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5박7일 호치민 여행!

[베트남]5박7일 호치민 여행!

안녕하세요! 우주식당 우주아빠입니다!

오늘은 제가! 베트남 무이네에서 호치민으로 이동하여 호치민에서 지낸 여행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3일동안의 호치민여행이라 사진이 많고 다소 지겨우실수도 있을텐데요.

글을 최대한 짧게 적고 사진으로만 봐도 어떻게 보냈는지 알려드릴테니 긴 글 잘~ 읽어 주세요!

호치민으로 이동하기 전 아침에 조식을 많이~! 먹고 수영 한판 또 때려줬습니다 날씨 너무 맑죠 ?

베트남은 11월부터 3월까지는 건기고 다른날은 다 우기라 만약 여행을 가신다고 하면 건기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날은 저희가 베트남 도착하자마자 무이네로 이동했을때는 슬리핑 버스를 이용했는데 다같이 간 일행들이

슬리핑 버스는 다시 못타겠다며.. 그냥 차를 빌렸습니다! 그냥 택시 인거죠 시외 택시 무이네에서 여러 업체가 있지만

저희가 이 택시를 이용한 금액은 한화 약 9만원 정도! 여러 업체를 발로 엄청 찾아봤답니다 ㅎㅎ

호치민에서 무이네로 이동한 슬리핑버스 업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 해주세요~

https://woojuggok.tistory.com/18?category=814894

그래서 제일 저렴한 곳으로 이용한거구요 예약 당일날 숙소앞까지 데리러 옵니다 차는 7인승 정도 되는 suv이구요

정말 쾌적하게 갈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 꺼먼 차로 이동 했어요 정말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고 쾌적하게 이동했습니다

슬리핑 버스보다 약 4배 정도 좋아요

도착하자마자 숙소에 짐 풀고 바로 나오니 벌써 시간이 저녁이네요 ..ㅎㅎ 이동하는 거리가 있다보니

이동시간만 해도 하루 입니다.. 무튼! 콴 94라는 식당입니다 간판에도 보이듯이 게를 이용한 요리들이 여럿있습니다

식당에 들어와 보니 현지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저희는 다양하게 음식을 먹어보고자 조금씩만 시켜서 맛만 보고

다른곳으로 가서 또 다른 음식을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첫번째 음식은 소프트 크랩튀김 입니다 말그대로 소프트 크랩을 밀가루에 튀긴건데

약간 바삭한 느낌에 게를 통째로 먹으니 너무 고소 하고 맛있더라구요 이거는 한접시로는 조금

부족하겠다고 생각되서 두접시 시켰습니다 조금 비싸긴 해요 다른 음식들에 비해서요

맥주도 한잔 비워 줬습니다 ㅎㅎㅎ 맥주 안주더라구요

게살 볶음밥! 게살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요 게살들을 약간 튀기듯이 볶아서 밥이랑 계란과 함께

간을 해서 볶은 게살볶음밥입니다 요것도 맛있긴한데 약간 비려요 냄새에 예민하신분들은 비추!

맛만 보고 다른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름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분짜로 엄청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cnn에서도 방송이 됬나보네요

