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 여행코스 깔끔정리

이탈리아는 많은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볼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 중 하나입니다. 또한 패션과 예술이 발달한 나라이기도 한데요. 이런 점들로 인해 소매치기가 많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매년 수십만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죠.

이탈리아는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땅덩어리가 넓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자칫 잘 못해서 이탈리아 여행코스를 잘 못 짜게 되면 많은 명소들을 놓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이탈리아 여행코스에 참고할 수 있도록 이탈리아의 유명 관광도시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어떤 도시를 선택하냐에 따라 여행코스가 많이 달라지는 만큼 이런 도시 선정만으로도 여행코스를 계획하는데 큰 도움일 될 것입니다.

▶ 1. 피렌체 ◀

이탈리아에는 도시가 하나의 예술관처럼 보이는 곳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피렌체입니다. 이탈리아 문화의 르네상스가 발생한 도시인 피렌체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뽑히기도 했는데요. 특히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은 피렌체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치 미술관에는 그 유명한 예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들과 라파엘로, 보티첼리 등 뛰어난 화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물론 그만큼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 어느정도의 기다림을 감수해야합니다.

또한 베키오 다리, 피티 궁전, 미켈란젤로 언덕 등 환상적인 명소들이 곳곳에 존재하는 만큼 이탈리아 여행코스를 짤 때 이 중 어디를 갈지 정하는 것이 좋겠네요.

▶ 2. 로마 ◀

한때는 세계를 호령하던 강력한 제국이 건설되었던 로마는 현재도 이탈리아의 수도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로마시대의 유적과 뛰어난 건축물들이 자리잡고 있어 이탈리아 여행의 메카이자 시작과 끝이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로마에는 볼거리가 무궁무진한데요. 대표적인 곳만 잠시 언급해도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팔라티노 언덕,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판테온, 진실의 입, 트레비 분수, 성베드로 성당 등등이 있습니다. 어마어마하죠?

이중 꼭 들려봐야할 곳은 바로 콜로세움과 포로 로마노, 팔라티노 언덕, 바티칸 미술관, 트레비분수 등입니다.

이중 콜로세움이나 바티칸 미술관 등 몇몇 관광지는 미리 예약이 필수이니 이탈리아 여행코스를 짤 때 주의하세요.

▶ 3. 밀라노 ◀

예술과 패션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바로 밀라노인데요. 이탈리아의 제2의 도시라 불릴 만큼 많은 볼거리와 인프라를 자랑하는 이곳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성당인 밀라노 대성당이 랜드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대표적인 예술품인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만찬을 산타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에서 직접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세계적인 그림인 만큼 이를 보기 위해서는 약 3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하니 아직 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을 얼른 예약을 잡기 바랍니다. 이외에 밀라노의 명소라면 갈레리아 쇼핑몰이 있는데요. 이곳은 명품브랜드 프라다의 본점이 있는 곳으로 신혼영행객들이 쇼핑을 위해 꼭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 4. 베네치아 ◀

물의 도시라 불리는 베니스 만큼은 아니라도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도 배가 교통수단일 정도로 물과 빼놓을 수 없는 도시인데요.

베네치아의 대표적인 이동수단 곤돌라를 타고 도시를 돌아보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베네치아에서 추천하는 곳은 사마르코 광장과 리얄토 다리인데요. 이곳들은 모두 도보로도 여행이 가능하도록 연결되어 있어 도보로 걸으며 골목 구석구석을 구경하는 것이 진정한 베네치아 여행의 묘미라 할 수 있습니다.

from http://sandtowner.tistory.com/7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