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안 여행 핵심가이드

토픽셀프 2019. 9. 28. 17:46

서안 여행 핵심가이드

중국여행하면 가는 곳이 뻔한 구석이 없지 않지만 대륙이 큰 만큼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중국 서안 여행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낯선 도시이지만 진시황릉의 고장이라고 하면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예능 신서유기에서도 다녀간 서안이기에 한번 가볼만한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은 대표적인 아는 만큼 보이는 분야이기 때문에 많이 알고 가면 더 재밌습니다.

항공권

인천에서 국적기인 아시아나 또는 대한항공을 이용해 직항으로 갈 경우 비행시간은 대략 3시간 10분입니다. 시안은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늦습니다. 직항은 60만원대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데,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해 1회 경유할 경우 5시간 가량이 걸리고 30만원 가량에 갈 수 있습니다.

서안여행하기 좋은 계절

서안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읿니다. 서안은 건조한 사막성 기후에 속하나 실크로드의 다른 지방 대비 덜 건조한 편입니다.

연간 강수량은 604.2mm이나 겨울에는 비가 적고 7~9월에 월평균 100mm씩 집중적으로 쏟아지는 것과 우리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4~6월의 봄과 9~20월의 가을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서안여행 코스

서안 여행 코스로 넣을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회족거리는 이슬람 타운 거리로 중국에 들어온 아랍인들이 중국인과 결혼하여 정착하며 살게 된 곳입니다. 매일 저녁 여행자들로 붐비는 이곳은 후이족이 직접 만들어 파는 음식들을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칭따오와 궁합이 좋은 양꼬치 '양로우촨', 회족 버거인 '로우지아모'는 고추기름맛과 약간 매콤한 칠리맛이 느껴져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습니다. 비빔국수 깐빤미엔은 땅콩 소스에 버무리고 오이와 숙주가 섞여 있어 맛이 좋습니다.

서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병마용은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시황의 무덤입니다. 진시황릉은 내부가 개발되지 않아 관람이 불가능한데, 병마용은 진시황이 자신을 호위할 천명의 병사를 흙으로 빚은 도용이 있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말과 사람이 다 달라서 이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세계 8대 불가사리 중 하나인 서안 병마용의 입장료는 겨울철엔 조금 더 저렴합니다. 3월~11월 기준 성인은 150위안 한화로 25천원 가량이고, 학생은 75위안입니다. 12월~2월 성인 입장료는 120위안입니다.

대안탑은 어려서 여윈 어머니 문덕황후를 기리기 위해 당 고종이 건립한 탑입니다. 오래된 건축물의 풍취가 감도는 다옌타를 찾는 사람은 언제나 많습니다. 4각 7층의 누각식 전탑인 다옌타는 각층 사방에 있는 아치형의 작은 창으로 시안 시내 정망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올라가길 추천드립니다.

대안탑은 대자은사 안에 있는데, 둘 다 입장료를 따로 내야 합니다. 대자은사의 입장료는 50위안, 대안탑 입장료는 30위안입니다. 학생증을 제시할 경우 25위안, 15위안입니다.

화산은 서안에서 서쪽으로 120km가 떨어져 있는데, 서안으로의 여행시 함께 가는 인근 여행입니다. 중국의 오악 중 서악에 속할 만큼 명산이라 가볼만 합니다. 인기가 많은 명산이지만 산세가 가장 험난합니다. 북봉과 서봉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로 화산을 즐기길 추천드립니다.

중국 대륙에서 가볼만한 곳 서안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았습니다. 고대 중국의 실크로드 시작점인 서안은 역사가 살아숨쉬는 도시로서 교육적으로도 좋은 도시입니다. 가족여행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봄가을 여행지로 좋은 곳 서안으로 떠나요!

from http://thinkthoughts.tistory.com/7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