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동균 아기상어 나이 키 과거

하동균 나이. 하동균은 1980년생은 40세입니다. 학력은 청운대학교 방송음악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입니다. 하동균 키는 172cm입니다.

하동균은 2002년 7Dayz 로 데뷔했습니다. 멤보는 이정, 전상환, 서재호, Yj, 하동균7Dayz 해체한 후 이정은 솔로로, 서재호, 전상환, 김재석과 함께 YG와 협력관계였던 M-boat로 소속사를 옮긴 후 원티드를 결성해 활동했습니다.

2004년에는 서재호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후 솔로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이 사고로 부상을 당해 신검 때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습니다.7Dayz 활동 당시에는 미성에 가까운 목소리였지만 원티드로 활동하며 연습을 통해 지금의 흉성 위주의 굵은 목소리와 창법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그녀를 사랑해줘요', '나비야' 같은 발라드곡으로 기억되지만 2012년에 발매한 Mark부터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며 록 성향을 띄며 '나는 가수다' 출연 때와 라이브 공연을 보면 록 성향의 곡을 많이 부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로는 타블로와 NELL의 김종완이며 동갑내기 80년생 친구들로서 '타종균'으로 불립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함께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아이유에게 노래를 잠깐 가르쳐준 적도 있는데요. 당시 중학교 2학년이던 아이유의 보컬선생님이었으며 MBC 음악방송 '라라라'에서 아이유가 충격고백을 했습니다.

하동균이 아이유에게 노래를 불러보가로 하고 듣고난 뒤 '구려' 이렇게 한마디를 남겼다고 합니다. 당시 하동균에게 인정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최고의 여자보컬팀이었던 빅마마의 이영현에게 '노래를 그렇게 하면 안된다..'등의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진심이라기 보다는 앞으로 열심히 하라는 애정어린 조언이 아니었을까 짐작이 됩니다.

2019년에는 음악예능 더콜2에 출연하여 좋은 무대를 보여줬는데요 유세윤이 친한 친구라며 짖꿎은 모습도 많이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UV에 '설마 아닐꺼야'라는 노래에 피쳐링 참여를 한 적이 있는데 애드립 가사로 '피쳐링 후회돼~'라는 가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동균은 닮은꼴 연예인도 여러명 있는데요. 이정재, 연정훈, 믹키유천 등 입니다. 사진을 잘 보시고 여러분이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지적참견시점에 매니저와 함께 출연하는 하동균은 아기상어를 연습해 불러줬다고 하는데요 하동균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됩니다.

from http://slowfast210.tistory.com/6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