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위치 링링 경로 현재위치 실시간 위성사진

안녕하세요. 푸르른 소나무 입니다.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에 북상했습니다. 오늘 새벽 제주를 시작으로 현재 목포에 도달했다고 하는데요. 오후 3시쯤에 서울과 수도권이 태풍 링링의 영향권 안으로 들어갈 듯 합니다. 오늘은 링링 경로와 현재위치를 위성사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세계의 태풍 실시간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는 괜찮은 사이트가 2곳 있는데요. 첫번째는 https://earth.nullschool.net 이라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것이 푸른 지구본 인데요. 태풍이 일어난 곳은 오렌지 색으로 소용돌이가 만들어 집니다.

한국이 있는 쪽으로 지구본을 돌려 보았습니다. 태풍의 눈 2개가 보이는데요. 한반도 서쪽으로는 링링의 태풍의 눈이 보입니다. 제주도를 거쳐 서해안을 지나가고 있는게 보이실 텐데요.

서해안을 지나면서 그 쪽 지역이 가장 피해가 클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러나 오늘은 하루종일 전국이 링링 영향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상청에서는 수도권과 서울은 오후 3시가 태풍 링링의 도착 시간으로 보았는데요. 오늘 저녁쯤에는 북쪽으로 올라가겠지만 내일까지는 강풍과 함께 비가 많이 내릴것으로 예측됩니다.

다음 사이트는 https://www.windy.com 입니다. 원래는 바람의 방향이나 세기 등을 보여주는데 태풍은 강풍을 동반하기 때문에 태풍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보다 더 나은 점은 지명도 나옵니다.

9월에는 태풍이 종종 오는데요. 최근 캐리비안 지역은 바하마에 허리케인 도리안이 와서 엄청난 피해를 입혔죠. 미국의 노스 캐롤라이나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도리안이 도달해 긴급 대피 명령이 내려지기도 했답니다. 링링은 제주도를 거치면서 세력이 약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강력하기 때문에 철저히 태풍을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윈디 사이트가 괜찮은 또 다른 이유는 맨 아래 보면 플레이 버튼이 있습니다. 시간을 조금 앞돌려서 태풍 경로가 어떻게 해서 왔는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ore..

접기 image 1.jpg image 10.jpg image 11.jpg image 2.jpg image 3.jpg image 4.jpg image 5.jpg image 6.jpg image 7.jpg image 8.jpg image 9.jpg image.jpg

접기

제 15호 태풍 파사이도 일본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아직 거리가 약간 있긴 하지만 일본도 긴장하고 있는 듯 합니다. 파사이는 한반도를 비켜 갔으면 합니다. 모두 태풍 조심하시고 되도록이면 주말에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이 지나가면 선선한 추석 연휴가 될 듯합니다.

from http://bluepinetreee.tistory.com/22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