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상민 피소 이유

토픽셀프 2019. 9. 30. 12:43

이상민 피소 이유

이상민 피소 이유는 사기혐의에 따른 고발 때문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이상민은 강력하게 반발하며 억울해하고 있다. 자기가 어떻게 대출을 알선해주고 사기를 칠 수 있겠느냐면서 말이다. 그럼 먼저 왜 A 씨가 이상민을 사기혐의로 고소했는지 그의 주장과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약 13억원대 사기 혐의로 이상민에 대한 고소장을 23일 오후 서울 중앙지검에 제출했다. 이상민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약 45억원 대출을 알선해주겠다며 4억 원을 받아갔다. 그러나 대출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상민이 프로그램에서 회사를 홍보해주겠다며 홍보비 명목으로 8억 7000만 원을 더 받아갔다. 총 12억 7000만원을 편취했다."

고소인 A씨는 이 과정에서 자신이 운영하던 회사 직원의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못하고 채무를 변제하지 못해 2016년 사기,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기도 했다고 한다.

다음은 강력하게 사기혐의를 부인한 이상민의 주장을 들어 보도록 하자.

이상민 : "전혀 사실이 아니다. 억울하다."

13억 원대 사기혐의로 피소된 이상민은 이처럼 강한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래서 거두절미하고 이상민이 동아닷컴과 인터뷰한 내용을 들어 보도록 하자.

"A 씨가 내용증명을 보낸 것은 맞다. 그러나 모두 사실이 아니다. 나는 정식으로 그 분과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 나중에 들으니 그 A 씨가 구속이 되었다고 하더라."

"이 광고를 연결해 준 것이 내 지인이다. 그리고 이 지인을 통해 그 분이 도움을 요청해 왔더라. 하지만 난 계약을 맺은 광고 모델일 뿐이다. 광고주에게 내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겠느냐."

"대출 알선에 관한 내용도 내가 대출 기관과 무슨 연줄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것이 있을 리가 없지 않느냐."

"이 도움을 거절하자 없는 이야기를 만들어서 무고를 한 것이다. 내가 연예인이니까 없는 내용이라도 만들어서 협박하겠다는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본 후 법률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번 사건의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다."

이처럼 이상민은 자신의 결백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즉 고소인 A 씨의 주장은 모두 거짓이며 사실무근이라는 것이다. 이에 무고죄로 고소를 하겠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말인데, 일단은 이상민의 말을 믿고 싶다. 그 이유는 이상민이 현 상황에서 사기를 친다는 것 자체가 비합리적이고 무엇보다 신용등급이 낮은 이상민이 거액의 대출을 돕는다는 것 자체가 난센스이기 때문이다. 또한 한때 69억이라는 거액의 빗을 지고 있던 이상민이 무려 45억 대출을 알아봐 준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

다만 고소인과 내용이 조금 일치하는 부분은 홍보비 명목이다. 이 부분에서 이상민은 광고 모델로 계약을 맺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즉 A 씨에게 받은 돈은 광고 모델료라는 소리다. 하지만 A 씨는 자신이 이상민에게 광고료로 8억 7000만 원을 준 이유는 프로그램에서 회사를 홍보해 주겠다고 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어찌 되었건 이들이 계약을 했다면 계약서가 있을 것이고 양측 주장이 팽팽하게 맞서는 만큼 법적 공방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본다.

한편 이상민은 사기혐의 피소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자 다음과 같은 공식입장을 내놓았다.

오늘 저에 대한 고소 건으로 신문기사 등에 실린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먼저 저는 근거 없이 저를 고소한 자를 무고 및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하는 등 가능한 모든 법적 대응을 다할 계획임을 밝힙니다.

실체적 진실은 수사기관에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지겠지만,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위 고소 건의 경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수년 전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모 건설사 브랜드 광고모델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후 저는 광고모델 활동 및 광고주가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에까지 출연을 하는 등 광고 계약을 충실하게 이행하였습니다.

그러나 고소인 측은 오히려 저를 포함한 모든 출연진의 방송 출연료 및 인건비 등을 지급하지 않아 피해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저를 고소한 광고주는 3년 전 횡령죄로 7년 6 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현재 수감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정황을 종합하여 고려해 볼 때 아마도 고소인 측은 금전적인 이유에서 무고한 저를 옭아매려는 의도를 가진 듯합니다. 고소인 측은 형사고소로 저를 압박하여 정당하게 취득한 광고 모델료를 반환받고자 하나, 저는 이미 계약에 정해진 내용을 이행하여 광고모델료를 반환할 하등의 이유가 없습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공인인 저를 둘러싼 불미스러운 일로 대중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치게 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허무맹랑한 고소 건으로 저 역시 당황스럽지만,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민 공식입장과 해명을 들어보니 이번 사건에 대한 실마리가 풀리는 듯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에서는 이상민을 의심하는 부분도 있다. 결국 이번 사건은 법정에서 그 진실이 판결 나겠지만, 밑바닥부터 다시 일어나 열심히 살고자 했던 이상민이 그동안의 모든 노력을 날려 버릴 이런 사건을 저질렀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는 점에서 사건이 잘 해결되길 응원해 본다.

from http://adam24eve.tistory.com/99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