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선풍기 추천 및 구매팁

토픽셀프 2019. 8. 13. 09:13

선풍기 추천 및 구매팁

선풍기는 매년 사게되는 제품중 하나인데요, 원래 꾸준히 써야하는 제품이지만 1년정도 사용하게 되면 목이 부러지거나 날개 혹은 모터에 문제가 생겨 오래사용하지 못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중소기업 제품이 저렴해서 많이 구매하다보니 발생하는 일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대형 브랜드의 선풍기들은 2년이상 유지된다고 합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선풍기의 능력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가 발달하다보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선풍기도 등장했고 말로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선풍기까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거실에서 선풍기 리모콘으로 버튼을 누를필요도 없고 단순히 선풍기에게 명령만 하면되는 환경입니다.

이렇게 좋은 환경에 우리는 살고있는데요, 선풍기 브랜드가 계속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반면 너무 많은 제품이 쏟아져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르는 난관에 부딪치고 있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선풍기를 고를 수 있을까요?

DC모터 선풍기가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DC모터가 무엇일까요? DC모터는 직류전원을 사용하는 선풍기로 기존의 교류전원을 사용하는 선풍기와 다르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교류전원을 쓰는 옛날 선풍기는 바람조절을 미세하게 할 수 없고 장시간 사용할경우 모터에 부담이가서 화재가 일어나는등 뜨거운 열이 발생하여 오히려 더운 바람을 선사해주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DC모터를 사용하게 되면 소비전력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바람세기를 아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한 모터의 사용률도 줄어들어 발열또한 적어지는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아진 성능에도 불구하고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아무래도 기능이 좋은 만큼 가격이 교류전원 선풍기에 비해 비쌉니다. 즉, 마트나 인터넷에 파는 저렴한 선풍기는 거의 교류전원방식을 이용한 선풍기라는것입니다.

내구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저렴한 선풍기는 애초에 얼마사용하지 못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DC모터를 사용한 제품들도 늘어나고 있어 조금만 있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DC모터를 장착한 선풍기는 6만원에서 8만원대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옛날 선풍기는 3만원대면 구매할 수 있는데요, 6~8만원도 한일에서 나온 상품으로 저렴한 모델인것입니다. 메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경우 20만원으로 완전히 높아집니다.

선풍기를 추천해드리자면 1순위로 파세코의 PCF-MP014AW 가 있습니다. 소음과 발열이 매우 적어 이미 선풍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DC모터의 위엄을 보여주는 선풍기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위는 샤오미의 스마트 무선 선풍기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선풍기입니다. 실제로 캠핑가는 분들이 자주 사용하여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기능도 다양하고 DC모터라서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 2가지중에서 결정하시면 후회할 일은 없을것입니다.

from http://howtofine.com/2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