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코 탁상용 선풍기를 집에 들여놓고 장여사에게 칭찬을 받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제 조금만 더 노력하면 될거 같습니다. 온 가족 1인 1선풍기 프로젝트의 결실이 맺어지기 바로 직전입니다. 최근 더위로 인하여 집에서도 최대한 선풍기로 버텨보려고 노력중인데,(물론 안되면 에어컨을 틀긴 하지만...) 이리저리 사람이 이동함에 따라 같이 따라다니는 휴대용 선풍기가 요긴하더라구요.

태생적으로 미니멀리즘 라이프를 추구하는 장여사와 함께 살면서 가장 힘든 시기가 아마 "바로" "지금" "현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왜 이리 심각하게 시작하냐고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장여사에게 최근 수개월은 정말 끝없는 택배로 인하여 집안에 온통 IT 전자제품 박스와 기기들로 인하여 가득 차 있기에 한 소리 들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그러나 우리네 인생이 그러하듯이 욕을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가끔은 칭찬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탁상용 선풍기를 들여왔을 때는 시기적으로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시점이라 필요한 거 잘 들여왔다는 아주 긍정적인 멘트를 날리더군요.

그럼 필요한 거 있으면 다 이야기해! 내가 다 신청해줄게.

ㅎㅎ 때를 놓치지 않고 저도 한마디 했습니다. "그러나 아뿔싸" 사줄게라고 해야 했는데, 이런 실수했네요. 또 한소리 들었습니다.

데코 탁상용 선풍기 NW750 이라는 친구입니다.

전반적인 박스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다만 너무 심플합니다. 화이트/블루 조합으로 디자인하였고, 제품의 모습과 함께 브랜드와 제품 모델명을 텍스트 기반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물론 주요 기능들도 도형을 이용하여 전면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사실 디자인 측면에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제품의 컬러 색상에 대한 표현을 너무 두드러지게 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측면에도 제품 스펙에 대한 정보를 텍스트 기반으로 남겨둔 건 좋은데, 여백의 미를 너무 강조한 게 아닐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해 봅니다.

먼저 주요 기능을 나열해 보도록 하죠.

★ 무선의 자유로움

★ 배터리 내장 - 복잡한 선은 이제 그만!

★ 360도 회전 - 섬세한 각도 조절~~~

★ ONE 버튼 3단계 풍속 조절

★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가벼운 무게

★ 3엽날의 시원한 바람 - 시원한 풍속으로 여름 안녕~~~

★ 공기 순환

★ 저소음 데시벨 - 이제 잠자리도 편안하게...

지금부터 제품 언빡싱 들어가면서 위에서 소개한 주요 기능들 중 소개하고픈 중요한 항목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기능 항목 앞에 별표로 5개 기준 장여사 만족도를 표하였습니다.

부제는 장여사가 탁상용 선풍기를 좋아한 까닭입니다.

불투명 비닐에 싸여있는 본체가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입니다. 마지막까지도 제품의 안전한 배송을 위하여 친환경적으로 박스 종이를 이용하여 단단하게 고정하고 있는 방식에 좋아요 * 100을 전달할 수 있겠습니다.

★★★★★ 무선의 자유로움

★★★☆☆ 공기 순환

오늘의 언빡싱 배경은 거실 원형 테이블(공부를 위한 책상)입니다. 거실 창가에 위치한 원형 테이블에서 장여사랑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7월 초인데 벌써 낮에는 에어컨을 켜야 하는 시기가 되었지요. 그만큼 창가 테이블에서는 더위가 더 심한 편이라 요런 미니 선풍기가 필수입니다. 에어컨 틀고선 테이블 위에 공기 순환과 직접 바람을 보내기 위한 미니 선풍기 조합은 진리입니다.

★★★★☆ 배터리 내장 - 복잡한 선은 이제 그만!

내부 구성품은 선풍기 본체,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종이 한 장! 이게 답니다. 정말 단출합니다. 설명서는 간단하게 읽어보고 주의사항만 잘 확인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배터리 관리 본 제품에는 2000mAh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2개월에 한 번은 충전해야 배터리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말 안 해도 아시죠. 최초 사용하기 전 반드시 완충 상태까지 충전하고 나서 사용하는 거... 빨리 사용해보려는 장여사를 위하여 가열차게 리뷰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이제 쉬지 않고 달려보렵니다.

아~~~ 무선의 편리함 이 부분 이야기해야 하는데...

최근 무선 청소기, 무선 충전, 무선 이어폰, 무선 선풍기... 무선의 편리함에 푹 빠진 장여사, 장소를 옮겨 다니면서 선풍기를 들고 다니는 거마저도 귀찮아합니다. 주로 움직이는 장소마다 선풍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거죠. 그래서 거실 테이블 위에도 하나 두게 되었습니다.

