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재명 징역

토픽셀프 2019. 8. 14. 15:54

이재명 징역

이재명 징역

이재명 징역

이재명

이재명씨가 직권남용과 선거법 위반 기소가 되었습니다.

1심에서 4가지 혐의 모두 무죄를 받았지만 검찰은 원심과 같이 징역 1년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

"시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으로 친형에 대한 강제입원을 시도해 권한을 남용하고, 유권자에게 거짓말을 한 피고인이 국내 최대 단체 지자체를 이끌 수 있을지 의문"

라고 하며

"피고인은 수사 및 재판과정에서 고 이재선 씨가 정신병자, 패륜아라는 전제를 깔아 유족에게도 씻기 어려운 피해를 줬다"

라고 말하면서 구행을 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이재명 혐의

'친형 강제입원' 사건과 관련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검사 사칭'과 '대장동 개발업적 과장' 사건에 관련해 각각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가 있습니다.

이재명 소속 및 발자취(출처 나무위키)

이재명 소속및 발자취(출처 나무위키)

대한민국의 정치인.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다.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 한후 사법고시에 합격해 법조계의 길로 들어섰으며 경기도 성남시의 제19대~20대 시장을 지냈으며 2013년 시민구단이 된 성남 FC의 구단주이기도 했다. 2017년 민주당의 19대 대선 경선 후보로 출마해 21.2%의 누적 득표율을 기록, 문재인 대통령과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 이어 3위로 낙선했다.

그러나 2018년 6.13 지방선거 때 59.96%의 득표율로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을 통과해 경기도지사 선거 본선에 나섰고, 전임자였던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를 56.4% : 35.5%의 스코어로 격파하여 임창열 이후 20년 만에 당선된 민주당계 정당 출신 경기도지사가 되었다.

그를 지지하는 정치 세력을 친이재명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재명 병역문제(출처 나무위키)

병역문제에서 자유롭다. 비록 기초군사훈련을 못 받았지만 사연이 있다. 찢어지게 가난해서 공장에서 일하다가 산업재해로 팔을 다쳐서 6급 지체장애인이 되어 병역면제를 받은 것. 장애라는 확실한 이유[10]로 병역면제를 받은 것이라 병역문제에서 전혀 문제가 없다. 지하철 무임승차도 가능한 바로 그 복지카드를 언론에 인증하기도 하였다.근데 전혀 좋은건 아니다

이재명 어록

"동성애는 지지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죠, 그냥 (동성애가) 있는 걸 인정한다고요. 그렇게 봐야지. 이걸 선택의 문제로 보면 안 돼요. 왜 세상이 꼭 하나만 존재해야 하나요. 다양성, 다름을 인정하는 것 그것이 문명사회 아닙니까. ‘나와 다른 건 틀린 거다’라는 게 게 매우 전제적인 것이고, 그야말로 후진 국가지. 인정하는 것과 지지하는 건 다른 거죠. 근데 그걸 지지로 몰아 부치는 거죠."

"죄송합니다. (침묵) 그냥 죄송합니다.(침묵) 저도 그 역할을 다 하지 못했습니다. 국가의 가장 가장 큰 의무는 국민의 목숨을 지켜주는 일입니다. 한 번의 일이 벌어지면, 반성하고 다시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게 했어야 합니다. 우리가 남의 일로 외면하고 관심 갖지 않았기에...똑같은 일이 반복되고 말았습니다. 제 잘못입니다, 우리 모두의 잘못입니다."

"(인터뷰 도중 난입한 인물이 노란 리본이 지겹다고 하자) 우리 어머니 자식이 돌아가셔도 그러실 겁니까? (아유, 그건 다르죠. 그거는..) 내 자식과 남의 자식이 왜 다릅니까? 같은 사람입니다. 우리 어머니 같은 사람들이 나라를 망치는 거예요, 어떻게 사람이 죽었는데 저런 소리를 합니까?"

이재명 징역

from http://hello-world-c.tistory.com/31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