요거는 분짜 시키기전 라이스페이퍼 안에 고기소를 만들어 넣고 튀긴 건데 엄청.. 맛있어요 엄청 바삭하고 진짜

양도 저거 한사람당 하나씩 밖에 못먹어요 2개 먹으면 약간 느끼 해지실겁니다

대망의 분짜 2인분씩 2개 시켰구요 소스가 진짜 기가막히게 맛있더라구요 고기도 야들야들 허니

약간 우리날 바싹 불고기 같은 느낌

보시는 바와같이 맥주 한잔에 각자 소스가 있어요 거기에 야채랑 쌀국수 누들 넣고 고기와 함께 싸먹으시면

진짜 맛있습니다 약간 새콤하고 달콤하며 많이는 못먹고 진짜 딱 먹기 좋을 정도의 배부름 이였어요 ㅎㅎ

다먹고 나왔는데 웨이팅.. 사람들 엄청 많았어요 좋은 타이밍에가서 기다리지 않고 먹었답니다

여긴 야간 시장이에요 길거리에 짝퉁 옷도 팔고 신발도 팔고~ 금은보화 다있구~ 그래요 그냥 보기만 했구요

길거리 음식들도 많아요 게도 통으로 저렇게 구워서 먹으면.. 와 ..얼마나 맛있을까요.. 새우 그냥. 뭐.. 말해뭐해

길거리에서 맥주와 함께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았어요

여기는 호치민 번화가인데 그냥 구경하려고 지나갔습니닿ㅎ

바로 숙소 들어왓어요 저희는 각자 방을 쓸수 있게 방이 4개인 곳을 골랐습니다 저는 2인 침대 혼자 다썻어요

너무 좋은 방이였음

다음날 아침 ! 관광객 스타일로다가 밖으로 이동!

베트남 우체국인데 약간 유럽풍이지 않나요 ? 너무 멋있엇어요

내부 전경이구요

구경 마치니 슬슬 아침을 안먹어서 아점 먹으러 왔습니다 쌀국수 집인지 모르겠는데 분짜도 시키고 직원 추천 받아서

다시켰는데 뭐 .. 전체적으로 현지인들이 먹는 음식인가 싶을정도로 향이 엄청 강했습니다 맛있엇어요! 특히저 음료수

맛있엇습니다

여기는 호치민 시청이라고 해야하나.. 안으로 들어가서 관광하는데 돈이 든다그래서 그냥 밖에서 인증샷만..ㅎㅎ

요기는 어디더라.. 무슨 백화점 앞이였는데 뭐 이뻐서 찍었어요 유명 했던거 같은데

호치민이 도시의 유레가 호치민이라는 사람이 이 도시의 개혁이라고 해야하나 그래서 호치민 시 가 된거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이공이라고 부르는데 호치민이라고 부르는게 맞는 표현입니다

호치민씨와 같이 한컷 관광객 느낌 ㅎ..

콩커피 한잔 하러~

2개씩 같은거 먹고~ 저희는 2명씩 찢어졌어요 저녁을 집에서 해먹기로 해서 제가 아침에 혼자 장을 봐왔엇거든요

저와 함께한 일행은 저와 같이 구경 좀더 하다가 바로 숙소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는데 숙소에 내리자마자!

짠! 숙소 근처 경찰서입니다 어떻게 된걸까요.. 택시에서 내려서 신호등을 건너고 있었는데 갑자기 오토바이가

달려들더니 제 일행의 지갑을 낚아 채갔습니다.. 근데 제가 정말 엄청 뛰어갓거든요 ? 그 오토바이 녀석이 골목으로

들어가길래 따라 들어가면서 소리를 엄청 질렀어요 그러더니 그 골목 상인들께서 몸을 날리셔서 .. 잡아 주셨어요..

대박.. 이런.. 경우가 다있네요.. 정말 이날 여기 경찰서에서 4시간인가 있엇어요.. 조사 받는다고..와..

정말 열받아 죽는줄 알았어요 결국엔 제가 대사관 연결해 달라고 했어요 그러더니 그냥 보내주시더라구요

정말 다산다난 했어요.. 여러분들 베트남 여행가시는 분들 정말 조심하셔야 할것이 지갑 꼭 도로에 들고 다니지 마세요

다른 여행 포스팅들도 보면 도난 사건들이 많더라구요 정말 날치기들 많아요 조심하세요!

다시 찾는 경우가 더 드문 경우이니 저희는 엄청 운이 좋은 케이스 입니다

조심하세요!

