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나래 실제 키와, 나이 학력 혈액형, 종교와 고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코메디언인 박나래는 현역 코메디언들 중 최단신으로,[148cm] 단신 소재를 이용한 코너에 많이 참석합니다. 주로 키에 있어서 극과 극인 장도연과 흔히 같이 나옵니다. 둘이 나이는 같지만, 선후배 관계가 칼 같은 개그계의 특성상 박나래가 한 기수 선배라 장도연이 선배라고 부릅니다. 작은 키에 비해 심각한 근육질입니다. 어깨도 넓을 뿐만 아니라 복근, 팔 근육 등 전체적으로 근육이 잘 붙은 편 입니다.

2017년 코메디언 관심 투표에선 3위, 2018년에는 2위를 차지할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남을 깎아내리거나 비하하는 개그 스타일이 아닌, 꽁트 위주와 자기 자신의 엉성함, 어딘가 모자람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스타일입니다. 적재적소에 잘 녹아들며 억지스러운 개그나 타인을 비하하는 개그는 자제하는 편입니다. 덕분에 편안하고 유쾌한 케릭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점이 버라이어티 등 비스튜디오 예능에선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편 입니다.

그녀는 많은 연예인들이 나온 안양예고 출신으로 상명대 연극학과를 중퇴하였습니다.

고향은 전남 무안군 일로읍이며 혈액형은 B형 85년생으로 올해 33세 입니다 : )

첫 TV 참석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진실게임에선 가짜 무당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당시 연기자 지망생이라고 해서 방청객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그 후 상명대 개그동아리[상개동]출신으로 후배들과 같이 KBS 개그사냥에 참석하여 본격적인 TV 코메디 생활을 했으며 그때 아담스 패밀리를 벤치마킹한 콩트를 선보였습니다.

데뷔 초에는 작은 키와 외모를 바탕으로 귀신 같은 음습하면서도 웃긴 독자적인 케릭터를 구축하며 기대주로 등극했으나, 성형수술과 긴 공백기로 인해 활동이 퇴보되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선 비호감인 외모 때문에 섭외가 잘 들어오질 않아서 성형을 택하게 되었습니다고 하였는데요, 외모 탓이라기보단 운이 없었습니다고 보는 편이 맞을 듯. 데뷔 초에도 조금 김숙 같은 음침한 분위기 정도였을 뿐 특별히 비호감 정도로 못생긴 외모는 아니었으며 오히려 평범에 가까웠습니다. 여튼 성형 후 잠시 봉숭아 학당에 복귀, 팔자 핀 성형미인 케릭터로 나왔지만 금방 사라졌습니다. 2011년 즈음부터 다시 개그콘서트로 복귀, 참석 코너인 패션 No.5가 힛트하면서 재기했습니다. 게다가 정작 전성기는 재수술로 앞트임을 다시 막은 뒤에 찾아왔습니다.

2011년 12월 18일 방영된 KBS 다큐멘터리 '당신이 영어를 못 하는 진짜 이유'에 피실험자 중 한 명으로 참석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 단어를 나열하는 것도 어려워했지만 열심히 트레이닝을 하여 회화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2년 5월에는 장도연과 같이 코메디빅리그 시즌3에 참석했습니다. 지상파 방영사는 아직까지 개그맨의 교차참석을 허용하지는 않늡니다. 하지만 개그콘서트에선은 영원히 하차하는 게 아니라 서수민 PD의 허락 하에 잠정적으로 코빅으로 임대[?] 나가는 거라고 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쌓기 위해서라는 듯. 박나래가 소속된 '이개인'은 코빅 시즌3에선 9라운드까지만 해도 가능성이 없어 보였으나 마지막 10라운드에선 1등을 하며 단숨에 챔스 진출, 챔스에선도 첫 라운드를 1등으로 장식했습니다. 임대 나가더니 정말 포텐이 빵빵 터졌습니다.

거의 변장에 가까운 분장으로 외모를 활용하는 개그를 하다보니 묻히는 성향이 있지만 원래도 예능감각이 출중한 개그우먼이었습니다. 긴 무명시절 코메디쇼 희희낙락에 나오는 김지민과의 콩트를 보면 지금과는 사뭇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같이 연기력, 슬랩스틱으로 승부를 보던 시절. 코빅으로 관심을 얻기 시작한 이후 콩트 외의 예능에선도 눈부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스타에선은 어마어마한 활동을 펼치며 그 김구라에겐 인정받았을 정도이며 기세를 몰아 무한도전에도 참석했습니다.그후에도 장도연과 콤비로 여러 방영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디제잉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다른 셀럽 DJ들이 그렇듯 별로 좋은 소리는 못 듣는 듯합니다. 자신 말에 의하면 2013년경부터 연습했습니다고 하지만... 공교롭게도 개그맨 선배 박명수도 DJ라 둘이 DJ로 간혹 엮인다고 하네요

2017년 한국갤럽이 발표한 올 한 해 가장 훌륭한 활동을 한 코메디언/개그맨에선 3위[15.9%]를 차지했습니다. 1위는 유재석, 2위는 강호동.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참석 이후로 더더욱 대세 개그우먼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여자 코메디언 계가 퇴보기인 가운데 오랜만에 나온 기대주라는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국주의 후임으로 들어간 나 혼자 산다에선도 안정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17 후반기부터 급등주로 떠오른 같은 무지개 회원 기안84와의 러브라인 덕에 2017 MBC 연예대상에선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으며 이마 키스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상 후보에도 올랐는데 여자 예능인이 MBC 연예대상에선 대상 후보로 오른 것은 박미선 이래 8년 만의 일이었던지라 박미선이 자기 일처럼 자랑스럽습니다는 문자를 보내와서 감동했습니다고 합니다. 유재석 또한 가능성은 전현무가 높지만 박나래가 받길 바랐다고 말했을 정도. 단 박나래는 옆자리에 앉은 전현무가 대상을 매우 뜨겁게 갈망하고 있어서에 크게 기대하진 않았습니다고 합니다.

김건모, 신동엽과 같이 연예계에선 알아주는 주당으로 유명합니다.

유재석이 박나래에겐 술 끊으라고 조언한 적이 있을 정도이며, 애주가를 넘어서서 아예 자신의 집에 네온사인 간판까지 걸어놓고 '나래Bar'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바 공간이 있을 정도다. 들어간 사람은 있지만 나온 사람은 없습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 그래서인지 2016년 홈플러스의 "세계 맥주 페스티벌" 광고를 찍었는데 약빤 듯한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from http://luckyforyou.tistory.com/9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