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표 가격비교 : 스카이스캐너로 최저가 예약 꿀팁
좋아요 -
비행기표 가격비교 = 스카이스캐너
한 달에 2번씩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블로거가 정리해보는 스카이스캐너로 최저가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후쿠오카부터 도쿄까지 항공권을 스카이스캐너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주말에 후쿠오카로 넘어간 뒤 2박 3일 동안 여행을 하고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직장인을 위한 여행이었습니다.
그토록 다녀오고 싶었던 후쿠오카 힐튼 시호는 물론이고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맛집까지 완벽하게 파헤치고 오는 주말을 이용한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이번 편은 바로 이 일본으로 가장 많이들 찾아가는 저가 항공 진에어를 타고 갔습니다.
스카이스캐너로 비행기표 가격 비교하고 합리적으로 예약하는 방법과 최저가 쉽게 찾는 꿀팁을 정리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읽어도 실제 여행을 준비함에 있어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해 한 달에 2번씩 예약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셔행남이 생각하는 꿀팁입니다.
스카이스캐너 장점 3가지
+
1. 어플 하나로 모든 항공사의 가격비교 후 최저가만 보여줍니다.
2. 현재 프로모션 중인 카드사 할인 등 적용 가능합니다.
3. 관심 있는 항공편에 대해 알림을 해놓으면 가격이 변동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1. 스카이스캐너에만 있는 1년 중 최저가 검색
일별 비교 VS 한 달 전체
지금 현재 일 기준 앞으로의 1년까지 스캔해서 가장 저렴한 날짜의 항공권을 찾아줍니다.
캘린더에 표시되는 항공권 가격은 한 달 치 전체를 보여준다. 즉, 30일을 한 번에 비교가며 일 년 중 가장 저렴한 달의 가장 저렴한 날짜의 항공권 확인이 가능하다.
저렴한 날짜가 여러 날 일 경우에는 해당 월의 가장 저렴한 날짜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달력 보기 / 차트 보기 중 선택하여 볼 수 있는데, 한 눈 확인하고 싶다면 달력 보기가 유리합니다.
https://www.skyscanner.co.kr/
2.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카드사 추가 할인받기
스카이스캐너에서 최저가를 검색했을 때 무조건 상위에 있는 것이 제일 저렴한 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간혹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혜택에 따라서 그 카드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94,273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어떤 경우에는 이렇게 예약하는 게 더 저렴한 경우도 있는지 꼭 한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관심 있는 항공권 가격 변동 알림 서비스
스카이스캐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가장 추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내가 관심 있어하는 항공권을 "찜"해두면 가격이 변동되었을 때마다 앱에서 푸시가 오거나 메일로 가격 변동이 있을 때마다 알 림메 일을 보내줍니다.
이 항공편 추적 찜하기 < 별 표시를 꾸욱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 <저장한 항공권>이라고 해서 앱을 실행하자마자 보입니다.
3-1 스카이스캐너 홈페이지에서 찜하는 방법
여행이 아직 한참 남았고, 가는 날짜가 이미 정해져 있다면 그럴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원하는 날짜를 검색 > 왼쪽 상단에 '가격 변동 알림 받기' > '새 가격 변동 알림 만들기' > 가격 변동 알림 이렇게 해두면 이후 내가 알림을 받지 않겠다고 하기 전까지 해당 날짜의 최저가가 오르거나 내려갈 때 그 변동을 계속 알려줍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로마 > 피렌체를 7만 원에 이동한 적도 있습니다.
4. EVERYWHERE로 검색하기
이 방법은 특정 여행지를 정하지 않았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저 혼자만 알고 싶은 스카이스캐너 꿀팁인데 소개해 봅니다.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EVERYWHERE로 검색하기
항공권 검색 시 " everywhere " 로 검색하면 됩니다. 이때 날짜는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후쿠오카 여행지 검색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후쿠오카"를 검색한 화면입니다.
여행 계획하기부터 가격 그리고 관광지까지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가격은 얼마인지 항공편 특가 상품은 더 없는지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5. 스카이스캐너로 검색하는 방법
< 출발 시간 - 도착시간 설정 >합니다.
가는 날 출발시간 & 오는 날 출발시간을 설정해서 해당 시간대의 항공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서 바로 공항으로 출발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저는 주로 출발 시간대를 퇴근 후 출발할 수 있는 저녁 ~ 새벽까지 설정해서 출발하고 돌아오는 날은 회사로 바로 갔습니다.
물론, 여행 후 돌아오자마자 다시 회사로 돌아가 일하는 식이라 피곤하긴 해도 연차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팁입니다.
+ 요즘 뜨고 있는 해외항공권 검색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https://www.whypaymore.co.kr/d
from http://adobe1.tistory.com/29 by ccl(A)