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위치

토픽셀프 2019. 9. 8. 07:41

태풍 위치

태풍 위치

현재 전국이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의 영향권에 들었습니다. 제주와 남부지방에서 강풍과 비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은 이날 오후 2~3시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0분 현재 전국에 태풍 특보가 발효돼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 인천, 충남, 전남, 제주 등에 태풍 경보가 강원과 충북, 경북, 부산, 울산 등에는 태풍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태풍이 북상하며 바람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8일 새벽까지 제주와 남해안, 서해안을 중심으로 순간 최대 초속 40~50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초속 25~35m의 강한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태풍은 8일 오전까지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비는 제주가 이날 오전, 충청과 남부지방은 오후에, 서울·경기·강원은 8일 새벽에 그치겠고, 태풍위치는 태풍이 지난 후에도 저기압의 영향으로 9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올 전망입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위치가 "8일 새벽 3시쯤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서쪽 약 250㎞ 부근 육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강풍과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from http://f-magazine.site/13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