도착하자마자 제가 직업이 요리사다 보니 파스타도 했구요.. 뭐 매운탕도 끓이고 새우도 사서 새우버터구이도 해먹고

삽겹살 사서 보쌈도 했어요 집에서 밥먹으니 좋더라구요 ㅎㅎ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날 정말 힘든 경험 하고.. 바로 뻗어 버렸어요 ㅎㅎ

다음날 아침! 저는 베트남 간이유중에 하나가 현지 음식을 배워보러 가는거 였습니다

가기전에 쿠킹 클래스를 예약하고 갔거든요!

https://www.cookly.me/ko-kr/by/mom-cooking-class/?currency=KRW&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PowerContent&NaPm=ct%3Dk0p7nyxs%7Cci%3D0Ay000246S9rdHCUtf2m%7Ctr%3Dsa%7Chk%3Dc30a558ca590d989ba11907d3df5c5695df3ce8f9rdHCUtf2m%7Ctr%3Dsa%7Chk%3Dc30a558ca590d989ba11907d3df5c5695df3ce8f

아래 링크 이용하시면 되구요 전직 호텔 여 쉐프님이 진행해주시구요 mom이라는 이유는 말그대로 엄마의 마음으로

요리를 하시는것으로 모티브를 잡앗다고 하시더라구요 영어를 엄청 유창하게 잘하시니 영어 그래도 조금 하시는분들

가셔서 차근 차근 잘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길거리 시장 재료들도 구매 해보고 그러는 시간도 가지고 좋았어요

첫번째 전통음식은 바로 월남쌈 입니다! 라이스페이퍼 안에 야채 뭐 해산물 고기도 넣고 쌈으로 싸는 형식

인데 소스도 직접 만들어 먹거든요? 진짜 맛있어요..

이건그냥 가위 이뻐서..

이건 피쉬소스인데 좋은 피쉬소스 구별법이라고 찍엇는데 지금은 생각이 안나네요..ㅎ

저 브랜드를 기억하기 위해..

이건 호박잎 안에 적양파와 생선살 간거랑 해서 밀가루에 입혀서 튀길겁니다!

요렇게요

소스도 직접 아까그 피쉬소스를 이용해서 만든거구요 튀기니까 저렇게 나왔어요

엄청 이쁘지 않나요

측면샷 이건 진짜 바삭하고 안에 생선살들도 피쉬소스에 같이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구요

진짜 제일 맛있엇어요 best!

이건 마지막으로 치킨 커리에요

레몬그라스를 이용한 치킨 커리인데 이건 제 스타일이 아니였던듯.. 오이 저거랑 같이먹으니 더맛있더라구요~

진짜 나름 뿌듯한 경험이였어요 다른나라를 여행한다고 하면 저는 또 다시 쿠킹 클래스를 들어보려해요!

저녁때까지 프리로 쉬기로 했어요 저녁때 나와서 밥먹으로 이동 했습니다 요사진은 성당인데 핑크 성당이라고

유명하데서 찍엇어요!

조금 이동해서 식당으로 왔어요 약간 밖에서 먹는 느낌으로다가 길거리 스트릿 예야

이건 개구리 뒷다리 튀김이라는데..진짜 맛있엇어요 이거 그냥 치킨 맛인데 진짜 더 진한 치킨 맛 엄청

감칠맛있고

닭구이 새우 구이 이렇게 밖에서 구워 먹을수 있게끔 해놨구요

이게 닭 구이 이렇게 나와요 이것도 나름 맛있엇어요

이런식으로 먹는데 약간 술 안주느낌이 많이 났어요

베트남 하면 공심채 이죠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거 진짜 두번 드세요

나머지 하나 볶음밥도 시켰는데 같이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이날 우리나라랑 베트남이랑 축구 경기 있엇던거 같은데 그냥 그래서 보는둥 마는둥 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베트남 여행 다 마치고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 안입니다 정말 재밌게 알차게 또 잊지 못할 추억

하나 가져갑니다 해외 여행은 언제나 즐겁죠..

도착하니 저녁이더라구요 시차가 1시간인가 잇어서 6시쯤 됬나 그랬을거에요

뱅기에서 오다가 배고파서 먹었던 라면 이거 진짜 맛있어요

한국에서도 팔면 먹고 싶을 정도로

이렇게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사진이 많고 3일의 일정을 한 포스팅에 함축시키다 보니 길이 너무 길어서 지겨우셨을거라고 생각되는데

긴글 잘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from http://woojuggok.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