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승호, 독일 다름슈타트로?! 백승호 커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다름슈타트 이적 임박한 백승호, 커리어 탐구

이름 : 백승호

출생년도 : 1997년 3월 17일

키 : 180cm

소속팀 : 지로나FC

"프로 데뷔 전 백승호"

백승호는 초등학교 때부터 남들보다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면서 22회 차범근 축구대상을 수상을 하였고 엄청난 유망주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09년에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치른 경기에 참가하면서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의 감독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바르셀로나 측은 백승호에게 계약 제의를 하였습니다. 백승호는 2010년 4월에 바르셀로나로 합류하였으며 바르셀로나와 5년 계약을 하였습니다.

2014-15시즌, 이승우와 함께 바르셀로나 B팀으로 승급되었지만 바르셀로나가 유망주들을 영입하는 과정에서 FIFA 규정을 위반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2014년 이후부터 어느 대회에도 출전하지 못하는 징계를 받게 되었습니다.

백승호는 2015-16시즌 부터 후베닐 A 스쿼드에 정식 등록이 되었으며 2016년 1월부터는 바르셀로나 B팀에 등록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9월에는 바르셀로나 1군 훈련에 참여하는 등 많은 국내 팬들을 설레게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백승호는 종종 1군 콜업이 되어 훈련에 참여했는데 당시 바르셀로나 감독이였던 엔리케 감독이 직접 호출했다고 알려졌습니다. 2015-16시즌, 1군 훈련에 총 12회 합류하면서 엔리케 감독이 백승호를 눈여겨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016년 9월 1일에 바르셀로나가 시즌 명단을 발표하였는데 백승호가 포함되면서 바르셀로나 1군으로 승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두터운 스쿼드 때문에 거의 경기 참가를 하지 못했습니다. 백승호는 출전 시간이 부족했고 실전 감각은 많이 떨어진 상태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2017-18시즌을 앞두고 백승호는 다른 클럽들이랑 이적설이 나기 시작했고 U-20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여러 팀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지로나에서 백승호"

결국 백승호는 같은 라리가 팀, 승격팀 지로나와 계약 기간 3년으로 합의했으며 지로나 2군팀인 지로나 B 로 1년 임대되었습니다. 백승호는 지로나B 팀에서 꾸준히 기회를 받았고 2018년 2월 11일에 프로 데뷔골을 넣었습니다. 지로나 FC 가 다음 시즌, 비유럽 쿼터 1장을 백승호로 사용하면서 1군 승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백승호는 이제 1군에서 꾸준히 기회를 받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지로나는 맨시티의 유망주, 더글라스 루이스를 임대로 영입을 하였고 비유럽 선수 쿼터가 가득 찬 상황에서 더글라스 루이스가 오면서 백승호를 2군으로 다시 내렸습니다.

결국 2군으로 내려간 백승호는 지로나B 소속으로 뛰어야 했습니다. 겨울이적시장이 열리기 전, 모히카가 부상을 당하면서 백승호가 다시 1군 엔트리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맨시티 출신의 알레이시 가르시아와 더글라스 루이스가 있었고 주전 미드필더 페레 폰스까지 있으면서 백승호가 들어갈 자리는 정말 좁았습니다.

2019년 1월 10일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16강 1차전에 선발로 드디어 기회를 잡았던 백승호였지만 경기 템포를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후반전에 그래도 꽤나 괜찮은 활약을 펼치면서 무난한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그 이후 백승호는 짧지만 꾸준히 기회를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2019년 1월 27일에 열린 바르셀로나와 리그 경기에서 교체 투입을 하면서 친정팀 상대로 라리가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이후 백승호는 1군과 2군을 왔다 갔다 하면서 지로나에서 활약을 하였지만 지로나는 결국 강등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슈타트로 가는 백승호"

2019/20 시즌을 앞두고 백승호가 독일의 다름슈타트로 이적을 한다는 소식이 터졌습니다. 다름슈타트는 한국 팬들에게는 익숙한 클럽일 수도 있는데 차범근, 김진국, 지동원 같은 선수들이 거쳤던 클럽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백승호는 이미 다름슈타트의 초청을 받아 경기를 보고 구단 시설도 둘러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름슈타트는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에 속해 있으며 독일에 또 한명의 한국인이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때 슈퍼 유망주였던 이승우가 벨기에 신트트라위던으로 떠났고 백승호는 분데스리그 2부인 다름슈타트로 떠나게 됐네요. 아직 두명 모두 많이 어리니 더욱 더 성장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두 선수!! 묵묵히 응원하겠습니다.

2019/08/28 - [축구소식/Players] - 베로나 떠나는 이승우, 벨기에 신트트라위던은 어디?

내용이 유용했으면 구독하기와 하트 꾹~ 눌러주세요

from http://guswls9498.tistory.com/14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