★★★☆☆ 3엽날의 시원한 바람 - 시원한 풍속으로 여름 안녕~~~

선풍기를 사용하기 위하여 제품 뒷면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3개의 날개로 구성되어 조용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바람을 보내줍니다. 장여사에게 미니 선풍기 용도는 에어컨이 켜져 있거나, 일반 선풍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보조용으로 본인 주변에 두고 사용하는 용도이기에 3엽 날개만으로도 충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가벼운 무게

처음 제품을 언빡싱하기 위하여 박스 포장을 열고 제품을 꺼내면서 상당히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품 설명서에서 무게를 살펴보니 370g 정도 하더군요. 웬만한 태블릿보다 가벼운 무게입니다. 야외로 들고 다니는 용도는 아니기에 이 정도면 집안 어느 곳에서나 놓고 사용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는 무게지요. 덕분에 사진을 찍고 글을 작성하는 지금은 부엌에서 요리를 하면서도 가까이 선풍기를 놓고 사용하는 장여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오른쪽 그림 보이시나요? 제품 하단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접착되어 있습니다. 요거 약간의 접착력이 있는 거 같아요. 거실 테이블이나 주방 싱크대 위에 놓고 사용하다가 위치를 이동하려고 하면 약하게 접착되어 있다가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요. 절대 미끄러질 일은 없어 보입니다.

★★★★★ ONE 버튼 3단계 풍속 조절

제품 뒷면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 그리고 그 아래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보입니다. 배터리 표시등(1개) + 속도 표시등(3개)입니다. 즉 속도는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있다는 말이지요. 전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미풍(수면 바람) -> 약풍(자연 바람) -> 강풍(강력한 바람) -> 전원 OFF 이런 순서로 진행이 되는 겁니다.​

복잡한 거 싫어하는 장여사에게 전원 버튼 하나만으로 모든 걸 제어한다는 건 어찌 보면 장점이 되더라고요. 저는 누를 때마다 변화하는 게 오히려 귀찮고 싫은 방식인데, 단순한 점을 오히려 마음에 들어 하더군요.

★★★★☆ 360도 회전 - 섬세한 각도 조절~~~

말 그대로 선풍기 헤드 부분이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안전하게 스탠드형으로 세워진 상태에서 어떤 방향으로 돌려질 수 있기에 섬세하게 조절하면서 공기를 순환하는 게 가능한 거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때 서큘레이터 형 선풍기로써 진가를 발휘합니다. 그때는 3단 풍속으로 강력한 바람을 일으켜 공기 순환을 하면 좋더라고요.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조명 아래 찍었는데... 좀 이상한 색감으로 나오네요. 아이폰 XS로 찍은 건데, 완전히 색감이 달라졌네요. 위로도 바람을 보내다가 앞으로도 보내보고 요리조리 돌려가면서 소음 측정을 해 보려고 합니다.

★★★★☆ 저소음 데시벨 - 이제 잠자리도 편안하게...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는 잠자리에서도 편안하게 저소음 데시벨이라고 표현하는데, 이상하게도 저는 측정을 여러 번 하였지만, 40dB( 1단계)에서 60dB( 3단계) 사이로 계속 확인이 되더라고요. 물론 이 정도만 하더라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보통 다른 선풍기나 컴퓨터 소음 측정 시에도 30dB 조금 넘는 상황에서 시작하였는데, 뭔가 이상하더라고요.

뒤에 알고 보니 소음 측정 테스트 당시 주변에 일반 선풍기가 켜져 있는 상황이라 아무래도 주변 소음이 조금 높게 측정이 되었던 걸로 확인하였습니다. 장여사 용도를 보면 잠자리에서는 일반 선풍기를 수면풍으로 틀고 자기에 이 정도 생활 소음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더군요.

이제 본격적인 사용을 위하여 충전 모드로 들어갑니다. 제품 뒷면 하단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시도합니다.

▶ 배터리 충전은 방전된 상태에서 3~4시간 정도 소요

▶ 최초 사용 전 3시간 이상 충분히 충전

▶ 사용시간 미풍 : 5시간, 약풍 3~4시간, 강풍 2~3시간

▶ 충전 시 붉은색 LED 표시, 완충 시 파란색 LED 표시

아~~~ 그리고 요런 배터리 제품의 경우 알고 계시면 좋은 주의 사항으로 완충이 되면 전원 케이블을 제거하는 게 사용함에 있어 배터리 수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고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제거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제 여름입니다. 곧, 아니 벌써 에어컨을 가동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에어컨만으로는 부족하더라구요. 휴대용, 탁상용, 미니 선풍기 하나씩은 들여놓으셔야죠.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rom http://workatlotus.tistory.com/36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