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가인 출연료 논란 3500만원?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송가인 출연료' 에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2019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 가수 송가인의 개런티를 놓고 뒷말이 무성합니다.농업박람회 측은 홍보대사 섭외 1순나 다름없는 전남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 씨를 섭외했습니다. 그런데 출연료를 무려 3500만원이나 책정하면서 논란이 불거 졌습니다.

문제는 출연료 책정에서 비롯됐습니다. 정부가 연예인 홍보대사의 경우 무보수라는 예산 집행지침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기획재정부는 연예인 홍보대사 고액 모델료가 사회적 논란으로 부상하자 2017년도 예산부터 연예인 홍보대사 관련 예산을 전액 삭감했습니다. 또 ‘정책·사업의 홍보 목적으로 유명인을 홍보대사로 선정할 경우, 무보수 또는 여비·부대비 등 실비 보상 성격의 사례금만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지침을 매년 예산 지침에 포함해왔습니다.

실제로 송가인은 지침에 따라, 전남도 관광 홍보대사로는 한 푼도 받지 않았습니다.

반면, 농업박람회 측은 출연료 3500만원을 책정했다. 농업박람회 측에 따르면, 송가인은 홍보대행사이기 전, 대행사를 통해 섭외한 홍보 계약 당사자입니다. 출연료를 받고 박람회 홍보를 위해 제작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유명세를 탄 송가인에게 저정도 출연료느 이해할수 있지만 과연 홍보대사가 저 정도 출연료를 받으면서 홍보하는것이 취지에 맞는것인지는 조금더 생각해봐야겠네요.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15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