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울등도 독도 2박3일 여행

토픽셀프 2019. 9. 20. 23:24

울등도 독도 2박3일 여행

처음 국내여행 갤에 글 쓰네요. 몇년간 캐나다에서 지내다가 국내로 복귀해서 2년 정도 되는데

국내여행 그것도 섬으로 가보자 하고 즉흥적으로 계획을 짜고 울릉도 독도 2박3일 일정일 계획했습니다.

광복절에서 빡세게 근무하고 금요일 부산에서 출발 했어요.

출발점

포항도착

XXX 씁

급 포항 여행을 하게 됬네요

영일만도 구경해보고 바로 근처 맥도날드에서 햄버거 세트도 먹고 시장 구경도 좀 했습니다.

부산에서 또 새벽에 올라가기 귀찮아서 숙박어플로 잘 곳을 찾아봅니다.

숙소 수순은 나쁘지 않은데 비흡연자다 보니까 담배 냄세 살짝나는건 좀 그렇더라구요.

가격은 일반 모텔 숙박비 정도?? 누워서 이북 만화책 보면서 힐링하다가 저녁에 간식이 살짝 땡겨서

근처 슈퍼마켓을 갔는데 개냥이 발견!!

알고보니 가게 주인분이 키우는 고양이였네요. 깔끔하게 생긴 고양이 몇번 쓰다듬으니까 배도 보여줌.

No Japan

홍콩에서 마카오 갈 때 이런 배 타봤는데 겉이 깔끔하네요.

속도 깔끔하고 괜찮네요.

가는 중인데 생각보다 배멀미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파고는 1.5m 였고 저도 한시간 속이 약간 안좋았는데 한 숨 자고 나니 괜찮아졌어요.

울릉도 도착!!

즉흥여행이라서 아무 카페나 들어가서 녹차라떼랑 문어빵 시켜 먹음.

한 번 가볼껄...

댕댕이 한컷

건강한 펭귄

오징어 배 한컷

해안선 따라서 쭉 걷고 싶었지만 태풍에 의한 다리 손실로 통제를 하더라구요. 그냥 근처만 둘러보다 옴

맑은 물

너,나,우리

댕댕이 두컷

고등학교에서 우유 준 적 없었는데 요즘은 주나 보네요.

입장료 2천원 입니다. 그리고 저동항 관광안내소 가니까 울릉도 일주 스탬프 모으는 게 있더라구요. 그 거 받아서 돌아다녔습니다.

언젠가 스탬프 다모으면 기념품도 준다던데 도전 해 봐야죠.

풍혈하면 이누야샤가 먼저 떠오르는데...

실제로 바람이 엄청 차가웠습니다. 18도 이하?? 여행하는 날이 엄청 더운건 아니였는데 햇살때문에 덥게 느껴지더라구요.

내일 독도 갈 때 꺼낼 태극미 미리 꺼내서 찍어 봅니다. 여기서 유의 해야 할 것이 태극기 건괘(작대기 3개)가

오른손에 들고 있어야 사진처럼 올바른 모양으로 찍힌다는 거 알아두세요.

당일날 숙소 구할려고 다시 어플도 키고 네이버 검색해보니까 게스트 하우스 검색이 되고

게스트 하우스 안에 고양이가 있다는 이야기 듣고 바로 예약했습니다. 두 마리 봤네요

네이버 버스 경로가 잘 못 검색이 되서 늦게 숙소 도착했는데 마침 게스트 하우스 지내시는 분들이

저녁 준비를 하시길래 같이 먹게 됬습니다. 항상 이런 자리는 술과 이야기가 넘치죠.

술 마시면서 이야기 중인데 흰색 냥이가 와서 드르렁 하네요.

그렇게 밤이 지나가고

전 2층 침대를 썼는데 그쪽 구석이 흰색 냥이 구역이였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직찍

아침 6시 반의 모습

너,나,우리들의 축제

아침 바닷가. 이제 슬슬 독도 보러 출발해 봅니다. 바다 파도가 살짝 높은게 불안하더라구요.

왜냐면, 독도 입항 할 때 날씨가 조금이라도 안 좋으면 접안 불가 라고 하네요.

독도 가는 배가 만선이라 취소표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 10분전에 표 받고 간신히 출발했습니다.

독도 가는 배는 꼭 예약하고 가세요.

사람들이 독도 근처에 도착하자 접안 하나 안하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눈치채신 분 들도 계시지만 파도가 높아 접안불가라 선회관광만 했습니다.

승무원들이 갑판을 개방하고 사람들이 몰려나와 사진을 찍고 있네요.

여기서 안타까운 점은 최근 태극기 부대로 인해 수요 증가로 중국에서 규격에 맞지 않는 태극기를

수입해서 쓰고 있다는 점 입니다. 몇 몇 분들이 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찍고 들어와보니 투수교체했네요(류현진 선발경기) 그리고 멀미 심하신 분들은 돗자리 깔고

많이들 누워 있었습니다.

관광을 마치고 바로 선착장 가서 포항가는 배편 발권하고

CU에 가서 간식 사서 배 타고 다시 부산으로 복귀했습니다.

교통비용

포항-울릉도 왕복 13만원

독도 관광 5만5천원

교통시간

포항 울릉도 왕복 7시간

독도 관광 4시간

아직까지는 여행 가성비로 따져봤을 때 일본 여행이

강점이 많고 좋지만 국내여행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걸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일본 안가고 좋은 국내 여행지 많이

가 볼 계획입니다. 끝

출처 : https://bbs.ruliweb.com/hobby/board/300260/read/30549176?

from http://nangmangorani.tistory.com/38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