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시 호날두 연봉 주급 비교 발롱도르

메시 호날두 연봉 주급 비교 발롱도르

올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는 김빠진 맥주처럼 싱겁고 정말 재미없는 리그였다고들 합니다. 왜냐하면 메시가 건재한 바르셀로나를 견제할 세력이 없었기 때문 입니다. 호날두가 떠난 레알 마드리드의 몰락이 컸던 것입니다.

호날두가 없는 레알 마드리드는 급격한 부진에 빠지면서 3명의 감독들이 교체를 거듭할 만큼 혼란스러웠습니다. 레알마드리드가 이렇게 망가졌던적이 있었을까요?

메시 역시 호날두와 살얼음판 승부를 펼쳤던 순간을 그리워했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도 "호날두를 상대한 시간은 좋았다 .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를 더 중요하게 만들었고 우리 역시 더 좋은 팀으로 발전시켰다"며 "호날두와 관계는 나쁘지 않다. 나뿐만 아니라 라리가 전체가 그를 그리워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메시는 지난 1일 리버풀과 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4강 1차저에서 2골을 터뜨리며 600골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2-0으로 앞서던 후반 37분에 왼발 프리킥으로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메시와 호날두 두 선수는 거의 비슷한 시기에 600골 기록에 도달했으나 그 내용은 약간 다릅니다.

호날두는 스포르팅리스본(5골), 맨체스터유나이티드(118골), 레알마드리드(450골), 유벤투스(27골) 4팀에서 골을 넣었고, 메시는 FC바르셀로나 한 팀에서 모든 골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메시가 호날두보다 더 적은 경기에서 기록을 만들어냈습니다. 메시는 경기당 0.88골을 넣으며 683경기만에 600골에 도달했고, 호날두는 경기당 0.75골을 터뜨리며 800경기만에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메시는 450경기에서 골을 넣었고, 호날두는 541경기에서 골을 넣었다. 기록면에서는 메시가 호날두보다 조금 더 몰아치기에 능한 것 같습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것은 축구선수 최고의 영예라고 할수있는 발롱도르 상입니다.

메시와 호날두. 두 선수는 지난 10년 동안 발롱도르를 정확히 5대5로 나눠가졌습니다. 인기도 대략 5:5 정도입니다.

그러면 연봉은?

하지만 연봉에서 만큼은 메시가 호날두보다 약 2배에 달하는 연봉을 받고 있었습니다.

연봉랭킹 순위 1위는 메시였습니다. '축신' 메시가 매달 받는 급여는 약 108억원. 연봉이 아니라 '매달' 받는 돈이 108억원입니다.

주급으로 환산하면 일주일에 22억원입니다. 하루 3억 1,500만원 정도이고 연봉으로 환산하면 약 1,305억원입니다.

여기에 메시는 세금 보조까지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2위인 호날두는 어떨까요?

호날두는 월급으로는 약 61억원을 받고 있으니 메시보다 약 47억원이 적습니다. 연봉으로 환산하면 약 738억원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것만 해도 이 두 선수가 왜 인간계가 아닌 신계의 사람이라고들 하는지 짐작이 갑니다.

그리고 메시가 올해 발롱도르를 거머쥔다면 6번째 수상으로 호날두(5회)를 제치고 단독 최다 수상자가 되닙니다.

언제 다시 맞대결을 볼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from http://www.commingst.com/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