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신유행 프로그램' 김민교, 비하논란 "결혼 부인 이소영 실제키 학력...

'최신유행 프로그램' 김민교, 비하논란 "결혼 부인 이소영 실제키 학력 집안 아버지 병원장 나이 사망" 가족사

김민교 비하논란

김민교 비하 논란, 6·25 참전용사가 군무새?…PD "희화화 아냐" 해명

배우 김민교가 6·25 참전용사 비하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6일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X)tvN에서 6·25 참전용사 비하함'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글 작성자는 XtvN 예능프로그램 '최신유행 프로그램' 방송 화면을 캡처, "소름 돋는 건 (방송 속 김민교가) 실제 참전용사 옷까지 똑같이 입음. 6·25 참전용사로 나오신 분 의상까지 따라하고 꼰대처럼 '나 때는 말이여~ 6·25도 안 겪어본 것들이 뭘 안다고' 이런 대사를 방송에서 침. 우리나라 위해 희생하신 분인데 어떻게 저렇게 사람을 희화화 하냐"면서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습니다.

이 작성자가 문제 삼은 장면은 지난해 10월 방송된 XtvN '최신유행 프로그램'의 '요즘것들 탐구생활: 군무새의 특징' 중 한 장면입니다.

방송에서 '군무새(군인+앵무새, 입만 벌리면 군대 얘기를 하는 남자를 일컫는 속어)'로 소개되는 대학 복학생(권혁수 분)은 자기보다 군대를 늦게 갔다 온 후배에게 "네가 간 건 군대도 아니야. 나 때는 말이야"라며 으스대고 있습니다.

이후 김민교가 "6·25 전쟁도 안 겪어본 놈들이 뭘 안다고. 나 때는 말이여"라며 6·25 전쟁 참전용사를 '군무새'와 연관시키는 연기를 보였다 . 김민교의 연기가 끝나자 화면에는 "군무새는 쓰잘데기없이 매우 엄격한 서열을 가진 집단입니다"라는 자막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뒤늦게 논란이 불거지자 김민교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관련 댓글이 잇따랐다. 논란이 거세지자 김민교는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이날 XtvN 예능프로그램 '최신유행 프로그램' 시즌2의 제작발표회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연출을 맡은 오원택 PD는 해당 논란에 대해 "참전용사를 희화화하거나 따라한 사실은 없다. 전체적인 맥락을 보면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하지만 오해를 한 분들이 있다면 조심하고 세심하게 편집하고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민교 프로필

대한민국의 연출가,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4년 4월 15일 (김민교 나이 45세), 김민교 고향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김민교 키: 171cm 김민교 혈액형 미공개

국적: 대한민국

배우자: 김민교 부인 이소영

학력 현대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종교 무종교#

데뷔 1998년 연극 '성철'

데뷔 초 서울 월셋방 시절을 거쳐, 몇 년 전부터 다시 거주중. 아버지[1]가 경기도 광주시에서 동아병원을 운영하여 유복한 유년시절을 보냈지만 이후 가세가 기울어지면서 힘든 세월을 보냈다고 한다.기사1기사2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93학번)했으며, 유시어터극단 활동을 포함, 대학로에서 20여편의 연극 공연을 하는 등, 원래는 연극 배우가 주업이었다. 1998년 성철로 처음 연극 데뷔를 했으며 이후 동승에서 첫 주연 데뷔를 했지만 영화 자체가 그리 뜨지를 못한 탓인지 이후 한동안 여러 영화에서 단역 및 조연을 거쳤다. 2009년 자신의 첫 작품 <달콤한 원나잇>을 재각색한 2011년 연극 <발칙한 로맨스>를 직접 극본제작 및 연출[2]하는 등, 연출가로서도 활약했으나 SNL 코리아를 출연하기 전까진 그저 그런 영화배우였다.

그저 그런 영화 배우로 기억 속에서 사라질 뻔 했던 이 배우가 인지도를 얻게 된 계기는 바로 SNL 코리아로, 대학 선배이자 이 프로그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장진의 추천으로 이 곳에 출연하면서 그동안의 무명 인지도를 단번에 날려버리는 찰진 연기로 확실한 인지도를 얻었다.

자세한건 최신유행프로그램/6.25 참전용사 비하 논란 참조.

SNL 활동 때부터는 턱수염을 기르고 있다.

예능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밝히길, 병원 원장의 아들로 태어나 상당히 부잣집 자제였다고 한다. 하지만 그가 고등학생이던 시절, 아버지가 사기를 당해 가산을 탕진하게 돼버리는 바람에 지금은 부자가 아니라고. 아버지는 이 사건의 충격으로 출가[19]했으며, 어머니와 그의 매니저(오랜 친구)와 함께 고생했다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는 끝내 췌장암으로 2011년에 입적하셨다고.

법명 청봉, 속명 김용원, 이비인후과 전문의, 1937~2011.05.21

청봉 스님. 의사 재직시절에도 불자의료인으로 명성이 높았고, 출가 후에는 삼보선원 선원장을 지냈다.

김민교 결혼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from http://todaynew.tistory.com/96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