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재현 디스패치 구혜선 문자
디스패치 측은 안재현 스마트폰을 입수했다. 그리고 2년 치 분량의 문자를 포렌식 분석했다며 일부를 공개했다. 디스패치는 안재현 문자를 공개하며 구혜선이 주장했던 파경의 원인을 찾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안재현이 주취 상태에서 여성들과 특별한 연락을 했다는 문자 내용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문자 내용상 안재현이 집을 비운 시간이 많았다는 것은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디스패치는 안재현 문자 내용으로 볼 때 촬영 기간 동안에는 서울에 집을 따로 얻어 지냈으며 촬영이 없는 날은 용인에서 지냈다고 밝혔다. 그런 과정에서 두 사람의 갈등이 이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디스패치는 안재현 스마트폰을 어떻해 입수해 디지털 포렌식 분석을 했을까? 이 부분은 안재현이 직접 제공해주지 않고는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안재현 측이 디스패치에 연락해 문자 공개 의사를 타진했던 게 아닐까 싶다.
참고로 디지털 포렌식 분석은 디지털 기기에 적용하는 법의학 혹은 컴퓨터나 노트북, 휴대전화 등 각종 저장 매체 또는 네트워크상에 남아 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 기법을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면 그 파일이 영원히 없어진 것으로 생각하지만 하드디스크에서 삭제되는 게 아니라 디스크에 들어 있는 파일에 단지 삭제되었다는 표시만 된다. 이 때문에 삭제 표시 파일에 새 파일을 덮어 씌우기 전에는 언제든지 복구가 가능하다.
하지만 디스패치가 공개한 안재현 문자내용은 구혜선과 주고받은 문자와 문보미 소속사 대표와 주고받은 일부 문자뿐이었다는 점에서 여전히 의문점이 남는다. 즉 안재현이 정말 결백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싶었다면 통신 3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른 핸드폰은 없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고 본다.
그 이유는 구혜선이 안재현이 여러차례 핸드폰을 교체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즉 아내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핸드폰 외에 다른 폰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실한 취재를 했어야 했다는 것이다.
특히 디스패치가 공개한 안재현 문자 메시지는 어떻게 보면 대부분 안재현에게만 유리한 문자들로 구성되어 있었다는 점에서 애초에 취지가 안재현은 피해자, 구혜선은 가해자라는 포맷을 짜고 보도한 것이 아닌가 싶은 의심이 갈정도로 지나치게 보도가 편중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 예로 디스패치는 안재현 문자를 공개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당시 상황을 설명하는 부연 설명을 끼워 넣었는데, 이런 내용은 안재현 본인이 직접 말해주지 않고는 알 수 없는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디스패치 문자공개, 구혜선 안재현 문자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로 문자 내용을 읽다보면 구혜선이 의처증이 있는 것처럼, 상당히 문제가 많은 아내로 비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주의하기 바란다. 또한 해당 문자 내용은 안재현 측이 공개한 것으로 구혜선이 공개한 문자 내용과 다를 수 있다.)
▼구혜선 디스패치 안재현 문자 내용은
디스패치가 보도한 내용 전문을 캡처한
자료이며 왼쪽부터 순서대로 나열된 것이다.
2018년 9월 1일 문자내용(약 1년전)
▼2018년 9월 29일 문자내용
▼2018년 10월 문자내용(당시 상황을 설명하는 디스패치)
▼2019년 3월 11일 문자 내용
▼2019년 4월 문자내용인데, 안재현이 스태프와 술을 마셨다는 내용까지 디스패치가 달 알리는 없다는 점에서 문자 복원 후 안재현과 함께 동석한 가운데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2019년 5월 12일 문자다.
▼2019년 7월 1일 구혜선이 인스타에 올린 글 내용 발췌.
▼그리고 문제의 7월 1일 안재현 생일날 벌어진 상황의 문자.
▼다음은 문제의 구혜선 2차 폭로 체크, 소속사 대표까지 난리났던 내용.
▼다음은 디스패치가 문보미 대표와 안재현이 주고 받은 문자 내용을 공개.
▼구혜선이 문보미 대표에게 보낸 문자를 문보미 대표가 안재현에게 전송 후 묻는 내용으로 구혜선이 스태프에게 안재현에 대한 내용을 제보받고 걱정되어 보낸 문자.
▼2019년 7월 11일 문자내용
▼2019년 7월 19일 안재현 구혜선 문자내용
▼2019년 7월 25일 이혼을 거부하는 구혜선 문자와 이혼을 요구하는 안재현 문자.
▼2019년 7월 28일 이혼을 결심했다는 구혜선 문자내용.
▼구혜선이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 내용
▼인스타그램 글 논란 후 구혜선이 안재현과 주고 받은 문자로 내용으로 이혼과 관련해 당시 상당히 구체적으로 기재 되어 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좀 놀랐던 것은 구혜선, 안재현 모두 심한 욕설은 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미지 자료출처 디스패치, 구혜선 인스타그램, 다음 검색>
끝으로 안재현 디스패치 문자 공개직 후 구혜선은 인스타그램에 충격적인 폭로를 했다.
이일로 오연서가 구혜선에 대해 법적대응을 밝혔고 구혜선이 경솔했다는 비난이 쏟아졌다.
그러나 여전히 대중들은 구혜선이 가지고 있다는 그 사진에 대해 궁금증을 폭발시키고 있다.
하지만 구혜선은 해당 사진을 법정에서만 공개한다고 밝혔다.
단 본인이 이혼 소송을 벌이지 않을 것임을 명시했으며, 오연서에 대한 맞고소도 없음을 밝혔다.
결국 이런 상황이 되고 보니 구혜선 안재현 그리고 오연서까지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송중기가 왜 송혜교와 그렇게 깔끔하게 이혼을 선택했는지도 알것 같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from http://adam24eve.tistory.com/1053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