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호태풍 크로사 태풍예상경로

10호태풍 크로사 태풍예상경로

10호태풍 크로사 태풍예상경로

벌써 8월달에만 3개의 태풍이 오네요. 8호태풍 '프란시스코'는 다행이도 소멸이 되었어요.

하지만 이어 9호태풍 '레끼마' 10호태풍 '크로사'까지 연이어 태풍이 온다고 합니다.

8호태풍 '프란시스코'는 6일날 오후 9시쯤 부산에 상륙한 후 40여 분 만에 열대저압부로 약화하면서 소멸됐습니다.

하지만 9호 태풍 '레끼마'가 북상하고 있어 아직 안심하긴 이뤄보입니다. 지난 4일 필리핀해성에서 발생한 레끼마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에 머물고 있어,중국 쪽으로 북상중이라고 합니다.

10호태풍 크로사의 뜻은 =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학을 의미합니다.

10호태풍 크로사는 레끼마에이어 지난 6일 오전 발생한 괌 북북서쪽 약 46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것으로 보여집니다.

6일 오후 9시 중형급 세력으로 괌 북북서쪽 약 460km 해상을 지났고, 7일 오전 일본 도쿄 방향으로 진행할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10호태풍 크로사의 태풍예상경로는 일본 남쪽으로 들어간 뒤 일본을 관통해 동해상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보입니다.

10호태풍 크로사의 예상경로에 우리나라가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기상청에 따르면 10호태풍 크로사는 일본 도쿄지역을 관통할것으로 보여지는데, 별 문제없이 우리나라쪽에 피해없이 일본만 통과해서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현재로서는 한반도에 영향권에 들지 않는 가능성이 큰것으로 기상청에서는 보고있다고 하는데,그래도 태풍을 사전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할거 같네요.

from http://jpc1212.tistory.com/10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