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추천, 쏘카와 비교 정리.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휴가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몇년 사이 제주도 항공편이 크게 늘어나면서 제주도 왕복 항공권이 매우 저렴해졌어요.

이제 제주도 쯤은 편한 마음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도 회사일 포함해 10여번 이상은 제주도를 다녀온 것 같아요.

제주도는 렌트카 없이 움직이는 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그래서 매번 렌트를 하게됩니다.

수차례 제주를 방문하면서 공항에서

현장 렌트, 쏘카 or 그린카 이용, 렌트카 비교 어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렌트를 해봤어요.

일단 성격 급하신 분들을 위해 거두절미하고, 본론부터 말씀드릴께요.

제주렌트카 가격비교 어플과 쏘카를 동일 조건으로 비교해본 가격입니다.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어플이 확실히 저렴하네요.

때문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제주 렌트카 예약 방법 1. 제주공항에서 바로 렌트 - 가장비쌈 2. 쏘카 or 그린카 어플 - 단시간 예약 및 도심에서 간편하게 예약하기 편하나, 제주도에서는 매리트 없음 3.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어플통해 예약 - 가장 싸고, 편함.

결과적으로 3가지 방법중, 3번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어플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며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에만 공항에서 렌트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3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게 소개해드려요.

제주공항에서 바로 렌트

따로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제주공항에는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고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이곳에서 바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았으므로, 본인이 원하시는 차종 선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사전예약보다 대략 1.5~2 배 가까이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쏘카

쏘카는 어플로 사전예약을 한 뒤, 차량 수령 장소로 가서 어플을 통해 차량키를 생성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공유경제의 일환으로 이천년대 중반, 그린카, 쏘카등의 업체가 생겨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중인 서비스입니다. 일반 렌터카 업체와 다른점은 업체 직원과 대면없이 차량을 쓰고, 반납한다는 것이 있겠네요. 쏘카는 장점은 단시간 대여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렌터카가 하루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는 것과는 달리, 한시간 두시간 단위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제주페이 - 가격비교 어플

과거 렌트카 업체가 너무 많아 가격비교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엔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저가 가격 및 차량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에 검색을 하니 제주스타렌트카, 제주도렌트카, 제주패스렌트카,제주왕렌트카 등 수많은 어플이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렌트카 가격 비교 어플이 있습니다만, 제가 이용한 어플은 제주페이라는 어플입니다.

제주렌트카 가격비교 어플, 제주페이 사용법

제주페이는 제주도 렌트카의 스카이스캐너쯤 되는 어플이에요. 원하는 차종, 차량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차량이 업체별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시는 업체로 선택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요. 제가 한번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일단 홈페이지 접속해주시거나, 포스팅안의 링크 참조해주세요.

메인화면에서 일정을 먼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대여일시를 클릭해주세요.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주세요. 임의로 날짜를 지정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48시간 대여를 선택해봤어요.

하단에 최저가 렌터카 통합비교 시작 버튼 눌러주세요.

가장 저렴한 가격부터 표시가 됩니다. 최저가는 올뉴모닝이며, 완전자차 보험이 포함된 가격이 32,140원으로 24시간당 16,000원에 예약이 가능하네요.

차종별로 조회도 가능해요 RV, SUV를 선택해봤습니다. 코나, 스토닉, 티볼리 순으로 뜨네요.

왼쪽 검색란에 차량명을입력해 주시면, 같은 차종이 업체별로 가격이 비교 표시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클릭해서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주페이 VS 쏘카

동일한 조건으로 쏘카와 비교를 해보도록 할께요.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쏘카 스테이션에서

차량 및 가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가 올뉴모닝 43,000원입니다. 제주페이에 32,140원에 비해 만원 이상 차이가 나죠?

SUV 최저가는 티볼리로 85,000원입니다.

제주페이의 티볼리 최저가는 78,700원으로 역시 7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코나와는 2만원 이상 차이가 나네요.

다시한번 정리를 한 가격입니다.

가격비교 어플을 최소 1일 24시간부터 대여가 가능합니다. 쏘카는 시간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나, 제주도의 경우에는 가격이 하루나 6시간이나 가격이 동일합니다. 즉, 제주도에서는 가격만 봤을때 쏘카를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4. 예약후 차량 픽업은?

제주도의 모든 렌트카 업체는 공항과 근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한켠에 렌트카 고객을 위한 셔틀버스가 항시 운행중입니다. 보통 15~20분 단위로 운행됩니다. 해당 렌트카 업체의 셔틀버스를 타셔서 업체에 가서 차량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쏘카역시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및 어플을 사용해서 쏘카와 비교해봤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운 여행이 되는 거겠죠?

본인이 익숙한 게 편하신 분들은 그대로

혹은 더 편하고, 저렴한 걸로 가시고 싶은 분들은

제주페이 어플 및 사이트 추천드립니다.

from http://young-key.tistory.com/30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