용해본 적도 구매해본 적도 없이 집에 굴러다니는 나무 독서대를 사용해 본 것이 전부였다. 그래서 이 독서대를 구매하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도전이었는데, 그 도전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성공으로 이어졌다. 1년이 넘어도 튼튼하게, 예쁘게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독서대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모두 말해볼 것이다.
투명한 아크릴 재질로, 뒤쪽이 훤히 비친다.
첫 번째 특징은 투명하고 가벼운 아크릴 재질이라는 것이다.
투명한 독서대는 처음 접했는데, 독서대가 투명한 만큼 기존의 독서대에 비해서 책상 위를 차지하는 느낌이 거의 없고 무엇보다 투명하니 예쁘다. 그런데 아크릴 재질인 만큼 잔 흠집이 나고, 반사되는 재질이라 스탠드 빛이 반사된다는 단점도 있다. 그래도 잔 흠집이 눈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라서 투명 아크릴의 장점이 굉장히 크다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가벼워서 좋다.
책장을 넘기기 간편한 회전식 고정대
두 번째 특징은 회전식 고정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독서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뽑을 수 있겠다. 책을 부드럽게 한 손으로 넘길 수 있으며, 회전되는 느낌을 잡아줄 만큼 짱짱한 고정력도 가지고 있다. 휴대용이어서 들고 다닐 때는 고정대를 판 쪽으로 접을 수도 있다. 고정대 회전 부분도 투명이었으면 책을 읽기에 정말 좋았을 것 같다!
자유로운 각도 조절
세 번째 특징으로는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뒤쪽에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어떤 각도도 만들 수 있다. 또한 고무링 네 개가 바닥과 접하고 있어서 잘 밀리지도 않는다. 단점을 뽑자면 휴대용인 만큼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받침대 조절 부분(밸브 부분)의 부피가 커서 가방에 넣으면 잉여 공간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의 부피를 좀 더 줄인다면 좋을 것 같다!! 또한 각도를 조절할 때 살짝 끼긱(?)하는 소리가 나서 도서관에서는 거슬릴 수도 있다.
지금까지 '세히노 휴대용 독서대'의 특징과 장점, 단점을 살펴보았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아끼고 애정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독서대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단점을 모두 커버하고도 남을 정도로 처음 샀을 때와 변함없는 짱짱한 고정대와 받침대가 너무 마음에 든다. 가벼워서 휴대하기도 좋다!
여담이지만, 한 번은,
이 독서대를 도서관에 가져가 책을 읽고 있었는데 할아버지 한 분께서 독서대를 어디서 구매했냐고 조심스럽게 물어보시는 것이었다. 너무 좋아 보인다며 자기 손주에게 하나 사주고 싶다고 하셨다. 나는 굉장히 좋다며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고, 도움이 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 이 독서대를 선물 받은 손주는 굉장히 기뻤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 독서대, 추천합니다!!
from http://dormi0927.tistory.com/27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