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청도 여행코스 추천명소

중국의 청도는 현대적인 건축물들과 중국 전통 건물들이 조화를 이루어 특색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곳인데요. 때문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매년 상승하고 있습니다. 청도를 다녀오신 분들은 그 독특한 매력 때문에 여행을 다녀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곳이라고 말하는데요.

중국의 청도에는 이렇게 관광객들을 홀리는 멋진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청도 여행코스를 짤 때는 사전에 조사를 한번 해봐야하는데요. 안그러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명소를 못보고 돌아오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면 당연히 안되겠죠? 물론 한번가고 말건 아니지만 그래도 볼 수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는 것은 아쉬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남기지 않도록 중국 청도 여행코스에 어울리는 명소들을 추천해보겠습니다.

1. 5.4 광장

5.4 혁명운동을 기리기 위하여 조성된 5.4 광장은 중국 청도의 랜드마크인데요. 청도에서 길을 찾을 때는 5.4 광장을 기준으로 길을 찾을 만큼 청도의 중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청도의 시민들도 자주 찾는 이곳은 아침, 저녁으로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데요.

이곳 중심에 우뚝 솟아있는 붉은 색의 햇불모양 건축물은 오월의 바람을 형상화한 것으로 밤에는 이 건축물에 다양한 각도로 여러 색의 조명이 비추어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고 있어 중국 청도 여행코스에 꼭 넣을 것을 추천합니다.

2. 청도 맥주박물관

독일의 기술을 그대로 전수받았다고 자랑하는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이곳의 맥주는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한데요. 때문에 맥주를 사랑하는 주당들은 중국 청도 여행코스에 필수로 추가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100년간 이어지고 있는 청도의 맥주 제조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마지막 코스인 맥주 시음 때문이죠. 실시간으로 방금 막 제조된 시원한 청도맥주와 가벼운 안줏거리가 대낮에 가도 절로 낮술을 부르는 곳입니다.

한국어 브로셔가 구비되어 있어 한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살렸는데요. 하지만 입장권의 가격에 따라 마실 수 있는 맥주의 종료나 안주가 결정되어 있어 결제 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잔교

야경하면 청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바로 잔교인데요. 이곳은 440m의 교량 끝에 위치한 특색있는 정자로 여행객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장소입니다. 청나라 시걸 군수 물자 공급을 위해 건설되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환상적인 야경으로 낮이고 밤이고 관광객들이 모여 연신 포즈를 잡는 곳입니다.

중국 청도 여행코스로 잔교를 넣는다면 무조건 밤 일정에 넣는 것이 좋은데요. 사람도 낮에 비해 적어 비교적 쉽게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야경과 밤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 낮보다 밤을 추천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4. 소어산 공원

하절기, 동절기 운영시간이 달라지는 이곳은 과거 어부들이 생선을 말리던 작은 언덕입니다. 이런 언덕이 어떻게 유명해졌을까요? 바로 1984년 중국정부가 공원 만들면서 인데요. 청도의 유럽식 붉은 지붕을 볼 수 있는 이곳은 전망대로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일출,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 이 시간대를 골라 공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인데요. 특히 이런 아침과 저녁 시간에는 무료로 운영되어 관광객들이 더욱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인 4 ~ 10월에는 오전 6시 ~ 오후8시이고 동절기인 11 ~ 3월에는 오전 6시 ~ 오후 7시이고 무료입장 가능 시간은 하절기에는 오전 6시 ~ 7시30, 오후 6시30 ~ 오후 8시입니다. 동절기 무료입장 가능 시가은 오전 6 ~ 7시30, 오후 5시30 ~ 7시이니 참고하세요.

5. 찌모루 시장

중국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짝퉁이죠. 과거에는 이것이 불명예스러운 딱지였지만 현재는 이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엄청난 관광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이런 짝퉁 제품의 성지가 바로 찌모루 시장입니다. 중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 짝퉁시장은 흡사 우리나라 남대문 시장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곳에서 짝퉁 명품백 부터 진주, 보석, 다양한 캐릭터를 까지 없는게 없어 여행객들의 지갑을 털어가는 곳입니다. 하지만 흥정과 명품과 비교해 파격적인 가격에 짝퉁을 살 수 있어 빅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때문에 중국 청도 여행코스로 이곳을 그냥 지나치는 쇼퍼는 있을 수 없습니다.

중국 청도를 여행한다면 가보면 좋을 5장소를 골라봤는데요. 이렇게만 코스를 짜도 2박3일은 너끈히 여행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아직 중국 청도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중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from http://thinkthoughts.tistory.com/3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