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울릉도 여행

토픽셀프 2019. 9. 18. 20:51

울릉도 여행

올해가 2019년 기해년입니다. 6월 벌써 많이 무덥습니다. 올해의 여름 여행을 어디로 계획하고 힐링할까요?

개인적으로는 울릉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외국도 좋지만 경기도 많이 안좋고, 시간도 부족할 것 같아서 외국 여행 못지 않은 곳,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기 때문에 울릉도 여행이 더욱 기대됩니다. 해돋이로서 가장 빨리 해가 뜨는 곳이기 때문에 하는 일 잘되게 소원도 한번 더 빌어야겠습니다. 올해 새해를 맞이하면서 그마음 하반기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올해말까지 꾸준히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입니다. 울릉도는 제주도 처럼 화산섬이죠. 동쪽의 끝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울릉도와 독도는 대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소이며, 유명하지만 많이 못가본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먼저 여행가기전 간단히 알아보고 가야겠죠.

울릉도 여행을 가기전 준비 및 점검할 부분을 알아볼까요?

섬지역이기 때문에 날씨를 먼저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태풍이 있기 때문에 사전 태풍이나 장마철의 날씨를 피하도록 하여야겠습니다. 또한 배편으로 이동을 해야하기에 강풍등이 불때는 예기치 못하고 출항이나 돌아오는 배편이 없습니다. 여행일정을 준비한다면 하루나 이틀 정도는 여행하는 기간 앞뒤로 충분한 시간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기치 못한 기후를 대비하여 준비한다면 발을 동동 마음고생하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울릉도로 출항하는 배편도 미리 준비를 해서 일정을 맞춰놓고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배편이 출항하지 못하는 경우도 대비하도록 하여 예기치 못하는 숙박에도 준비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화산섬이기 때문에 최대한 편안한 신발과 여름철에도 바람이나 비에 대비할 수 있는 옷등을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 배편은 울릉배표닷컴을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출항일정 시간등을 보다 세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울릉도 여행을 하는 목적은 다양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많은 곳을 보면 좋겠죠. 특히 먼저 가보아야 할 곳으로 독도전망대 여행을 추천합니다. 울릉도 시내의 모습을 날씨가 좋다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대한 장마철이 걸리지 않도록 한번 더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울릉도 해안도로를 거닐어보면 더욱 멋진 해안의 경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보다 더 좋은 풍경이 어디 있을까요? 많은 바위의 모습에 소원도 빌어야겠죠. 코끼리를 닮음 코끼리바위 거북을 닯은 거북바위. 화산이 폭발하면서 흘러나온 용암이 굳어져서 만들어진 모습은 외국여행 부럽지 않은 신비함을 선사할 것입니다.안흥복 기념관까지 둘러보면 울릉도의 모습이 이렇구나 하는 느낌을 받고 여행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울릉도에는 독도 여행을 중심으로 두루 두루 살펴보면 국내여행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또다른 여행의 묘미를 기잘 수 있을 것입니다. 울릉도에도 먹거리가 있을까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전국 방방 곳곳 유명한 지역 상품이 있듯이 울릉도에도 당연히 유명한 지역 특산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맛집도 있죠. 울릉도에는 멍이나물이 유명합니다. 식당에서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울릉도 외에는 보기도 힘들 정도로 지역 특산물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자연식품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특산물로 좀더 알아보면 울릉도에서 나오는 더덕, 삼나물, 미역, 쑥부쟁이등 지역의 특산물이 맛과 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건강식품으로 맑은 공기와 함께 건강해지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울릉도 여행을 못가보신 분들은 올 하반기 계획한번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독도에도 찾아가보고 울릉도의 땅도 밟아보고 올 하반기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국내여행 코스입니다. 배를 타고가면 갈매가도 많이 볼 수 있겠죠. 출발도 하기전에 벌써 기대가 되네요. 맑은 하늘 파란하늘 미세먼지 없는 울릉도에서 멋진 여행을 하며 힐링하고 싶네요.

from http://travel2030.art-history.site/10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